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2-25 22:58
조회: 26,587
추천: 0
개인적인 고흑 격변후의 딜사이클특성
문양 상급문양: 유령출몰,부패,고통의파멸 주문양: 영혼의고리,생명력전환(영던에서는 공포),영혼바꾸기 보조문양: 영원의숨결,영혼의의식,영혼흡수
템셋팅
현재로써 레이드를 뛰기위해서는 일단 적중을 최우선으로 맞추는게 중요하다. 적중을 17퍼센트에 가장 가깝에 맞춘 후에 가속>특화>치명타 순으로 셋팅해주는게 가장 이상적. 고흑은 특성자체에 부패,불안정한고통,파멸종류의 치명타증가 특성이 있기때문에 치명타는 그다지 중요하진않다. 가속이 높을수록 도트의 틱수가 늘어나게되고 특화도가 높아지면 주기적인데미지 증가를 받기에 가속과 특화에 비율을 두자.
딜사이클
기본적인 딜사이클(소환수-지옥사냥개) 영혼의불꽃 시전 - 원소의 저주 - 유령출몰- 악마의영혼(글쿨없음),불안정한고통 - 부패 - 고통의파멸 - 생명력흡수 이후에 영혼의불꽃연마 버프가 사라지기 1~2초전쯤 영불시전, 유령출몰은 쿨이돌아올때마다 리필(생명력흡수 시전중이라면 2틱만 보고 리필), 어둠의 무아지경 버프 떳을때에도 생명력흡수 2틱보고 시전.(영불버프를 놓쳤을때에는 영혼불사르기를 이용)
대격변후 레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시즈딜이 거의 없다. 보스들마다 무빙을 필요로 하기에 무빙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도트유지를 해주며 생흡을 땡겨주는게 딜을 얼마나 뽑느냐 판가름난다.
불안정한고통의 경우에는 즉시시전스킬인 지옥불길로 리필이 가능한데 지옥불길 한번당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유령출몰과 영혼의불꽃 리필시에 시전후 같이 써주면 불안정한고통은 사라지지않는다. 무빙시에 지옥불길 적극 사용.
이후 몹 피가 25퍼센트 이하(마격탐)로 내려갈시에 유령출몰만 리필해주고 그대로 영흡. (악마의영혼 쿨이 돌아왔다면 악마의영혼을 쓰고 영흡시전. 영흡크리가 4만8천이 뜨는걸 확인함.)
만약 쫄이 무더기로 나오는 구간이라면 쫄딜시에 영혼불사르기-부패의씨앗 사용해주면 부패의 씨앗을 맞은 적은 모두 부패가 걸리게 됨으로 한놈만 타겟잡고 부씨를 써주면 되겠다.
큰쫄 같은게 나오는 구간이라면 네임드에게 영혼바꾸기를 시전후 쫄에게 걸어주면 부패,불안정한고통,고통의파멸 3개의 도트가 쫄에게 넘어가게된다. 쫄이 거의 죽을때쯤에 다시 영혼바꾸기를 시전 네임드에게 도트를 옮겨주자.
리분때에는 유령출몰을 네임드에게만 써주면서 부패를 계속적으로 유지시켜는게 딜의 관건이었지만, 지금은 전혀 그렇지않으니 쫄잡는거에만 충실하자.
아르갈로스 25인레이드에서 고흑으로 참여하여 디피 1만6천 1등했었는데
가장 데미지 높은스킬이 불안정한고통이었다. 대격변으로 넘어오며 불안정한고통의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높아졌다. (1위 불안정한고통<138틱>, 2위 부패<142틱>, 3위 생명력흡수)
요즘같이 무빙이 많이 필요한 네임드에서는 도트가 주력인 고흑이 딜뽑는데에는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함.
EXP
63,060
(21%)
/ 67,001
|

악동님새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