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길드 : 디아 투 레더 기다리다 현기증나서 만든 길드
공장 : 정기복원술사 (정술)
본인 : 똘체프라푸치노 (신기)

12/17일(토) 오후 10시쯤 낙스+흑(2)+영 25인(올분)을 지인과 함께 감. 
레이드 중간에 지인이 손님 없는 팟인데 탱밑딜이 있다고 함.
지인이 공장한테 질의 했음.

지인 : "공장님 저 혹시 저희 손님 있나요?"

공장 : "아뇨 손님 없습니다."

지인 : "근데 넴드 탱밑딜 계속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공장 : "입구컷을 좀 낮게 해서 그런가.."

공장 : "주시해서 보겠습니다." 

결국은 25인 분배를 전부 해줌.

분배 받고나서 로그나 볼겸 문제의 사람들을 좀 보긴 했는데.

충격적이었음.

탱밑딜 뭐 있을수 있어. 나도 처음 가면 싸이클 꼬이고 아무리 공략글 읽고 가도 좀처럼 딜 잘 안나옴.

근데 문제는 로그가 한자리 수. 게다가 마부가 어깨 빼고 전부 안되어 있고, 영약 조차 안먹었다는 점.

그리고 그 사람이 공장이랑 같은 길드원이라는 점.

이건 아니다 싶어서 공장한테 귓보냄. 내용은 요약해서 씀. 귓대화 필요하면 스샷 올림.

나 : " 탱밑딜에, 마부,도핑 안하고 레이드 했다. 이건 문제가 있다.웬만하면 그냥 넘어가는 성격인데 이건 분제를 해야 될것 같다."
공장 : " 안그래도 그부분때문에 이야기 중이다. 내가 섬세하게 챙기질 못했다. 나도 충격적이다"
나: " 그래서 공장님 생각은?"
공장 : " 안그래도 다른분이 귓을 주셔서, 그 부분에 대해 얘기중이다. 같은 길드라 커버칠 생각은 없고, 이건 좀 심각한 상황이라 여겨진다."
공장 : " 어떠한 일인건지 물어보고 있으나 별다른 일이 있지는 않은듯 하다" (응????????????? 방금전까진 심각하다고 했는데?)
공장 : " 딜방법에 대해 제대로 모르시는것 같아서 이부분은 제대로 짚고 넘어가겠다"
공장 : " 그리고 일단은 레이드가 종료된 뒤라 분배금액을 도로 받아내서 뿜어 달라고 하시는 것은;;;"
나 : "중간에 다른분도 항의를 하셨다면, 그냥 넘어가신걸로 생각된다. 일단 알겠다. 즐와해라~."
공장 : "그분한텐 분명하고 제가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재분배가 힘드나? 골드회수해서 로그보고 아이디 보면서 우편 24번 보내면 되는건데?
내가 해볼까? 하고 다시 귓 보냄.

나: "혹시 재분배가 힘들면 나한테 그골드 줘라 내가 책임지고 1명 1명 재분배 해주겠다"
공장 : "골드 분배하는게 힘든게 아니라, 이미 정상적으로 마무리가 된 뒤에 골드 회수하라는 것이 가능한 말이 아닌듯하다."
나 : "사사게에서 보장."

뭐 내가 강조를 못한 부분이 있긴 한데.(마부,도핑을 레이드 내내 안한점.) 

전넴드 탱밑딜.

중간에 누군가 공장에게 항의를 했고, 주시해서 본다고 답변도 했지만, 

결국에는 마부,도핑 안한 탱밑딜 공장길드원 딜러에게 분배까지 정상적(?)으로 함. 

만약 저사람이 같은길드가 아니었으면 그냥 지나갔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