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스피릿링크 더이상 궁금할게없다!!..

 

스피릿링크의 총정리 스피릿링크의 종결자입니다..

 

가볍게 스피릿링크 범위부터 봅시다..

 

툴팁상 스피릿링크의 범위는 반경 10야드 입니다.. 말로들으시면 잘모르시겠지만.. 딱 치비의 크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팩드는 더 작아보일지도 모르나 크기는 치비랑같죠.

 

토템의 테두리(토템사거리 증가)특성을 찍으면 사거리가 반경 13야드가 되는데

 

 

가운데 치비를 사이에두고 제 고블린과 가운데 허수아비 사이거리정도 되신다고 보면 됩니다..(이팩트의 크기는 커지지않음)

 

생각보다 크키가 큽니다 적당이 뭉쳐주기만하면

 

어리버리 잘안뭉치는 공대원도 충분히 어느정도 가까이오면 영향을 받을수 있을거라봅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

 

▷스피릿링크 작동방식부터 알아봅시다..

 

체력낮은 사람은 체력채워주고

 

체력높은 사람은 체력을 깎습니다.. 여기까지 다아는 사실이죠..

 

 

여기서 특이한점은 체력을 깍을때 강제조정이 아니라

 

자연피해를 입혀서 피를 깍는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주술사의 치토(문양) 이나 사냥꾼 자저상으로 저항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줄을보면 아시겠지만 피해를 준다 라는 점에서

 

마법사의 얼보나 사제의 보호막을 체력높은 사람한테 줌으로써 피해를 흡수 해서

 

피많은 사람은 더적은 피해를 입을수 있게되어 결국은 상향조정이 되버립니다..

 

그럼 피를 채우는 과정은 힐을 받는 과정하고 같은건가?그럼 치유량 증가특성이나 치감에 영향을 받겠네??

 

라고 하실수 있으겟으나..

 

치유받는 양이 피해받기한 양과 동일하게 조정된다는겁니다..

 

이게  무슨소린가 하면..

 

체력 10만짜리 100%가 체력 10만짜리 1% 랑  링크가 걸릴시에

 

100%센트의 체력을가진 케릭은 둘의 중간 50%가 되기위해 5만의 데미지를 받게될텐데..

 

이 5만의 데미지 받은양과 동일(오차도 없습니다)하게 1%의 피가 더도말고 딱 5만만 찬다는 겁니다..

 

보호막 자연저항 등등해서 5만 데미지를 받아야하는데 2만밖에 안받았다고 하더라도..

 

5만 데미지를 받기로 했으니깐.. 피적은사람은 더도말고 딱 5만만 찹니다.

 

이걸 제가 어떻게 알았냐 하면..

 

10만짜리 피100%와 3만짜리 피 1%를 실험을 했는데..

 

10만짜리 피100%는 50퍼가 되기위해 정확히5만의 피가 빠졋고 /3만짜리 피 1%는 5만의 힐(오버힐)을 받더군요..

(여기서 실제로 두케릭터의 피통이 2배차이나기 힘들기 때문에 오버힐 부분은 실제에선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틱에 10만 피통 50%된 케릭하고 3만피통 100%된 케릭이가 다시 제조정이 되더랍니다..

 

그럼 3만피통이 75퍼가되기위해 7500의 자연피해를입고. 10만피통은 받은피해의 7500만큼 체력이찹니다..

 

하지만 10만피통이 7500의 힐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75퍼가 되질 못하죠..

 

그럼 다음틱에서 또조정하고 .. 또조정하고 이런식이더군요.

 

다음은 반대의 경우를 실험해봤습니다..

 

체력 10만에 1%인 케릭과 체력 3만에 100%인 케릭을 링크로 묶으면..

 

체력 3만에 100%가 이 50퍼가 되려면 15000이 깍입니다.. 그러면 체력 10만 1%가 15000이 차겠죠?

 

다음 틱에서 계속 조정되겟지만 결국 둘다 약 35퍼 정도로 맞춰지더군요

 

전자의 경우가 퍼센트가 더높고 후자의 경우는 퍼센트가 더 낮아지게 되는데요..

 

눈으로 보기에는 후자가 전자보다 손해처럼 보이나 총체력량은 스피릿링크 박기전과 같게됩니다...

(DevilUI님 정보 감사합니다~)

 

탱커생존기 공대생존기 둘다 상황에 따라 어떻게 쓰든 손해는 아니라는 거죠 ㅎㅎ

 

그럼 여기서 더 생각해볼수 있는게..

 

받은 치유량 증가나 받은 치유량 감소가 체력차는사람의 힐량 증가/감소 시켜주지 않는다는겁니다...

 

(받는피해랑 동일하게 치유를 받는다. 에서도 알수있도 실제로 복술 받는 치유량증가 특성을 빼보고 실험을해봤씁니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다른게 뭐가 있냐면

 

1.펫은 스피릿링크에 영향을 받지 못한다..

 

2. 무적을 써도 체력은 깍인다.

 

3.깔자마 바로 조정됩니다 .. 틱당 몇만씩 제한되어있는것도 아니고요

 

그냥 바로 칼조정됩니다,,

 

등등이 있네여

 

혹시 나머지 더생각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추가정보 @

 

복술의 특화도가.. 고대의 각성 뿐만아니라.. 대보, 대지의 생명(대지생명의 무기 발동) 에도 영향이 있더라구요(원래 있었는지 모르겟지만)

 

치토는 특화도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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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대로만 나옵시다 진짜 ㅋㅋㅋㅋㅋ

 

도움 되셧으면 추천좀 날려주세요...

 

우리 복황상제가 돌아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