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pvp 냥꾼은 2가지가 있음

 

첫번째로 요즘 투기장에서 제일 많이 보이는 생냥

 

두번째로 가끔가다 조합빨로 가지고오는 야냥

 

샤격냥은 실상 거의 십변태가 아닌이상 안한다고 보면됨

 

 

각각 특징을 살펴보자면

 

1. 생냥

- 유틸기가 다른 냥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음

- 딜이 약하지만(그렇게 약할까?) 지속딜면에서 양호

- 유틸기가 많아서 잘 안주금

- 메즈 연계가 좋음.

 

2. 야냥

- 1분 마다 극딜타이밍이 나옴

- 마무리 사격이 있어서 생각하지 못한 딜이 나옴

- 기둥빠는 상대로도 무난한 딜이 가능함

- 점감을 같이 공유받아서 메즈에 자유로움

 

3. 격냥

- 딜은 좋음

- 그외 메리트는 없음

 

 

 

그래서 고로 격냥은 레이드 할때나 쓰고, 가끔 무작 전장돌때 포지셔닝 잘잡고 fps하고싶으면 써도됨.

 

다음은 운영임

 

 

 

생냥

 

기본적으로 생냥은 '보조딜'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됨. 말그대로 2:2 조합에서 질질끄는 조합인 냥드가 많이 보이는데 냥드의 경우에는 드루의 사기적인 힐스킬과 생냥의 끊임없는 메즈와 지속딜로 상대방을 말려죽이는 조합이라 보면되는데 사실 난 22를 거의 안해서 패스. 22 조합으로 해본건 징냥, 야냥, 냉냥 이 3조합으로 2딜 조합만 해봄.

 

주로 33을 많이 하는데, 일단 33조합에서 생냥은 필수적으로 극딜이 되는 딜러가 필요함(징, 야, 도, 냉 정도가 되겟음). 아까도 말했다 시피 생냥은 '보조딜'이라 보면됨. 극딜이 극히 안되는 직업이라는점을 생각하면됨. 개인적으로 나는 징냥사 조합으로 하는데, 야냥사도 좋음. 여튼, 힐러는 사제나 드루가 좋음. 사제는 특히 냥꾼 구사(구속의사격)와 영절 메즈 연계기가 되고 또는 빙덫이후 영절 메즈 연계기가 되서 순식간에 주도권을 가져올수 있음

 

특히나 덫쿨이 12초라는 면에서 빠른 주도권 장악에 유리함.

 

 

 

야냥

 

야냥은 사실상 극딜이 가능은 하지만 타클에 비해선 그렇게 큰 딜이 나오진 않음. 내가 야냥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 아까도 말했다 시피 22조합으로 징냥, 야냥, 냉냥 이렇게 가서 극딜 퍼부을때 야냥으로 감. 이때 메즈 연계기가 좋아야 하는데 야냥은 덫쿨이 30초임 즉, 생냥과 다르게 덫이 한번 삑나면 리스크가 매우 크므로 앵간하면 아군 딜러에게 먼저 메즈기를 걸어줄것을 요구하는게 좋고, 그뒤에 빙덫을 거는게 리스크 줄이는데 좋음. 물론 내가 존나 잘맞출 자신이 있으면 빙덫 걸고 상대 급장 뽑아내보는것도 매우 좋음. 사실상 야냥으로 빙덫 맞춰서 상대 급장 뽑아내면 그판은 70%이상 가져온거임. 이후 아군 딜러가 연계로 스턴 먹이고 극딜하다가 스턴 풀릴때쯤 폭덫으로 한번 날려만 주면 앵간한 상대딜러 생존기 무조건 뽑아냄. 버틸수가 없음. 그때 한템포 쉬고 1분 기다렸다가 격노다시 쿨차면 들어가고 반복.

 

33조합에선 야냥이 큰메리트가 없음. 딜은 확실히 쎄지만 유틸기가 부족하다 보니 아무래도 주도권을 매우 많이 뺏김. 그렇다고 그 딜이 징기나 냉죽 야드같이 폭딜이 몰아쳐지는것도 아님. 유틸기가 부족하다는것은 즉 주도권을 많이 뺏기는거고, 그말은 즉, 내가 메즈당하는 시간이나 아군 힐러가 메즈당하는 시간이 길다는것. 확실히 33은 생냥이 갑임.

 

 

 

 

문양

 

생냥의 경우에는

뱀덫, 폭덫, 결속or칼날 인데

 

개인적으로 결속이 더 좋은듯 ㅎ

 

생냥은 참고로 위장술 필요없음. 생냥은 먼저 물려도 됨.

 

 

야냥의 경우에는

폭덫, 결속, 위장술

 

로 가는데

33은 야냥으로 안해서 모르겠지만 22만큼은 보통 야냥을 많이 뭄. 근데 야냥은 한템포로 도주하면 그담부터 생냥에 비해 도주하기가 힘들어서 위장술로 먼저 안물리는게 좋다고 판단. 또한 위장술로 최대한 상대 은신캐 찾아내기도 좋음.

 

 

 

 

 

특성

 

생냥

- 위기모면or급가속

 

위기모면은 상대 힐러 발묶은뒤 확실한 빙덫 마무리로 메즈 연계하기에 좋음. 또한 근딜 붙었을때 떼내는것도 좋음. 투기장에서는 위기모면이 더 좋은듯? 급가속은 보통 전장에서 많이 씀. 뭐 취향 차인데 투기장에서도 급가속이 그리 나쁘진 않음.

 

- 구사or비룡

 

아군에 수사가 있을경우 구사를 주로 쓰는데, 비룡도 나쁘진 않음. 다만 시전시간이 있냐 없냐 차이이고, 빙덫과 비룡이 같이 점감을 먹는다는게 있는데, 상대 메즈를 2메즈로 가서 한놈을 뚜까 패겠다면 비룡이 좋고 구사로 상대 짤을 주로 하겠다면 구사가 좋음. 확실히 각각 특성마다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구사가 좋음. 비룡은 시전시간 압박도 있고, 더군다나 사실상 2메즈가 매우 힘듬. 특히 기둥빨면 비룡 시전하다 끊기고 여간 짜증나는게 아님. 전장에선 구사가 훨씬 효율 좋음 ㅋ

 

- 정신의 결속

 

활기는 22조합에선 좋을지 모르겠는데, 사실상 22에서도 결속이 우세함. 2분쿨에 22%피를 채우고 한타임을 살겟다? 어차피 냥꾼에겐 공저와 철수 등 생존기가 많은데, 실상 22%라는건 결속 11초만 버티면 되는 힐량인데, 철수하나만으로도 대략 3~4초는 삼. 아 그러니깐 이걸 뭐라 정리하기 힘든데.. 여튼 결속찍으면 확실히 활기보단 효율이 좋음. 그냥 결속 쓰세요.

 

- 희열

 

야냥이던 생냥이던 신사는 많이 쏴야 합니다 ㅎ 무조건 희열

 

- 저까

 

쇄도는 사실상 5분쿨이라는게너무 압박인데, 보통 생냥으로 다니지 않겟음? 그럼 저까가 효율상 훨씬 좋음. 그냥 저까

 

- 글투or탄막

 

글투. 생냥이라면 글투가 좋음. 드리블에도 용이하고 탄막은 사실상 집중 많이 쓰는 생냥에게 그다지 큰 메리트가 있는 스킬이 아닌덧? 특히 폭딜이 안되는 생냥에게 탄막은 있으나 마나한 특성. 사실상 투기장에선 글투가 더 좋음. 전장에선 물론 탄막이 압승

 

- 특탄

 

냉각탄 바르세요. 두번 바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