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r섭에서 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안토 4셋에 대해 술게에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주류였습니다. 살게 4셋이 너무 좋다는 이유로요.
저 또한 살게 4셋이 원체 좋기에 살게 4셋을 쭉 들고가거나 정 안되도 안토2셋+살게 4셋을 껴야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안토 2셋을 먹었지만 세팅과 부위등을 이유로 살게 4셋을 쭉 차고 힐을 하다가
문득 안토2+살게 4셋 생각이 나서 세팅을 바꿔서 실험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자 로그를  Resto-analyzer를 통해 분석을 해보니 의외의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우선 살게4셋+살뿌리+벨렌을 끼고 힐을한
영웅 바리마트리스 분석 결과입니다.


스샷 안의 하단부 노란색 박스를 친 것이 살게2셋과 살게 4셋으로 증가된 힐량입니다.
줄을 합치면 도합 8.5퍼가량의 힐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전투에서는 치비는 전부 살게4셋의 버프를 받은상태에서 깔았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빨간색 박스 안의 수치가 각각 안토 2셋 안토 4셋을 꼈을 시 증가됬을거라고 분석한 힐량입니다.
2셋이 5.7퍼 4셋이 2퍼로 둘을 합치면 7.7퍼의 비율이 됩니다.
생각보다 살게4셋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분석을 보고 아그라마르에서는 안토2셋+살게4셋에 6셋으로 인해 살뿌리를 프라다이즈로 교체하여 힐을 해보았습니다.

노란색 박스를 보시면 살게 4셋이 5.4%의 힐을, 살게 2셋이 1.2%의 힐을 하여 도합 6.6%의 힐을 하였습니다.
빨간색 박스를 보시면 하단부에는 안토 2셋이 4%의 힐을 하였다고 나오고, 상단부의 4셋 예측힐량을 보면 4%의 힐증가가 있을 것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4셋을 끼면 도합 8%의 힐량증가로 살게 4셋보다 오히려 힐을 더 많이할 것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또한 안토2+4셋을 한 경우엔 살뿌리에서 프라다로 교체가 되어 1~2%의 힐량 감소가 있었으나 안토 2셋효과로 감소치를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결론

안토 4셋은 알려진 것보다 세트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살게티어 템들이 모두 930~935사이라면 템렙증가까지 감안하면 안토4셋으로 교체를 하시는 것이 오히려 힐량증가가 더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살게 4셋을 940+로 가지고 계신분들은 살뿌리를 포기하고 안토2셋+살게 4셋으로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후에 안토4셋을 신화로 모두 장만하면 살게 4셋은 미련없이 버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