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잔(촌섭,저주섭)에서 얼라이언스 인간 흑마로 라이트하게 와우를 즐기는 "내가동휘다"입니다.

 

*1. 파흑 문양중 제물,점화 문양은 고정으로 사용한다 가정하에 임프문양과 소각문양을 각각 적용하여 허수아비 100만딜 하여 간단하게 비교해 보았습니다.

 

*2. 컨트롤이 발컨이라 확실한 비교는 안되겠지만 두 문양중에 어떤것을 사용하여야 좋을까? 하시는분들 참고만!!! 하세요. ;;;

 

*3. 그리고 제 스텟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아 장비가 빵방하신분들은 더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는쪽에 투자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전 주로 파흑을 하며, 임프를 항상씁니다.(다른 펫을 꺼낸적은 그송 1넴. 차단을 위해 똥개를 꺼낸것, 영던에서 탱님 죽으셨을때 넴드각 딸피일때 보이드 급 소환한것 빼면...제가 능력이 안되서 다른 펫을 필요로 하는 인던(레이드)를 가는적이 적네요)

그것을 가정으로 하고 이 실험을 했습니다. 다른 상황이라면 이 둘 문양의 활용법은 달라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각설하고 비교 들어갈게요.

 

- 일단 제 스텟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허접합니다. 템렙은 354입니다.)

 티11 3곳(갑바, 손, 바지)을 착용 중입니다.(부끄부끄)

 

- 특성에서는 [임프강화] 2포인트 들어가있습니다.

 

* 딜방법은

 원저 -> 파멸의고통 -> 부패 -> 제물 -> 혼돈의화살 -> 점화 -> 소각 (쿨 돌아오는것 우선.)입니다.

 [영혼의붗꽃]은 [임프강화]로 인해 즉시시전 가능할때만 시전 <---- 문제의 소지가 있네요.

 

* 적용버프는

 마갑, 임프에게 검은의도(가속+3.0%효과. 가속15.31%)만 걸고 실험했습니다.

 

* 비교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100만딜을 하면서 차이점은 임프문양을 적용시킨쪽이 100만딜을 완성하는데 소각문양을 적용시킨 쪽보다 3초정도 빨랐습니다

 (소각문양을 먼저 시험을 했는데, 임프문양 시험할때 갑자기 드루님이 나타나셔서 자기 힐을 저한테다가 시험하셔서

  이분이 혹시 발바닥을 거시면 어떡하나....조마조마했습니다.)

 

- 가장 큰 차이점은 본체가 소각으로 인해 소각문양을 적용시킨 쪽이 아주 조끔 딜이 1,764 만큼 더 나온데 비해,

  임프문양을 적용시킨 쪽에서 임프가 14,843을 더 뽑았습니다. 하지만

  임프문양 쪽이 딜이 3초 정도 빨리 100만딜을 달성하는 바람에 DPS가 본체, 임프 모두 소각문양쪽보다 더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단순 비교 해봤습니다. (간략 요약)

 이 실험에서 비교 해보고 싶었던것이 "소각문양"과 "임프문양"중 100만딜 달성에 용이한 문양을 찾자!!

주) 각 스킬의 평균량입니다. (피해/회수)

  흠.. 넣고 보니 보기가 좀 힘드네요. 설명을 드리자면

  1. [소각]에 있어서 "소각 문양"을 한쪽이 "임프문양"을 한쪽보다 228.4 만큼 [소각]의 딜량이 많았습니다.

  (100만딜 달성까지 [소각]의 시전 횟수는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 "소각문양" 34회, "임프문양" 31회 [소각] 시전이 있었습니다.)

  2. 임프의 [불화살]에 있어서 "소각 문양"을 한쪽이 "임프 문양"을 한쪽보다 558.2 만큼 [불화살]의 딜량이 적었습니다.

  3. 결론적으로 "임프문양"쪽이 "소각문양"보다 329.8만큼 딜량이 많았습니다.

 

- 또 하나의 큰 차이점은 [영혼의불꽃] 즉시시전 발동률인데. 단순 비교를 위해 [영혼의 불꽃]이 임프로 인해 (특성[임프강화]) 즉시시전이 가능할시에만 사용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임프문양]에서는 [영혼의불꽃]이 총 3회 즉시시전 가능했으며,

  [소각문양]에서는 [영혼의불꽃]이 1회만 즉시시전 가능했습니다.

  (근데 후에 생각해보니 이건 확률로 터지는것이라 문제가 될것 같기도 하네요. 영불후에 따라오는 효과도 무시할수 없으니)

  이때문에 [운명의 파멸]의 딜량이 달라 진것일수도 있습니다.

 

- 제 나름대로 결론을 내보자면...

 1. 왠지 모르게 "임프문양"을 사용했을때 [영혼의불꽃]이 즉시시전이 더 잘터지는것 같은 알수 없는 오해(?)를 경험했습니다.

 2. 100만딜을 달성하는데 "임프문양"쪽이 왠지 모르게 손맛이 좋고 100만딜을 더 빨리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 실제로 본체는 말뚝딜을 할일이 잘 없다.는것때문에 "소각문양"보다 "임프문양"을 사용해서 딜을 올리는것이 더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인던 다니면 본체는 말뚝딜을 처음부터 끝까지 할수있는 구간이 적습니다. [소각]을 연속으로 끊임 없이 뿜어내기가 본체는 힘들다는것이지요. 하지만, 임프는 본체가 움직이던 말던 지혼자 가만 서서 [불화살]을 뿜어주기 때문에 임프에게 맡기는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4. 100만딜 하면서 DPS가 참 나락이구나 싶었습니다. 각성하고 먹을것도 많고, 딜도 열심히 해야겠구나 느꼈습니다.

5. 다음부터 통계낼때 통제변수를 확실히 하여 실험을 하겠습니다.

   이번실험에서 -임프강화-의 [영혼의불꽃]이 생각치 못한 변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치면, 싹쓸바람이나 장신구, 빛매듭 자수(재봉전용 망토마부)의 발동 도 제어하지 못하는....

6. 글을 길게 쓰면 안쓰느니만 못하다.

7.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천한 제글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 (__)

 

* 요즘 흑게에 허수아비 500,700,1000만딜에 대한 글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소각문양"과 "임프문양"의 효율에 대한 비교를 위한 글이라 그 글과는 성격이 달르긴 하지만, 어짜피 다시 한번 해볼 요량이었으므로 그 결과를 한번 더 올립니다.

* 결론은 100만으로 하나 500만으로 하나 같았습니다. (어짜피 두 스킬에대한 평균값으로 결과를 도출했었기 때문에)

* 윗결과를 낼때 장신구발동, 임강효과를 신경쓰였는데, 결과를 소각과 불화살에 대한 평균값으로 도출했기때문에 그것들이 이 실험 결과 차이에대한 큰 영향이 없겠다는 결론 또한 도출할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그냥 맘편하게 허수아비 딜을 했고(그래도 임강효과에 대한 영불 즉시시전은 하지 않게 되더군요.) 단지 영불 효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영불을 쏴줬습니다.

* 그리고 다시한번 느낀거지만 전 참 발컨이었습니다.

 

* 허수아비 시즈딜해서 이정도 차이면, 실제 무빙딜일때 "임프문양"의 효과는 더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