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정기의 집중 ] 버프

'직접' 공격 주문이 치명타 터지면 정집 버프가 2스택 생김.
'모든 주문'과 치유효과를 무려 '10%'나 올려주는 개꿀 버프
전투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계속 신경써야 하는 핵심 버프.

2차스탯(치명타)에 따라서 랜덤으로(운빨) 생기는 버프지만
화충+용폭을 통해 100% 확률로 2스택 확보 가능.

다만, 정기 과부하로 재발동된 스킬과 지진, 화염충격 지속피해 등은 '직접' 주문이 아니므로, 
극대화 효과(치명타)가 발휘되더라도 정집 버프는 생기지 않음. (화충 시전시(첫틱)의 극대화 효과는 정집버프 생성함)




2. [ 용암 폭발 ] : 정술 버프관리의 알파이자 오메가

용폭사용 = 100%확률로 정집 버프 2스택
             + 4셋 착용시 100% 확률로 대지의 힘 버프
             + 낮은 확률로 소용돌이의 힘 버프

1. 정집버프가 없을때 화충+용폭으로 정집2스택 충원이 가능하며
2. 대충, 냉충, 지진의 공격력을 무려 20%나 올려주는 대지의 힘 버프를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수단.
3. 낮은 확률이지만 소돌힘버프까지 만들어줘서 용폭-폭수-용폭으로 로또까지 노려볼 수 있는 스킬.

<정기의 메아리>특성 꼭 찍어야함. 두번 찍어야함.




3. [ 정기 과부하 / 전하 과부하 ]

정술 처음하면 넘나 헷갈리는 것.

정기 과부하 : 주술사 패시브. 일정 스킬을 일정 확률로 다시 시전해줌.    
전하 과부하 : 유물 특성. 폭수사용시 첫 번화/연번은 100% 확률로 모든 대상에게 정기 과부하가 발동. 


정기 과부하는 [ 번화, 연번, 용폭, 정작, 얼격 ] 사용시 운빨(특화비례)로 스킬이 한번 더 써지면서
추가적인 데미지와 소용돌이를 만들어줌. '정기 작렬'에 정기 과부하가 터지면 버프가 2개생김. 개꿀.

전하 과부하는 폭수 사용시 첫번째 번화/연번에 100% 확률로 모든 대상에 정기 과부하를 발동시켜줌.



Ex1) 소돌힘 버프가 있을때 폭수 번화를 쓴다면?

번개화살 시전
-> 전하 과부하를 통해 100%확률로 정기 과부하가 발동
-> 소돌힘을 통해 추가적인 정기 과부하가 발동

1초만에 공격력이 200%증가한 번개 화살이 3발 날아감. (3발이 각각 크리도 터짐 ㄷㄷ)

일반 번개화살 1발 데미지가 20만일때, 폭수 번화(200%증뎀) = 60만 (크리터지면 160만)
폭수 번화 + 전하과부하 +소돌힘버프 = 60만 + 57만 + 57만 = 약 170만 (=번화 8~9번 캐스팅한 효과)
1초만에 번화를 8번 캐스팅 했다고 생각하면... 효과는 굉장했다!




Ex2) 쫄 5마리 있을떄 폭수-연번 사용한다면?

전하 과부하 + 연쇄 번개 시전(1번연번)
-> 1번쫄 연번 맞음 = 정기 과부하로 연번 추가 시전(2번연번)
-> 2번쫄 연번 맞음 = 정기 과부하로 연번 추가 시전(3번연번)
- > 3번쫄 연번 맞음 = 정기 과부하로 연번 추가 시전(4번연번)
- > 4번쫄 연번 맞음 = 정기 과부하로 연번 추가 시전(5번연번)
- > 5번쫄 연번 맞음 = 정기 과부하로 연번 추가 시전(6번연번)

모든 쫄이 1초만에 연번 6개씩 맞음 = 미터기 찢어짐 (순간 딜 폭발)





4. 캐스팅, 글쿨, 타격, 발동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글쿨 = 1초, 주문 날아가는 시간 0.8초(최대사거리 기준)로 가정 할 때,

[용암 폭발]의 언제나 극대화 발동은 '시전(캐스팅 완료)시점'에 대상에 화염충격이 걸려있어야 발동됨.
언듯 생각하면 [ 용폭 시전 -> 화충 시전 -> 0.8초 후 타겟에 적중(화충+용폭 효과) ] 이렇게 될거 같지만
실제로는 [ 용폭 시전(=대상에 화충이 걸려있는지 여부 확인) -> 화충 시전 -> 타겟에 적중 ] 순서임.
그러므로 항상 '화충'을 먼저 걸고나서 그 후에 용폭을 날려야함.


