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환수만 잡으러 다니는 사냥꾼 유저 불야옹이입니다 =)
최근 희귀 야수 테이밍 관련 질문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뉴비 냥꾼이지만 아는 내용은 모두 기재합니다! 모바일으로 작성하오니 오타는 양해 부탁드리며

본 게시글에는 야수 정령을 포함한 희귀한 야수 테이밍에 관련된 내용만을 작성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도의 파란 동그라미는 제 체감상 젠이 잘 되는 포인트입니다!

1 특성
 
 우선 테이밍 작업 전 특성에서 ' 특이한 야수를 길들일 수 있다 ' 라는 문구를 지닌 패시브 스킬을 배운 상태여야만 희귀한 야수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야수 사냥꾼만 희귀 아수를 길들일 수 있음.■

■두 마리의 펫을 데리고 다니기 위해서는 특성(N)에서 ' 동물 친구 ' 특성을 찍어야 함. 두 번째 펫의 경우 우리의 첫 번째 칸에 있는 펫이 나오므로 주의.■

■야수 정령의 경우, 정령이 아니기 때문에 야수 추적 기능을 켜야 함.■




2 위상

 현재 와우 본섭에는 일반 위상 쟁/비쟁과 크로미 시간여행 위상 쟁/비쟁으로 총 4개의 위상이 존재합니다. 시간여행의 경우 60LV 이하의 분들만 입장이 가능하며, 60LV 이상의 유저분이실 경우 시간여행 중이신 저렙 분들과의 동기화를 통해 시간여행 위상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희귀 야수뿐만 아니라 모든 희귀 몬스터들은 일반 위상보다 시간여행 위상에서 더 잘 발견됨.■

■대도시의 경우 위상이 연합마다 갈리기 때문에 이 캐릭터에서는 보이는데 다른 캐릭터에서는 안 보일 수 있으나 위상은 파티 초대로 변경할 수 있음.■

■전쟁 모드는 스톰윈드에서만 활성화가 가능하며, 비활성화는 휴식 지역인 모든 곳(여관/성역)에서 할 수 있음. 테이밍을 하러 다닐 때 쟁 > 비쟁 순서로 보면 발견할 확률 UP■




3 애드온

 와우에는 NPC를 스캔하거나 좌표를 표기해주는 편리한 애드온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젠 포인트가 한 군데가 아니라 여러 군데라면 필수적인 애드온입니다. 

 주로 쓰이는 애드온에는 Handynote, NPCSCAN(희귀몹 스캔), TOMTOM(좌표 표기) 등이 있습니다.


■Tomtom의 경우 좌표들로 만든 매크로를 이용해 좌표를 지도에 입력하는 방식이라 자세한 것은 위의 글 참고.■



4 매크로 

 특이한 케이스지만 반탈로스처럼 공중에 있어 어그로를 끌어야 하는 몹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평정의 사격(또는 충격포)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냥 사용할 경우 평타도 함께 나가기에 몹이 죽어버립니다. (시간위상은 만렙이 아닌 이상은 마우 아프기 때문에 펫 소환 후 all 생존기 + 탱킹 + 얼덫 + 소환 해제 후 테이밍하셔야 해요.) 따라서 아래의 매크로를 사용해서 테이밍하셔야 합니다.

/시전 평정의 사격
/stopattack

/시전 충격포
/stopattack

 기본적으로 두 스킬 모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해제/이속 감소 스킬이고, 공격 중지 명령어를 넣음으로써 평타가 나가지 않습니다. 위의 매크로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되고, ■반드시 스킬창에 넣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5 꿀팁 전수

¹ 하이잘 산

http://wow.inven.co.kr/dataninfo2/chainquest/detail.php?code=253722■ 희귀 야수 팝업 조건 (하이잘 산 메인 퀘스트 7/9까지 진행하세요.)

[반탈로스] 

바닥에서 테이밍할 경우 반탈로스의 어그로가 풀립니다. 공중에서 매크로 + 철수해서 석상 또는 나무 위에 착지해서 길들이기를 시전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석상에서 테이밍해도 어그로가 풀리는 오류가 있더라고요... 인내심을 가지고 도전합시다...

자동으로 공격이 시전되는 장신구나 아이템 등은 X■ (일반 위상 한정)


[안카&마그리아] 

 둘 다 같은 구역을 돌아다니고, 순서는 정해진 패턴이 없습니다. 체감상 안카보다는 마그리아가 더 자주 뜨며 방어력 무시 버프 때문에 무작정 테이밍할 경우 만렙이어도 죽기 때문에 얼덫을 사용하시거나 아이템을 벗고 테이밍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² 숄라자르 분지

[로크나하크]

 시간여행 패치 이후로 발견하기 매우 쉬워진 야수정령 중 하나입니다. <냉혈한> 업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업적하시는 분들과의 경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좌측 상단의 젠 포인트로 가는 길에 ' 왕 크루쉬 ' 를, 필드 가운데 늪지대에서 ' 아오토나 ' 를 테이밍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냥꾼의 경우, 테이밍 시 <냉혈한> 업적 달성 가능



³ 회색 구릉지

[아크튜리스] 

 젠 위치가 고정이기에 캠핑 유저가 많습니다. 시간여행 위상이 훨씬 유리하니 참고 바랍니다.



