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생냥 (라일라크)

1) 1월 18일 미터기

2) 2월 3일 미터기


이전에 똑같은 환경으로 찍을 수 있는게 라일라크+가지뿔 밖에 없어서 이걸로 참고하자면

1. 즉발뎀은 3분의 1토막이 되었지만 이제 티어버프가 도트뎀도 같이 증가시켜주기에 이해되는 픽스입니다.
2. 심크로 픽스 전후를 비교하려 했는데 이상하게 제가 가진 심크 인풋은 픽스 후 심크가 더 올라서 더 지켜볼 예정.
3. 해외 디코에서 픽스 후 생냥에게 나타나는 버그들을 조사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강화 도트템이 툴팁에 빨리 적용 안될때가 많습니다. (아래 미터기 참고)
그래서 지금버전에서 의식을 안하고 강화폭탄 던지면 강화도트가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심지어 이 폭탄 도트도 수식이 잘못되어 있다는 얘기도 있음.

※ 도트뎀 버그 관련 미터기
1) 강화버프가 도트뎀에 정상 적용되었을때 (초록폭탄 = 티어버프)


2) 강화버프가 도트뎀에 적용이 안되었을때 (파란폭탄 = 티어버프)

최소수치 1317 vs 732

보통 이런 상황이 언제 나오냐면 강화버프가 뜨자마자 무리의 힘을 받으려고 폭탄을 바로 던지면 도트 툴팁이 제대로 변경되지 않은 상태에서 던져지네요.


1 - 2. 생냥 (집속탄)

1) 12월 30일 할론드루스 영웅 미터기



2) 2월 3일 허수아비 미터기


(폭탄 최대 딜, 도트뎀 비중만 비교)

물론 위의 두 미터기는 풀시너지 차이가 있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틀에 한번꼴로 허수아비치러 ptr오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즉발 폭탄만 너프되었지 전체딜은 그렇게 큰 차이를 모르겠다' 정도?
그래서 이건 추가 레이드 테스트가 있거나 쐐기를 가봐야 체감이 될 것 같습니다.


2. 야냥

1) 1월 12일 미터기 (버프 100% 시절)


2) 2월 3일 미터기 (버프 40%)



야냥은 1월 25일자로 진작에 픽스가 됬었긴 한데
심크에서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쭉 40%로 적용되어 왔지만 실제론 100%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레이드테스트때는 정말 야냥이 단일을 찢고 다녔었습니다.
따라서 9.2 심크표만 보시는분들에겐 아무 체감도 없을겁니다.


3. 결론

생냥 : 버그 픽스로 인해 단일딜이 많이 내려온건 맞지만(위의 미터기 상으로도 확연히 구분됨) 또다른 버그들이 계속해서 발견되는데 이건 생냥의 발목을 잡는 버그들이라 실제 너프폭을 가늠하기 어려움.

야냥 : 여태 진행해왔던 레이드 테스트의 표본보다 라이브에선 단일딜이 좀 많이 내려올 것으로 보임. 그래도 딱 지금 레이드에서의 야냥 위상 정도로 유지할 듯 싶음.


아 참고로 격냥은 버그 아직 안고쳐졌고, 너무 치명적이라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ex) 집중소모로 교사 버프 만들때 조사로 소모하면 교사도 안주고 박힌 조사도 교사뎀증 적용이 안됨, 경계전설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