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1-15 09:04
조회: 5,480
추천: 20
야냥pvp(2팀 야드/야냥 조합) 후기입니다.1900~2000사이 왔다갔다 합니다만 예전에 적었던 생냥/야냥과 비교차 혹은 정보 공유차 적어봐요. 내용이 좀 길어요;
준비상황 : 상급 : /신사/마격/살상 주 : /철수/격노/주부
탄력은 약 2600정도에 딜 장신구와 딜장비를 끼고 합니다. 딜이 정말 중요하니까요! 세팅시 치명타위주에 특화도를 주고 가속은 버립니다. 가속을 보정해주는(원거리 속도 증가)스킬이 쿨마다 있기 때문에 버려야 하고 신사 크리시 야수 딜이 올라가기 때문에 닥 살상이 아니라 신사 후에 살상으로 연결됩니다. 딜싸이클따위는 없지만 딜몰때 적어보면..(격노+독사/신사/살상/신사/신사/신사/살상+열정/신사/살상/속사+신사/살상) 이런식으로 가시면 격노탐이 끝나도 개딜이 가능해집니다. 고로 여우상따위 버리시고 매상에 개딜하는 식으로 가시며 속사타이밍때만 여우상+코사로 해주시면됩니다.
특성 : 보통 길찾기를 제외한 야냥 특성에다 사격 트리에 신사 집중 감소와 야수 집중(공격개시)까지 찍고, 생냥쪽에 체력만 투자했습니다. 보통 냉덫의 올가미를 찍는 분들이 많은데 2팀 특성상 냉덫 올가미보다 뱀덫으로 약간 느리게 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더군요. 거기다 얼덫 메즈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올가미는 제외했습니다.
펫 : 야수 정령은 로크나하크 제외하고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만, 유령게를 씁니다. 그 이유는 /광폭화시 투명해서 안보입니다/ 굉장히 투명해서 상대방이 물리고 있는지 잘 분간 못하더군요 . 그냥 빨간 오오라 느낌만 납니다 펫 특성 오로지 딜특성 위주로만 찍었습니다.
기본적인 택틱 : 산탄얼덫(여기서 급장빠짐) + 회오리로 상대방을 메즈하는 식으로 갑니다. 야냥은 산얼이 빠지면 메즈가 없기 때문에 덫던지기는 자제해 주시고 ㅋ 정확한 메즈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적 공격 대상과 메즈대상이 거리가 있어야 메즈 확률이 좋습니다.
죽기 흑마 법사 같은 경우 펫이 얼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메즈가 필요. 가장 중요한 팁은 초반에 격노쓰고 개딜한다고 그냥 막 격노 쓰시는 야냥분들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 선택일 수 있습니다. 2팀시 도적/법사/전사/야드/죽기 가 포함된 팀중에는 냥꾼 메즈로 시작하는 상대방이 정말 많기 때문에 격노로 메즈 풀고 개딜하는 타이밍을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파트너인 야드보다 냥꾼을 물게 유도하는게 좋은 선택이죠! 앞에서 좀 나대면 알아서 냥꾼 덥석물더군요
+조합별 택틱+ <죽법> = 생냥때와 다르게 법사를 때립니다. 투명화탐이 끝나고 얼회+동결이 들어올때가 딜을 몰 찬스고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경험해보니 대략 80%이상 동결 + 서리고리를 깔더군요 이때가 격노킬때입니다. 야드님이 암습+도려내기 물어주시면 깔끔하게 얼방나옵니다. 이후에 야드 회오리를 죽기에게 걸어주고 냥꾼은 법사만 죽어라 팹니다.
대부분의 법사는 얼방이후 30초 디법이 걸려있을때가 킬타이밍이기 때문에 회오리+급장 빠짐과 동시에 죽기에게 산얼을 이어줍니다. 그럼 법사는 죽어있죠 ㅋ 중요한 건 공저 타이밍인데 상황에 따라 격노 직후에 공저쓸 경우와 이후에 쓸 경우로 나눕니다. 야드님이 잘물어준다면 공저를 늦게 쓰시고 서리고리에 걸리거나 야드님이 힘든 상황이면 격노와 동시에 공저키시는게 유리합니다. 톨바라드 장신구와 야정 힐은 법사 조합에게 최적의 생존기가 됩니다.! 가끔 서리고리도 안걸리더군요. 상대방의 수준에 따라 매우 어려울수도 있고 아주 쉬울수도 있는 그런 상대입니다.
<도법> = 죽법과 유사하지만 도적을 주 대상으로 딜하며, 법사를 메즈합니다. 야냥이기 때문에 얼회 동결 맞고 그냥 법사 무시하시고 가볍게 메즈 해줍니다. 야드가 도적을 제대로 물었다면 + 펫 격노 딜과 함께 까여서 도적이 반피가 됩니다. 이후 법사 회오리로 이어주고 도적피하면서 기둥타기 갑니다. 만약 도적을 죽이지 못한다면, 진다고 보시면 되고 딸피일때 같이 죽는다면 야드 : 법사 1:1모드로 대부분 가더군요.급장은 최대한 아껴두시고 실명/ 양변/ 두번째 동결때 써주시면 됩니다.
