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많이 질문도 올리시고 찾으시고 비교 분석과 나름 대격변에 대해서 연구하시는 것에 비해

기초적인 스킬을 숙지하고 그 성격에 맞는 특성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힐하는 방식을 애기하려고 합니다

 

일단 유용하고 간단한 복술의 기초 힐 스킬에 대해서 간략 설명은

<정기 폭발> 사용시 1640 마나소비  즉시시전 15초 쿨

대지 생명의 무기 주술사 무기에 대지생명을 부여

-치유량 744만큼 증가 치유시 마다 20% 확률로 12초에 걸친 5699생명력을 회복

===여기서 정기 폭발에 관한 무기 옵션은 생명력 4170을 즉시 회복 시키고 다음 치유 주문 30% 증가 라고 되어 있죠

=== 버프창에 떠오르는 생명의 폭발은 <다음 직접 치유 주문 효과 30% 증가와 (7초간)지속 시간이 뜹니다

 

 

<치유의 파도> 5946마나 소비/시전 1.48초

==생명력 12540 을 회복

<치유의 물결? 1981마나 소비/시전 2.46초

==생명력 6078 을 회복

<상급 치유의 물결> 6607마나 소비/시전 2.46초

==생명력 16725 을 회복

<성난 해일> 2202 마나 즉시 시전/ 재사용 6초

==즉시 생명력 4939 을 회복 21초 내 대상에게 시전하는 다음 대상의 연쇄치유주문은 지속적인 치유효과를 흡수하여

연쇄 치유 효과를 25% 증가

 

이제부터 대격변 복술힐의 정점이라 하는 기초를 애기 드릴께요

자세하게 계산적인건 아니여도 노버프<자연무기만> 상태에 기본 스킬당 회복력에 대한 내용이며

이런 식으로 힐 틱택이 짜여 지는것에 대해 마나 소비율을 줄일수 있다고 생각 되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원 술사의 특성중 여러 특성이 있지만

<지각력의 집중> 이걸 기반으로한 마나세이브 힐틱택입니다

==충격 계열 주문 시전시 해당 충격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의 75% 만큼 다음 치유주문에 소비되어지는 마나를 감소

==다음 시전되는 치유 효과를 30% 증가시킴

 

여기서 대상에게 충격류를 사용 <레이드나 영던경우 -대충 사용 권장 >

대충 류를 쓰는 이유는 8초 동안 대상의 근접 및 원거리 공격속도를 20% 만큼 감소 시켜주는것

대충이 적용이 안된다하여도 지각류 버프는발동이 되기에 대충이 박히지 않더라고 사용가능합니다

 

일반 상급 치물의 경우 6607 마나를 소비 시전 시간 2.46초

치유량은 16725 

지각류 발동시키기 위한 충격류 마나소비량은 4127

충격류>>>> 상급 치물

지각류 발동  75%마나 세이브 및 다음 치유 30% 증가

6607의 75%는 3136

6607-3136은 3471의 마나 소비를 합니다 즉 6607의 상급 치물의 소비량이 3471이 되는 거죠

대충류의 소비시 마나량 4127+3471=7598  즉 일반적인 상급 치유물에 지각류후 상급치물의

마나 차이는 991정도로 계산이 됩니다 앞으로 지각류를 추가하지 않고 마나와 힐량을 체크하면

지각류 발동--->상급 치물은 30% 증가로 인한 21742 <극대화 없는 아무조건없는상태 > 수치가 정확하게 나오진않습니다

지각류 +정기 폭발 +상급치물

지각류 다음 정기 폭발은 지각류 버프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

30%+30% 조건 발동 16725의 60% == 26760 치유량을 만들어 줍니다

마나소량 마찬가지 4127+1640+(3471)=9238마나소비

정확한 일반적인 스킬로 계산을 했기 때문에 많은 소비량을쓰는데 힐량이 적다고 생각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레이드나 영던 같은 경우의 3콤보로 발동 했을시 기본 4만~~5만 사이의 힐량이 나오더군요

이런식의 힐 방식 조합으로

중요한점은  다들 아시지만

성난 해일을 시전했을시 ... 발동 되어지는 굽이치는 물결 이 2중첩이 되게됩니다

굽이 치는 물결

성난 해일 시전시 치물/상급치물 시전 30% 감소

다음 치유 파도의 주믄 극대화 율 30% 증가

 

지각류 +치유파도의경우

5946-3163=2783의 마나를 소비

75% 지각류 발동 조건충족시 의 마나소비량 과 치유량 30% 증가

기본 치유파도 치유량 12540+30%=16302 치유량

지각류 + 정기 폭발 +치유파도

1640+2783=4423의 마나를 소비

4956+20064=25029의 치유량을 증가 시켜 줍니다

 

그럼 복술의 힐시전방식은 가속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빠른 힐 시전 시간을 같는 가속보다는

지금 대격변에는 특화>극대>가속으로 거의 가속은 필요 없는 이유는

성난 해일시 발동 되어지는 굽이 치는 물결 2중첩 12초 유지 를 잘 이용하시면

치물이나 상급치물의 시전시간이 토템적용 1.6초까지 나오게 되니까요

그렇다고 치유의 파도를 잘 안쓰게 되는 점이 있지 않겠냐고 생각하는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성난해일후 굽이치는 물결 버프에서 정기폭발 +치유의 파도는 치유파도의 극대화 량까지 올려주기 에

급한 힐량이 필요할시 좋은 연계입니다

 

