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 사용("핵") 사유로 계정 영구정지 당하고 26일만에 제재 해제됐습니다.
무고밴 당해서 당황스러울 분들께 제가 겪었던 상황이 어느정도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글 작성해봅니다.
제 이전 글에 댓글 달아주셨던 분들, 쪽지 주셨던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큰 도움이 됐습니다 (_ _)


11월3일 목요일 오전 9시 -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 사용("핵")으로 영구정지됨. 
1차 이의제기 접수 + 계정 IP 접속 기록 요청으로 문의 접수 

11월4일 금요일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민원 접수 

11월7일 월요일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서 조사 시작한다는 안내 받음 

11월8일 화요일 오후 - IP 접속 기록 문의 접수했던 것 답변받음. 작성자 본인만 계정 접속한 내역 확인

11월11일 금요일 저녁 - 8일만에 이의제기 답변 받음
계정에서 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됐기 때문에 제재 해제 대상이 아니라고 매크로 답변이 옴 
2차 이의제기 접수 + 소비자보호원에 인터넷 상담 접수 

11월14일 월요일 오후 - 소비자보호원으로부터 콘분조위에 분쟁조정 신청하라고 답변 받음 

11월18일 금요일 오후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로부터 조사 결과 받음
블리자드는 콘분조위에 1차 이의제기에서 보낸 매크로 답변을 그대로 복붙해서 보냄
콘분조위에 재조사 요청 접수

11월24일 목요일 오후 - 소비자보호원에 다시 인터넷 상담 접수 

11월25일 금요일 오후 - 소비자보호원 답변 받고 피해구제 신청함 (소보원 답변이 사람의 답변이라 감동받음) 

11월25일 금요일 밤 - 2주만에 이의제기 답변 받음
담당팀에 재검토 요청했고 최대 일주일 걸린다고 매크로 답변 옴 

11월28일 월요일 - 소보원에 접수한 사건 배정받은 담당자분으로부터 연락옴
이미 콘분조위에서 조사했기때문에 추가 조사가 불가능하다고 하셔서 민원 취하함

11월30일 수요일 - 와우 접속 가능 확인 (무고밴 당해서 이용 못한 게임 시간은 날아간 상태)

++추가
12월2일 금요일 - 콘분조위에 2차 조사 접수했었던 내용 답변 받음
블리자드는 콘분조위에 '신청인의 운영정책 위반이 확인되었기때문에 제재 해제가 어렵다'고 전달함
이미 영정 풀린 상태인데... 블리자드가 일을 개떡같이 하고 매크로 답변만 보낸다는걸 다시 확인함..


11월11일에 받은 1차 이의제기 매크로 답변입니다.



블리자드는 제 이의제기 내용을 토대로 재검토했지만 계정에서 프로그램을 쓴 게 확인이 됐다고 했고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도 위 내용을 그대로 복붙해서 보냈습니다.
분쟁조정 신청인의 계정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이 확인됐기 때문에 제재 해제 대상이 아니라면서요.

아래 이미지는 2차 이의제기를 접수하고 2주 후에 받은 답변입니다.



2주동안 답변을 안한 것도 화가 났지만 더 화가 나는 것은 이 답변이었습니다.
1차 답변이랑 2차 답변의 순서가 바뀐 것 아닌가요? 이건 템플릿도 제대로 안보고 보내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제재 해제 가능 계정도 별도로 안내를 해줘야지, 직접 접속 시도해서 정지 풀렸는지 확인하라니;

무고밴하고 이렇게 매크로 답변만 보내면서 26일이나 기다리게 해놓고 돈주고 구매한 게임 시간은 흘러가있고 사과 한 마디 없습니다.
오제재는 어느 게임회사나 있고 그 후의 대처가 중요한 것인데 블리자드의 대처는 최악입니다.
첫 이의제기 때 블리자드가 제대로 확인했다면 1~2주 사이에 해결됐을 일인데 이렇게까지 오래걸릴 줄 몰랐습니다.

접속해보니 우체통에 보관하고 있던 아이템이랑 골드도 사라졌고
밴된 이유로 짐작되는 게 채광 뿐인데 앞으로 채광을 해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