반대로 정집, 대지의 힘, 소돌힘 등 버프류는 주문이 '타겟에 적중' 했을때 생겨남.
버프창을 유심히 지켜보면, 스킬 시전 후 0.6~0.8초가 지나고 나서야 버프가 생김.

대지의 힘 버프를 위해 용폭 - 대충을 사용한다면?
1. 용폭 캐스팅 -> 곧바로 대충(버프x) 시전 -> 0.8초후에 타겟에 적중(대지의 힘 버프 생김)  [잘못된 방법]
2. 용폭 캐스팅 -> 필러스킬 시전 = 대지의 힘 버프 생김 -> 대충(버프o) 시전  [바람직한 방법]

용암쇄도(꽁용폭)이 있을때 용폭 - 대충을 사용한다면?
= 꽁용폭시전 -> 글쿨 1초동안 타겟에 적중(대지의 힘 버프 생김) -> 대충(버프o) 시전


[ 용폭 - 냉충 - 냉충 ] 시전한다면?

용폭 시전 -> 냉충(버프x) 시전 - 0.8초후 타겟에 적중 -> 냉충(버프o) 시전

첫번째 냉충에는 버프가 안묻고, 두번쨰 냉충만 대지의 힘 버프로 20% 데미지가 증가됨.


[ 용폭-용폭-냉충-냉충 ] 시전한다면?

1번 용폭 발사 -> 2번 용폭 캐스팅중 1번 용폭 타겟에 적중 = 1번 대지힘버프 생김
-> 2번 용폭 시전과 동시에 1번 냉충(버프o) 사용(1번대지힘 버프 소모)
-> 1번 냉충 글쿨(1초)동안 2번 용폭이 타겟에 적중(2번 대지힘 버프 생김) -> 2번 냉충(버프o) 사용

=필러스킬없이 2용폭 2대지힘을 2냉충에 깔끔히 묻히는 사이클.


글로쓰니 되게 복잡해 보이는데 이해하면 되게 쉬운 내용.
익숙해지면 [ 용폭-얼격-용폭-냉충-냉충 ] 이라던가 [ 용폭-얼격-냉충-꽁용폭-냉충 ] 등등 무한히 응용이 가능.




5. 정술이 [ 치명타 ] 짱짱맨인 이유

1.번의 정집버프는 극대화 발동시 생기므로, 치타가 높으면 정집 버프도 많이 생김.
치명타가 높음 = 정집 버프(데미지10%증가) 많이 생김 = 디피 증가

<정기의 격노>패시브로 인해 극대화 데미지가 매우 높음.
다른직업은 크리 터져봐야 기껏 데미지 '2배' 인데, 정술은 크리 터지면 피해량이 거히 '3배'에 가까이 상승함.
치명타가 높을수록 정격 효과를 많이 받게 되므로, 극대화율 높음 = 디피 상승.

심지어 정기 과부하로 인한 추가 스킬에도 치명타가 작동하고 <정기의 격노> 패시브까지 적용이 됨.
정기 과부하로 인해 극대화 발동할 추가 기회가 주어지므로, 치명타 증가에 따른 효율이 굉장히 높음.


실제로 심크를 돌려보면 치명타-지능 ep값이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 
[ 치명타 600 장신구 vs 지능 1000 장신구 ]를 비교하면 전자가 딜이 잘나올 가능성이 높음.

즉, 치명타 375 >> 지능 500. 고로 레이드가서 누가 잔치상 꺼내줘도 먹지말고 
개인 치타음식 먹는게 조금이나마 딜 상승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임.
(아이템 세팅에 따라 ep값은 수시로 달라지므로, 심크돌려서 확인 후 선별 섭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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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정도 정술 하면서 생각했던 내용들인데

다른분들 공략 참고하면서 경험상 익힌 내용이라, 정확하지 않고 틀린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있으시면 고쳐주시고 부족한 부분 있으시면 보충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