<흑암> = 흑마의 공포만 짤라주면서 개딜하시고 암사메즈 연계되면 흑마는 가볍게 녹습니다. 위험한 것은 모든 흑마 조합이 그렇듯이 맵에 따른 소환진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소환진의 변수만 없다면 매우 쉬운 조합입니다.
<법암> = 암사를 물고 법사 메즈로 가며 격노 타이밍을 잘잡는게 중요합니다. 얼회+동결이 먼저 들어온다면 정말 고마운 것이고 (암사의 영절때문에 격노를 잘봐야 해서 나중에 법사가 얼회 동결썼을때 위험함으로..) 암사가 벽타기를 미친듯이 잘하는 초절정 고수가 아니라면 쉽습니다.
<죽징> = 징기를 까면 대부분 시작과 동시에 무적이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무적이후에 빠지는 것이 포인트인데 격노로 바로 몰아쳐도 되지만 죽기를 선메즈로 해야 무적이후 도망치기 편하며 무적이 나왔을때 죽기 급장 빠진상태에서 회오리를 맞게 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만 되시면 투기장 최대 스킬인 기둥타기와 거리재기 만으로 아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힐사제+딜> 그냥 사제만 깔끔하게 무시면 됩니다ㅋ 중요한 포인트는 수사일경우 : 영절 한방이 매우 크므로 격노를 최대한 늦게 써줍니다. 딜러 한명을 선메즈로 가는게 깔끔하며 끔살타이밍에 위협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신사일 경우 : 대부분 개딜을 하면 바로 생존기인 날개가 나오는데 여기서 개딜이 아니라 사제를 회오리 올려줍니다. 회오리를 올리는 이유는 (신사 생존기 이름이 잘 기억이 안납니다;) 피가 개피되고 끔살되려고 할때 생존기로 인해 피가 확차버리기 때문이고 이것을 회오리로 막기만 하면 가볍게 이깁니다.
<복술+딜> 뭉뚱그려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다양한 변수가 있는데, 만약 고흑+복술조합이면 흑마의 시야를 피하면서 흑마딜과 동시에 복술 메즈가 연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매우 어려우며 난이도 최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외의 조합은 쩌는 복술이 아니면 할만합니다. 딜러를 주로 점사하며 복술마나가 다 달때가지 버티는게 핵심이라 할수 있습니다.
<신기+딜> 전성의 경우 쉬운편입니다. 전사를 개딜하면서 메즈만 연결되면 가볍게 무적혹은 방벽이 나옵니다. 이후 기둥타기와 야드님 즉시 힐로 버티고 다음 쿨을 빼는게 중요하죠. 냥꾼의 무빙이 매우 중요하며 방벽/무적/을 차례로 빼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쿨빼는 중간 중간에(예를 들어 기사 무적일때) 전사 뿌묵 /회오리 등으로 근근히 버텨주면 할만합니다. 죽성의 경우 유사하지만 전성보다 까다롭습니다. 동일하게 죽기를 가지만 포인트는 상대방의 쿨기가 빠질때마다 구울을 뿌묵으로 견제해야 하며 죽기의 시야에서 벗어나고 펫딜로 잡아야 합니다.
<도야> 상대적으로 야냥+야드가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야드 메즈에 도적을 가주며 상대방이 칼부치고 나온다고 해도 격노와 급장으로 충분히 해제 가능합니다. 냥꾼보다는 야드님의 적절한 재우기/회오리/뿌묵이 매우 중요합니다. 쉬운편입니다.
+정리글+ 전죽같은 조합은(2밀리조합) 대부분 상대방의 실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야드님과의 1:1대결로 가는 경우가 많고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최대 상성은 흑마+힐조합 혹은 악흑+딜 조합이며 대부분의 2딜 조합은 쉽게 잡는 편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좋았던 것은 야냥특성으로 인해(와호장룡ㅋ) 공저가 맞으면 맞을수록 빨리 쿨이 옵니다. 이것이 유리한 상황을 잘 만들어줍니다. 즉 위험하다면(상대딜러가 메즈가 안되고 본인이 풀로 맞을 것이 예상되며 우리편 야드님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미리 공저만 써줘도 기둥타기가 편합니다.
+직업별 짤팁+ 신사의 경우는 위에 적었고(날개필때 회오리), 죽기가 리치혼 켰을때(만약 죽기가 점사대상이라면) 위협으로 2틱을 끊고 야드의 무력화로 1틱을 끊어주시면 잡기 쉽습니다. 법사전은 동결+얼회가 최상의 격노타이밍이며, 대암사전은 분산 끝나기 1초전이 위협의 최고 타이밍입니다.
p.s. 냥꾼이 상향되면 더실험해보고 격냥탈지 야냥갈지 고민해봐야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
2,997
(49%)
/ 3,201
|
상큼한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