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상대 진영을 만났다. 
어버버 하다가 선빵 당하면 죽기 쉽상이니 무조건 선돌진이 최선!
그러나 돌진 전에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면 소소한 팁 하나 풀어봄.


아, 그리고 참고로 분노관리를 잘 해야함.
특히 교전 중 무력화를 오지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좀 있는데
무력화는 첫타, 그리고 적절하게 걸어주는 게 중요함. 
이거 명예 장갑 없으면 분노 10이나 먹어서 다른 딜링 스킬 못 씀.


VS 전사
(준비물 - 템씹, 무장해제 면역)

돌진 전 템 파악은 필수, 전사전은 서로 무력화 걸고 비비는 싸움이라 아이템 좋은 쪽이 매우 유리함.
자기 아이템 수준이 최상위라면 고민 없이 돌진을 박자.

예외로 무장해제가 있는데 무장해제 당할 경우 선돌진이라도 털릴 위험이 있으니 PVP를 염두에 두었다면
무장해제 면역은 필수임.



VS 법사
(준비물 - 급장, 자유의지물약, 로켓모자or바이킹 모자)

돌진과 동시에 자유의지물약을 먹자. 80%확률로 얼회를 칠텐데 이후 피분 등을 사용해 빠르게
첫 얼보를 벗겨줘야함.

※ 당황하지 않고 깡양변, 페이크 양변 등을 구사하는 법사라면 못이기니까 죽고 부활하면 도망가자
   이정도 법사를 이기려면 상당히 많은 부속 아이템이 필요함 

다만 자루치기용 10분노는 웬만하면 남겨놔야 하는데 이후 곧바로 이어지는 양변을 필히 차단하기 위함임.

이후 1회 얼방을 빼면 곧바로 붕대써주고 거리 벌려 전투를 풀어준다.
얼방 풀림과 동시에 돌진 재차 박아주고 다시 반복.

그리고 그 즈음 자유의지가 풀리는데 운이 좋지 않아 크리가 잘 안 떴을 경우 얼보를 못 부수고
봉쇄를 허무하게 날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박치기 모자를 써주는 거다. 박치기 모자는 시간 벌기용이 아니고 붙는 용임을 알아두자.

그리고 반복. 

발이 묶이면 마지막으로 아껴두었던 급장을 써주자.



VS 흑마
(준비물 - 암흑 반사기, 위협의 외침, 분노 물약)

사실 법사만큼 이기기 어려운게 흑마임. 템 파밍 상태가 차이나면 절대 못이긴다고 봐야 함.
키 카드는 죽고, 연소 반사인데 이게 쉽지 않다.

내 체감 상 2~3도트 이후 죽고를 쓰는 일이 많았고, 연소는 죽고 이후 붙었을 때 자주 사용했음.
(혹은 어활+극딜 콤보로 사용)

필드서 만나는 흑마는 대부분 똥깨를 데리고 다닐 테니 보이드를 데리고 다니는 흑마보다는 그나마
잡을 확률이 올라감. 

뭐 이기기 쉽지 않을텐데 선돌진 이후 2도트 확인 되면, 바로 반사기를 돌려주자.

이후 무희 등 가지고 있는 모든 딜링 능력을 총 동원하고,
보이드 희생 타이밍을 계산하여 위협으로 보이드를 묶어줄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하다.



VS 사냥꾼
(준비물 - 박치기 모자, 주변 몹 에드)

사냥꾼은 딱히 별거 없다. 흑법에 비하면 잡기 쉬움. 일단 돌진 전에 상대가 나를 파악했는지가 중요함.
나를 확인했다면 100%확률로 얼덫이 발 아래 깔려있을테니 그땐 주변 몹 하나 에드 시키고 곧바로
피분>봉쇄를 써주자.

얼덫만 막으면 할만하다. 만약 거리를 내주더라도 박치기모자가 있으니 걱정 ㄴㄴ



VS 도적
(준비물 - 드워프 전사)

겜끝



VS 암사
(준비물 - 박치기 모자, 암흑 반사기)

딱히 뭐 할게 없다. 존나 단순한데 존나 쎄서 이기기 어려움.

보호막류는 쳐도 분노가 안 모이는데, 이게 암사가 어려운 가장 큰 이유임
(흑마 보이드 희생도 동일) 

정분에 맞춰서 반사기 돌리거나 템씹이라면 크리가 잘 떠서 먼저 녹이길 기도하는 쪽이 맞음.

무희, 분노물약 먹어도 먼저 녹을 확률이 큼.

도망가기 쉬우니까 대충 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