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 2시즌이랑 바뀌어서 감을 못잡으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랭커들 빌드 + 개인의 경험(농어촌이긴 해도 한국 신기 1페이지에 있긴 함...)을 기반으로 작성해봤으니 읽으시며 월루 나쁘지 않을수도...?

2시즌과 변경점 : 빛주입이 신충 시전시 고정 10%로 변경, 빛주입 캐스팅 힐과 봉화의 상향, 티어셋의 변화로 천종을 이전보다 자주 시전할 수 없지만 날개를 폈을 때 이전보다 강합니다.

영특 : 태사자 그대로 갑니다. 간단하게 영서+날개가 강화되며 신반 후 영서/정패가 강화됩니다.

2차+장신구 : 전 가속 32에 치,유로 밀고 있는데 상위권 유저들의 경우 가속 30 중반, 치명타 30 전후, 나머지 유연 몰빵을 하고 있습니다.
장신구는 비단+소레아가 가장 많으며 더듬이, 아눕수정, 연합왕을 조합해서 쓰기도 합니다. 마나요정은 저번주 잠수함 너프 이후 안쓰는 추세같고요.

특성 : 사진에서 노랑+보라가 주류 특성입니다. 저의 경우 노랑+보라에서 영광스러운 여명을 빼고 성전사의 권능이랑 찬란한 정의를 찍었습니다.
고봉vs쌍봉 : 상위권 대부분이 고봉을 채용합니다.
순교자의 빛 : 취향의 영역 같습니다.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긴 하지만 최상위권 유저들도 다수 사용합니다. 다만 순빛을 채용하신다면 순빛의 치흡 보호막은 봉화로 풀리지 않는 점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힐업 :
- 연민의 순간과 태양샘의 개화를 통해 고봉+빛주입 빛섬+@를 가장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이 콤보 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힐업이 가능하며 빛주입이 없는 상태에서 광힐을 해야한다면 고봉+천종이나 신반을 통해 힐업을 합니다.
- 신반을 광힐의 목적으로 사용하신다면 고봉+몹에게 신반을 시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천종은 광힐에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떠오르는 햇빛의 트리거를 위해 천종+신충충충+영서로 찍힐 혹은 2타겟 힐 타이밍에 천종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 티리온 특성을 채용하시면 신축을 생각보다 자주 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험한 순간에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 개인적으로 날개와 신반을 꼭 묶어서 사용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심문관을 통한 높은 가속 + 광휘의 탑으로 인한 추가 버블 수급을 통해 각성을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하는 것이 예전보다 수월해졌습니다. 그러니 힐업 패턴 전에 각성이 돌았다면 잠시 킵했다가 씁니다.
- 신충을 너무 남발하여 천종이나 응격 후 신충을 못쓰는 상황은 피해야 합니다.
- 신반 후 1회, 정패 5번 후, 신힘 능력 사용 후 15% 확률로 꽁으로 신힘 능력 등 신기는 생각보다 꽁 영서를 사용 할 일이 많으니 스킬 사이클을 최대한 자주 굴리면 좋습니다.

고봉 주의점 :
- 2시즌부터 새벽빛 광선 힐이 봉화에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날개와 고봉을 같이 쓰는 것을 지양하는게 좋습니다.
- 고봉은 15초 쿨에 8초 지속입니다. 이 7초는 신기가 광힐에 가장 취약한 순간이므로 넴드 패턴에 따라 어떻게 이 구간을 넘길지 생각하고 계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수문의 늪지면상은 탱커 버스터 > 탱딜 도트뎀 > 꽝꽝꽝 광뎀의 순서로 공격하는데 탱딜 도트뎀 타이밍에 광힐이 힘들다고 고봉을 바로 올려버리면 정작 중요한 꽝꽝꽝 타이밍에 고봉이 꺼져 위험한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날개를 킵한다거나 천종,신충으로 버티다가 고봉+빛섬으로 힐업을 하거나 비단, 오숙을 활용하여 고봉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아무리 버프를 먹었다지만 고봉의 마나 소모는 심한편입니다. 그렇기에 계축(특히 겨축)을 쿨마다 돌리고 광뎀이 많은 구간(고봉을 자주 써야하는 구간) 직전에는 마나가 30퍼 이하라면 탱에게 탐 콜을 하세요.

추가로 딜에 관하여
- 신기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이 딜 꼭 해야하나요? 이 질문인데 개인적으론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딜 기여 목적도 있긴 한데 마나를 최대한 아끼면서 스킬 사이클을 많이 굴리기 위해서 딜을 하는거라(신충 적에게 시전 시 마나 절반 반환, 정패 마나소모 0) 고봉+심문관의 높은 가속 특성 트리라면 딜 유무에 따라 차이가 크게 느껴지실겁니다. 물론 주차 단수는 전투시간이 짧아서 안해도 될겁니다.

추가 질문 및 반박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