지각류 발동+<모든 힐 스킬>75%의 마나를 절감시켜주고 30%의 치유량을 올려주기에

지각류 발동 후 힐스킬 30% 치유량 UP

지각류 발동 정기폭발 후 힐스킬 60% 치유량 UP

 

저의 경우

주문치유량 6697

가속 1.62%

마나회복량 3829

전투중 회복 2677

극대화 13.04%

특화력 16.12 <40%>

상태이며

위의 글처럼 힐 스킬을 사용 했을시 정확히 저정도의 힐보다는 고대의 각성/영원의 축복

대지의 무기 발동 도트등 여러가지 상황이 주기적으로 발동하며

극대화시 터지는 치유량의 증가로 인한 상황등

좀더 안정적이도 무빙을 하면서도 전투중 마나 회복을 통해 간편하게 쓰여지는 힐량 보다는

지각류를 통한 정확한 명칭은 지각력의 집중이지만

힐량이 30% 증가의 힐량을 보여주기에 안정적인 마나를 유지할수 있게 됩니다

대격변에서는 전부가 같이 효율성 있는 플레이를 기반으로 했기때문에

만약 메즈가 잘못되어 힐이 밀린다 싶을때에도

대지의 보호막 이 걸린 대상 에

성난해일 <치물/상치물 30% 시전감소 +치유파도 극대화> 시전으로 굽이치는 물결 12초간 유지 <2중첩>

지각<충격류발사>+정기 폭발 <치유파도/상급치물>

발동 하였을때 차는 힐량은 거의 특화력으로 인한 힐량까지 가만했을때 5만~6만정도나옵니다

급하다고 해서 치유파도로 인한 연타를 소비하는거 보다는

자연의 신속함 + 상급 치유물 같은 신속한 힐연계도 가능하며

영혼 나그네의 은총 후 스킬 연계도 좋겠지요

무빙을 하면서도 힐을 할수 있는 영혼 나그네의 은총은 공략마다 다르지만 급하게 자리를 피하면서도

힐을 시전 10초이지만 사실상 시작하면 8초부터 계산 상급 치물과 치유파도 2번 연타를 할수 있는 시간을 가져다 줍니다

마우스 오버 메크로 사용시

#showtooltip
/시전 영혼나그네의 은총 <자연의 신속함>
/시전 [target=mouseover,help][help][target=targettarget,help][target=player] 상급 치유의 물결

이런식으로 짜서 하시면 좋구여

내가 지각력 집중을 찍었는데 메즈 한 대상을 쳤으면 어떻하냐고 하시는 분들은

탱커가 치는 대상을 찍어서 클릭하시기 보다는 탱커를 주시대상으로 설정하고 대부분 Y가 주시설정

주시설정으로 잡아놓고 이 주시대상의 대상 즉 탱커가 바라보고 어글을 먹고 있는 대상에게 충격류를 발사하는

주시대상의 대상 메클은

/시전 [target=focustarget] 대지 충격(다른 충격류도 다 괜찮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주면 다른 대상에게 튈 염려도 줄어드는 반면 대충이 적중 되었을때

근접 및 원거리 공속 20%를 감소 탱커의 미약하나마 뎀지를 감소시켜주며

이제는 내가 시전할 힐대상을 찍고 하는 시대 보다는 탱커가 보는 시점의 대상에서

보스로 애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스가 시전하는 스킬류를 보면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그렇지 않는 분들이 훨씬 많은 점을 생각했을때

내가 힐이 어렵다고 하는건 공략도 알면 백전불패겠습니다만

보스를 찍어 놓고 하는 힐링을 봤을때 지각류의 변동도 알아볼수 있으며 어떤 스킬을 시전했을때

사전 예측힐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위에 설명 드린 /시전 [target=mouseover,help][help][target=targettarget,help][target=player] 상급 치유의 물결

(상급 치유의 물결)글자 대신 다른 대상지원 스킬이 모두 가능하며

참고로 공격대의 구성시 그리드가 뜹니다 이걸 활성화 시켜 오른쪽 우측 범위에 가까이 두고 재빠른 마우스와

힐로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고 보구요

제가 한때는 이런생각도 해본적이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그리드를 안쓰고 그냥 파티플레어 창으로 왼쪽에 대부분 기준 되어 있으며 그리드를 사용 하고 있다고 쳐도

마우스로 대상을 따라가는 시간과 그 대상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찍는 순간까지 한참 빠르다고 해도

레이드 중이라고 상황을 뒀을경우 정말 빠르다고 해도 2초 라고 잡았을때

제가 급하게하는 힐시전 성난 해일 쿨타임 1초 다음 치유 시전 시간 1.6초

빠르게 해도 도합 4.6초에 힐이 들어간다고 생각을 했을때

그리드를 이용한 모든 치유에 대한 마우스 오버의 중요점이 얼마나 많은 효과와 비용 절감으로 되시는지

이점을 상기 해 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다 아시는 애기를 저같은 놈이 반복적으로 하는 이유는

많은 글들이 올라오는 중에 보다 좀더 복술에 대한 기초적인 것들이 이렇게 사용 되어진다는걸

초보술사분들이나 다아는 모든 분들에게 .. 한번더 애기 해 보고 싶었을 뿐입니다 ^^

그럼 좋은 글들 많이 올리시고 새해 복들 많이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ps..저는 지각류에 대한 힐효율성과 간략한 연계방식의 복술 힐틱택들을 쉽게 이해 하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글을 올린거구요 참고로 자연의 격류 특성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 되니 자연의 격류 특성은 지각류가 아님을

다시한번 애기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