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크리 적중당 증댐 기대값 계산기를 응용한 계산기 입니다

 기존 적중,크리 기대값 뿐만 아니라
 도핑, 외부버프에 따라 변하는 기대값까지 포함 했으며
 추가로 예상 DPS및 간단한 시뮬을 추가하여 레이드 끝난 후 복기할때 도움되도록 하였습니다
 (단, 단명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촉은 집어넣지도 않았습니다;;)

 우선 새 계산기 주소

 사용법은 기존계산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구글로그인 후 사본생성하여
 시트내 사용법을 참고하여 작성후 결과값 확인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시트를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본문에선 가장 중요하게 여길 자료의 정확성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암만 열심히 계산기 두들겨봐야 식이 잘못되면 오답이 나올뿐이니까요
 로그를 토대로 자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사용된 스펙입니다
스펙은 좌측 초록색 시트를 참고해 주시고
예상 대미지는 빨간색 테두리 친 얼화 대미지 / 쿨기사용시 얼화 대미지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해당스펙에서 로그 결과입니다
시트상 얼화 평타 1138 / 로그상 얼화 평타(평균) 1172 거의 비슷한 값을 보여주며
시트상 얼화 크리 2277 / 로그상 얼화 크리(평균) 2272 역시 비슷한 값을 보여줍니다

시트상 쿨기 평타 1702 / 로그상 쿨기 평타(평균) 1706 비슷하며
시트상 쿨기 크리 3404 / 로그상 쿨기 크리(평균) 3040 로그값이 꽤 낮게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로그의 빨간테두리 부분
17.349 때 쿨기가 켜져있음에도 크리값이 2280인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건 로그의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우선 알아두셔야 할건 대미지 적용은 시전완료되는 시점에서 결정됩니다
위 경우는 이미 쿨기x 얼화가 날아가는 동안 사용한 쿨기 버프를 보고 인식된 상황으로
크리댐 2280은 쿨기 대미지가 아닌 노쿨기 대미지로 봐야 맞습니다
시트상 얼화크리 2277 / 문제의 얼화크리 2280 오차내의 값이죠?

이제 저기서 추가로 생각해보면
31.982 때 얼화 평타인 1681이 얼화 쿨기대미지로 봐야 맞겠죠?

결국 시트상 쿨기 크리 3404 / 로그상 쿨기 크리 3420 오차범위내 결과이며
계산기의 정확도는 매우 높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ps. 해당 자료를 좀더 확인하시고 싶은분들을 위한 타임라인




22632 22631 22589 22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