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법사 61레벨+58레벨을 보유 중이고, 두 캐릭터들 모두 첫 번째는 58레벨까지, 두 번째는 현재까지 아제로스에서만 육성해봤습니다.
여기 있는 마법사 고수 분들 말을 듣고 주문 피해 위주로 세팅해서 육성해봤는데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경험을 요약하면,

1. 주문 피해 위주로 세팅하면 당연히 마법의 위력이 증가해서 강해지며, 마나 회복 시간 대비해 효율적이게 된다.
2. 대신 생명력이 많이 낮아서 상대 진영과의 전투에 취약해진다.

입니다.

주문 피해 아이템 위주로 세팅하면 생명력이 왜 낮아지냐하면은,
대부분의 주문 피해 아이템이 지능+주문 피해량만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체력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30레벨 후반 대의 경험에서는 앉아 있지도 않았는데 동일 레벨의 상대 진영의 드루이드의 도적의 매복과 비슷한 공격에 치명타 한 방+평타에 죽더군요.
적어도 체력이 상당량 세팅되어 있었다면 치명상 정도에서 끝났을 것인데 손을 쓸 방도도 없이 죽었습니다.

그리고 초반부터 아제로스 거의 끝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몇 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루갈의 로브 (그림자송곳니 성채 던전)
완전 명품 가슴 보호구입니다.
이 주문 피해량과 적절한 능력치 분배는 금상첨화라서 아제로스 끝날 때까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얼라이언스 진영이라면 지인의 도움으로 꿀 빨거나 아니면 군침만 흘릴 수밖에... 또는 40레벨에 착용할 수 있고, 울다만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그림로크의 전통복'을 노려보세요. 또는... 경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30레벨 대에 착용 가능한 '마도사의 로브'도 있습니다.)

2. 주시자의 바지 (검은심연의 나락 던전)
50레벨 초반 대에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 바지와 견줄 수 있습니다.
30레벨 후반 대에 재봉술로 제작할 수 있는 '붉은 마법매듭 바지'로 교체하지 않는 이상 이 아이템도 아제로스 끝날 때까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아르가스의 문장 (잿빛 골짜기 퀘스트 보상)
극 초반은 아니지만 잿빛 골짜기 30레벨 초반 대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반지입니다.
주문 피해량이 상당해서 초반에 챙기기 어려운 액세서리에서 챙길 수 있습니다.
아제로스 끝날 때까지 정도는 아니어도 상당한 고레벨이 될 동안 착용하고 다니셔도 됩니다.

나머진 와우헤드-불성 버전에서 아이템 검색으로 주문 피해 필터 걸어서 레벨에 맞게 찾아서 획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경험상 극단적인 주문 피해 세팅보다는 어느 정도 적절한 체력/지능 세팅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착용한 방어구와 액세서리의 3할은 체력/지능만 부여된 아이템으로 세팅해주는 것이 조화롭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