잠행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군여 ^^ㅋ 좋긔. 근데 처음 하자니 좀 빡시죠? 영상 봐도 잘 모르시겠죠?
 팁을 들고 와봤습니당.


 기습은 리드미컬하게 써주십시다.

 잠행은 사악질 혹은 암살의 절단쓰는것과는 리듬이 다릅니다.
 기습쓰시면 슈웅~ 하는 소리가 나죠? 그 소리가 끊어지지 않게 계속 난다기 보다는 쓔웅~ (쉬고) 쓔웅~ (쉬고) 한다는 느낌으로 쓰시면 됩니다. (사악은 사사사사사사삿ㅅ사사사사사사사악 이고 절단은 절단~~~~ 절단~~~~ 이런 리듬?-_-;)
 잠행은 약포가 있을때 외에는 기력을 바닥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저는 기력이 50~60정도 사이 되면 기습을 쓰는데 쓔웅~ 하고 잠깐 쉬는 사이에 다시 50~60이 되고 다시 쓔웅~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돌리면 기습 한번 칠때 도명이 같이 터져요. (레이드 기준)  저는 파밍하면서 가속이 쫌 높아져서 도명보단 약간 빠르지만 대충 그런 리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포가 있을때는 최대한 기습을 많이 때려박으세요. 보통은 약포가 생긴 이후는 버블수가 여유롭기 때문에 기력을 바닥내도 됩니다. 

  쓔웅~ 쓔웅~ 이게 뭔소리냐... 고 하시는 분들은 허수를 데리고 놀아보시길 -_-;
 


 5버블 = 6초

 5버블을 쌓는데 6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만기력이었다면야 1초정도 좀더 빨리 쌓을 수 있지만 1번에 썼던 대로 기력을 반정도 채워놓은 걸 유지했다면 보통은 6초정도가 걸립니다. 기습을 3번 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게 팁인 이유는 파열 리필타이밍 때문입니다. 쿨기가 없을 때는  파열이 7초 남았을 때는 기습 2번 치고 5버블로 리필하고, 파열이 5초일 때는 안되더라도 4버블로 치거나 아슬아슬하게 5버블로 절개를 칠 수 있겠네요.

 이건 레이드의 상황이고, 혼자서 허수칠땐 5버블 쌓는데 8~9초 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저버블 난도로 돌리면 빡신거죠. 난도 리필 타이밍과 절개/만회 타이밍이 같이 오기 때문에... 



 그밟의 쿨타임을 주시하자

 샤녹하드같이 따라붙는데 그밟을 쓰는 넴드가 아닌 경우에 해당됩니다. 대표적인 데가 발레록이나 오쿠타르같은 닥딜넴드가 되겠네요. 
 전에 FAQ글에도 썼지만 닥딜넴드의 경우 쿨기의 사용은 어춤 - 소멸 - 어춤 - 어춤 - 소멸 - 어춤 - 어춤 - 소멸 .... 이런 타이밍으로 돌아갑니다. 닥딜넴드는 무조건 그밟을 소멸어춤과 묶어 쓴다고 생각하시면 쿨기쓰기가 상당히 편해집니다. 맘가는 블러드탐이나 리필이 빡실거 같을때 쓰시면 됩니다. 어춤과 어춤 사이에 쓰는게 전 가장 좋더군요. 

 어춤 - 소멸 - 어춤 - 어춤 - 소멸 - 어춤 - 어춤 - 소멸 
 0        24       60      120     144     180     240     264 (초) 

 정말 칼같이 돌리면 요런식이 되겠네요. 기공이신분들은 어춤에 기공손을 묶는게 좋슴니당'ㅅ'







 와 근데 행렬 가속터지고 속거로 가속오르면 잠행도 미니 아드레날린;;;;;;;; 쩔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