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때 열심히 정보를 모아서 올렸었는데 드군오니 너무 많이 바꼈네요

세세한거까진 저도잘 모르겠구 그나마 유용하다 싶은 정보들 몇가지를 실험하고 모아봤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글 중에서 바뀌지 않은부분은 그대로 추가했습니다.

성난 해일
 성난해일 대상에게 연쇄치유를 쓸 경우 연쇄치유의 전체 치유량을 25퍼 증가시킵니다.

대지의 보호막
 대지의 보호막 대상에게 사용하는 성난해일,치유의 물결,치유의 파도,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0퍼 증가합니다.

 성난해일은 대보 대상에게 쓸 경우에는 20퍼 증가하지만 성난해일 후 대보를 쓴 경우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연쇄치유는 대보대상에게 들어가는 힐은 20퍼 증가하지만 튕기는 대상에게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치유의 토템치유의 해일 토템
 실시간 지능과 가속의 영향을 받으며 지능의 변화는 힐 한틱마다 바로바로 적용되고 

 가속의 변화는 마지막 틱에 변화된 가속에 따라 힐량을 더하거나 빼서 적용됩니다.

 치유의 토템은 표기된 힐량의 2배가량이 치유됩니다. 표기오류인지 버그인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치유의 해일 토템은 표기된 힐량 만큼 치유됩니다. 

치유의 비
 치유의 비도 실시간이며 토템과 같은 방식의 가속과 지능의 영향을 받습니다.

 치유의 비 표기는 가속이 제외된 표기이며 실제 한틱 치유량은 표기치유량*가속/6명 입니다.

 전도력의 경우 표기는 30초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기본10초+전도력30초로 아직도 40초까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연쇄치유
 연쇄치유는 튕길때마다 10퍼 감소라고 되어있지만 감소되지 않습니다.
 감소됩니다. 착각했었네요. -왕자G님 감사합니다.

 추가 - 만조를 찍을경우 성해가 걸린대상이 아니라도 치유량 감소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버블방울님 제보
 
 추가2 - 연쇄치유의 튕기는 범위는 문양이 없는경우 약 10미터 문양을 박으면 약 20미터까지 증가되며

             만조특성을 찍고 성해가 걸린 대상을 찾는 범위는 25미터정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3 - 만조시 연쇄치유의 대상선택은 일단 연쇄치유가 튕길 수 있는 범위 내에 가장 체력이 낮은 사람부터

             치유를 하게되며 네명의 치유가 끝나거나 더이상 치유할 사람이 없을경우에 성난 해일이 걸린 대상을

             찾아가서 치유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피가 많이 남은 공대원에게 성해를 쓰고 연치를 쓰거나

             추가2의 범위를 이용하여 성해와 연치를 이용하는게 아닌이상 만조의 효과를 보긴 힘들어 보입니다.

지배력
 지배력은 토템을 제외한 술사의 모든 힐을 복제하며, 분배라고 되어있지만 같은 양을 모두 복사해서

 치유해 주며 치명타가 터진경우 복사된 힐도 치명타된 수치로 늘어납니다.

정신고리토템
 정신고리토템은 1초마다 범위내 아군의 생명력을 모두 더하여 숫자만큼 균등하게 분배합니다.

 따라서 1초만에 급사하거나 범위내 아군이 모두 죽지 않는한 무적급입니다.

회생
 회생의 마나회복은 성난해일의 경우 첫틱때 치명타가 터진 경우에만 회복되지만 

 연쇄치유는 첫 대상뿐만 아니라 튕기는 대상에게 치명타가 떠도 마나가 회복됩니다.


생명폭발
 생명폭발은 성난해일의 첫틱뿐만아니라 지속힐도 증가시킵니다.

 생명폭발 후 연쇄치유를 쓰면 첫대상뿐아니라 튕기는 대상에게 들어가는 힐도 30퍼 증가됩니다.

 성난해일 대상에게 생명폭발 후 연쇄치유를 쓰면 곱연산되어 1.25*1.3=1.625로 62.5퍼가 증가됩니다.

 치유의비는 더이상 생명폭발로 치유량을 증가시킬 수 없습니다.

