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선가 뻘짓을 하다가 돌아온 Hunterzorro입니다~

최근에 바빠서 많이 못하다가 이제 영던졸업글을 맞추고 레이드를 잠깐 경험하고 왔습니다.

일단 결론을 말하자면 고술, 무지 좋아졌습니다.

리분세기말에 중격변을 거치면서 고술 너프(너프하다 못해 나락)에 의해 잠시 저조했던 기운을 다시 회복했습니다.

솔직히 테롸님의 대격변베타 경험담보고 반신반의했는데 그보다 더하네요.

아직은 전체적으로 인식의 변화가 덜되서 그런지 살짝 무시당하거나 천대당하는 분위기가 있을때도 있지만 그것은 직접 딜을 보여주고 변화시켜버립시다.

스샷도 올리면서 하면 좋지만 제가 잊어먹고 그냥 꺼서 글로 쓸테니 양해바랍니다.(ㅠ.ㅠ)

 

본론으로 들어가서 대격변 고술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고술은 리분때나 지금이나 다름없이 여전히 하이브리드이며 시너지밀리지요.

그런데 요즘은 이 시너지란게 이분저분 다가지고 계시니(냥꾼 가속, 조드 주문가속 등등) 큰 메리트가 사라지고 있는것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시너지를 뺐겼지만 딜을 찾아왔습니다.(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제가 경험한것은 알아키르로 저의 템셋팅은 팔목과 주무기가 333제템이고 신발과 반지하나가 평판에픽이며 나머지는 346제템입니다. (장신구는 상티아와 상스카르딘을 사용중입니다.)

보석 마부는 다했고요 마법적중은 스카르딘사용시 13~14퍼정도이고요 아직 바심1넴 장신구(무슨 열쇠인데.. 열쇠는 발동효과가 민첩)를 얻지 못해 대신 끼는 라지오른쪽눈(이것은 발동효과가 힘)을 끼면 적중도 17퍼를 완성시키는 스펙입니다.(물론 만숙)

참고로 알아키르 공략시 라지오른쪽눈대신 스카르딘써서 적중포기하고 특화를 높였습니다.(이쪽이 더 쎄더군요.)

마부는 쌍싹슬에 할거 다했고요 숙련과 적중을 맞춘후 나머지는 특화올인!(가속따윈 상큼히 우걱우걱)

특화효과로 40퍼상승이 되는군요~

그리고 요즘 쌍불꽃이 좋다지만 저는 여전히 주질보불체제를 유지했습니다.

특성은 기본 스탠다드에 이속증가와 늑정변신 쿨탐줄여주는 특성 2에 토템테두리 0, 정기테두리 1, 산울림 2 입니다.

이속증가에 2포를 투자한건 역시 무빙이 많기때문에 그만큼 빨리 움직여야하고 여차할때는 즉시시전 늑정변신을 하면 무빙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산울림은 리분때와 비교해 조금 느슨해진 딜사이클을 1초라도 빠르게 돌릴수 있기에 투자했습니다,.

문양은 상급문양(번화,폭격,늑정) 주문양(번보,주술,치유토템) 보조(아무거나해도 무방)이며 레이드에서는 5마엘번화보단 5마엘치비,연치를 자주쓰니 곧 번화대신 질풍무기로 바꿀것 같습니다.

이 상태로 우리의 성은 '허'요 이름은 '수아비'군을 때려주니 5번을 반복한결과 평균 12500가량을 뽑았습니다.(참고로 라지오른쪽눈쓰면 11000~12000사이였습니다. 특화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군요.)

그리고 실제 알아키르 공략시 1페를 기준으로(2페는 역순환효과땜에 평균을 못보여줘서 1페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최소 1.3 최대 1.6까지 뽑는 기염을 토했습니다.(템렙평균 346입니다.)

물론 늑정, 오크종특 다사용했습니다.

소용돌이를 피하거나 바람폭발땜에 날아갈대 못때리는 딜로스를 계산해도 평균 1.4이상은 가뿐히 넘게 되는군요.

그 당시 팟에서는 야드님과 계속 1,2등을 경쟁하는 정도였고 나머지 분들은 모두 이겼습니다.

일단 이정도만 써도 고술의 딜이 높아졌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알아키르일때고 영던의 경우에는 또 다릅니다.

제 영던 평균 딜량은 1만으로 이것은 던전 토탈 디피입니다. (보스때는 1.2이상)

이것을 유지하면서도 2개의 메즈(주술과 정령속박)도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고 최고의 차단기! 6초차단 날카로운 바람까지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좋지 아니한가!?)

그외에도 적의 버프를 벗겨버리는 정화와 저주해제까지되는 영혼정화까지 사용한다면 더 좋겠죠?

대지정령토템과 늑정의 도발스킬은 잠깐이지만 탱을 대신할수도 있지요.(실제로 이걸로 파티 여럿 살렸습니다.)

이정도면 고술, 하고 싶지 않습니까?(하지 않겠는가!?)

 

어쩌다보니 고술예찬글이 되가고 있군요.(평소에도 그랬지만..)

간단한 후기라고 해놓고 좀 길게 쓴것 같기도 하고요.ㄷㄷ

여하튼 대격변고술,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좋다고 봅니다.

요즘 정공이나 좀 레이드좀 뛴다하는 분들은 고술의 변화를 많이들 눈치채셨습니다.

그래도 아직 고술을 리분때처럼 보는분들이 아직 많으니 우리가 좀더 힘내야겠습니다.

고술이 힘들어 지친 분들, 아직 고술을 사랑하는 분들, 여전히 고술만을 고집하는 분들 모두 힘내십시오!

고술이 딜킹이 되는 그날까지! 세상의 모든 고술들이여, 일어나라~!

/시전 피의 욕망

/Y CRAZY OF BL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