⁴ 줄드락

[곤드리아]

 노스렌드 야수 정령 중 가장 흔하게 발견되며 난이도가 매우 쉽습니다.



⁵ 폭풍우 봉우리

[스콜]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나 잃시비 작업을 하는 유저들에게 죽음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⁶ 그늘숲


[번개발] 

 눈이 반짝이는 수풀에서만 젠이 되며(젠 되는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은신 감지를 활성화하시고 수풀에 비비시면 됩니다. 하지만 수풀에 비비는 것보다 npc 스캔 기능이 있는 애드온은 멀리서도 감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애드온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⁷ 황혼의 고원

[카로마] 

 일반 위상에서도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야수 정령입니다. 젠 위치 주변에 몹이 많기 때문에 애드온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⁸ 바쉬르 - 심연의 나락

[유령게] 

 지도에서 감지를 켜도 추적이 되지 않으며 운이 따라줘야 하는 펫이라고 생각합니다. 섬광과 애드온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추가로 바쉬르를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기본 퀘스트를 꼭 밀고 해마를 얻고 가시길 바랍니다!



⁹ 스톰하임

[부르빈켈] 

 젠 위치가 고정이고 경쟁자가 많습니다. 캠핑해두시고 한 번씩 접속해보시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오후 4시에서 5시에 테이밍을 많이 했었습니다.



¹⁰ 스톰윈드


[길 잃은 유령 그리핀] 

 아즈샤라 위상의 경우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가능하다면 다른 서버의 위상을 이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드 진영에서 스톰윈드로 테이밍을 하러 올 경우에 얼라이언스 유저들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상 종류는 아즈샤라/하이잘/윈드러너 등등이 있습니다! 직업 체험 캐릭터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¹¹ 오그리마


[곤] 

 젠 위치가 마을 내부이기에 경비병이 돌아다닙니다. 따라서 얼라이언스 진영의 경우 저렙이 갔다가는 계속 죽을 확률이 높으므로 만렙을 달성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갔을 때 보통 ⅔ 확률로 젠되어 있었습니다.

 호드분들은 대부분 아즈샤라 서버라 다른 연합군 서버 위상으로 가시면 쉽게 테이밍할 수 있습니다.



¹² 판다리아 -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쿤라이 봉우리

[후티아, 디구, 구미] 


 모두 일정 체력 이하로 깎아야 테이밍이 가능하며, 저렙 때는 한방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벨을 조금 올리신 뒤 테이밍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레벨 이전까지만 아프고 그 이후로는... 캐릭터가 더 강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젠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은 편이라 그럭저럭 괜찮아요.

■만렙의 경우, 부활 후유증을 이용하면 됨.■

디구는 지도상으로는 네 바람의 계곡에 위치하나 실제로는 절벽 밑(크라사랑 밀림)에서 1자로 돌아다님.■



¹³ 모구샨 금고

[엘레곤] 

 엘레곤 테이밍은 어렵지 않으나 전 네임드인 보스 3인은 풀 수 없는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기절 효과를 해제하는 PVP 인장을 구매해 장착하거나 펫 공격으로 보스를 잡아 넘어가야 합니다. 사냥꾼의 경우 펫 한 마리만 준비하시면 수월하게 진행될 겁니다.



¹⁴ 드레노어

[가라]


 좀 왔다갔다 해야 하지만 날탈이 풀린 상태이고, 스펙도 훨씬 뛰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 한 마리만 테이밍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음. 2마리 이상 데리고 다니고 싶을 경우, 다시 차원문에 입장해서 동일룩의 늑대를 길들이면 됨.■



¹⁵ 판다리아 희귀 야수

https://m.inven.co.kr/board/wow/49/86416■ 희귀 야수 루트

https://m.inven.co.kr/board/wow/49/85761■ 판다리아 희귀펫 테이밍 기본 방법

 모든 희귀 야수가 발자국을 추척해 섬광 + 얼덫 (필요에 따라 사냥꾼의 징표)을 사용해야 하며, 소금쟁이의 경우 위상이 갈리기 때문에 테이밍이 조금 어렵습니다. 

■발자국의 발가락을 기준으로 움직임.■




6. 기타

고유명을 가진 소환수의 이름은 이름 변경 아이템을 구매 후 변경할 수 있으며, 펫의 크기는 문양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
 +) 주 펫만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흑거미 님 감사합니다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