 정기의 메아리를 이용해 생명폭발을 두번쓰더라도 중첩되지 않으며 처음의 생명폭발 버프는

 다음에 쓰는 생명폭발에 적용되지도 않습니다. 생폭만 두번쓰면 손해!

격노 폭발
 격노폭발은 성난해일의 첫틱뿐만아니라 지속힐도 증가시킵니다.

 격노폭발은 연쇄치유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격노폭발의 힐량 증가는 생명폭발과 곱 연산되어 1.3*1.5=1.95가 되며 총 95퍼가 증가됩니다.

 특화, 대지보호막 함께라면(모두 곱연산) 치물한방에 7만넘게도 채워줄 수 있으며 크리가 터진다면....

정기의 메아리
 정기의 메아리는 성난해일 첫틱에는 터지지만 지속힐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전힐 뿐만 아니라 대지의 보호막이 소모되며 힐이되는 경우에도 정기의 메아리가 발생합니다.

폭우의 토템
 폭우의 토템은 토템힐을 제외한 모든 힐을 저장하며 토템의 귀환으로 보내는 경우에도

 저장한량의 20퍼만큼 치유해 줍니다. 치유방식이 다를뿐 치유량은 사실상 고대의 인도=폭우의 토템입니다.

폭풍의 정령 토템
 원시의 정령술사를 찍지 않은 토템은 1분간 치물 2.5번의 힐량만큼 치유합니다. 우왕..

 그런데 원시의 정령술사를 찍어도 힐량이 동일합니다. 다만 적대상15미터 내 힐량이 모두 들어가므로

 근딜이 매우 많다면 힐량이 나쁘지만은 않을수도 있겠습니다.

마나대비 힐량 순위(도트힐의 경우 모두 합한수치이므로 상황따라 조절하셔야합니다.)

 치토>성해(문양X)>연치(성해6인)>치비(6인)>연치(성해5인)>치물>치비(5인)>연치(6인)>성해(문양O)

 >연치(성해4인)>연치(5인)>치비(4인)>연치(4인)>연치(성해3인)>치비(3인)>연치(3인)>치파>연치(성해2인)

 >치비(2인)>연치(2인)>연치(성해1인)>치비(1인)>연치(1인)

  ** 파란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연치5,6인은 만조 특성일 경우이며 성난해일대상으로 쓴 경우와 아닌경우를 나누었습니다.

 연치가 3인이상에게 풀로 들어가는게 아니라면 치파가 더 좋으며

 대지의 보호막과 생명폭발, 격노폭발을 쓰신다면 치물과 치파,성해의 비중이 조금 올라갑니다.

 (생명폭발에도 마나가 들어가서 격폭이 아닌이상 큰 차이는 안납니다.)




*다음의 내용은 사견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정기의 메아리와 격노폭발의 궁합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메아리뜰때마다 격폭으로 소비해주면 마나효율상

꽤 도움이 되며 힐량도 매우 큽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메아리가 잘뜹니다.

폭우의 토템은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공대생존기급으로 바뀔지도 모르지만 아직은 그 효율뽑기가

힘들어 보입니다. 마나대비 효율은 괜찮은것 같기도 하지만 지배력이나 고인을 쓰지 않는한

사실상 치물 1~2번의 힐량밖에 되지 않는데다 준비하지 않고는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힐을 넣기가 난해합니다.

레이드 공략이 확고하다면 달라질수도 있긴 하겠군요. 다만 폭정은 아무리봐도 나빠보이고 100렙특성은 만조

아니면 폭우밖에 쓸게 없어보이긴 합니다.

치명타 스텟에 관해서 회생특성의 마나회복이 생각보다 미미한터라 예전만큼 치명타로 인한 마나수급이 

좋지는 않을것 같네요. 기억상 전엔 회생이 터지면 사용한 마나의 80퍼는 돌려받았던것 같은데 말이죠.

마나회복을 위한 치명타 스텟 투자는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늑대의 기민함 문양 쓰세요. 두번쓰세요. 패치되서 이제 실내에선 안됩니다 ㅠㅠ

ps. 혹시 잘못된 정보나 추가, 수정할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ps2. 치유토템 힐량이나 치비 힐량표기 같은게 버그라고 수정되면 복술힐량이 암울해질것 같아서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