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레의 명예의 전당, 자유결투장에 솔라레의 최고 전사 모험가를 위한 공간이 추가됐다. 자유결투장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고 솔라레의 창 시즌 1에서 각 클래스별 1위를 기록한 24명의 모험가를 만날 수 있다. 동상과 대화하면 기운 20을 소모해 호흡 경험치 획득량 10% 상승하는 '위대한 기사의 축복' 버프도 얻을 수 있고, 동상은 커스터마이징의 데이터가 계속 반영되는 구조다.

명예의 전당은 솔라레의 창과 같이 시즌제로 운영된다. 이번 단상에 오른 모험가는 다음 시즌이 종료되고 새로운 영웅이 탄생하기 전까지 유지된다. 다음 솔라레의 창 시즌 2는 다가오는 겨울에 진행할 것이라며 정확한 일정 보단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할 것이라며 미리 안내가 됐다.







아토락시온 : 요루나키아 사전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모험가는 은방울꽃 여관에서 시작되는 사전 의뢰는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의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후, 흑정령(/)을 통해 '[아토락시온] 어긋난 계획' 의뢰를 수주하여 시작 가능하다. 사전 의뢰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아토락시온] 비밀수호단의 특별한 편지'는 출시 이후,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는 교환 의뢰를 통해 특별한 전리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카마실비아, 오딜리타 지역 가문 능력치 의뢰도 추가됐다. 완료 시 방어력과 공격력이 1 상승해 무조건 클리어하는 것이 좋으며, 카마실비아와 오딜라타의 메인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를 위해 준비된 의뢰다보니 아직 메인 의뢰를 클리어하지 못한 모험가는 이번 기회에 클리어해보자.

의뢰를 완료하기 위해선 NPC에게 아이템을 건네줘야하는데 카마실비아에선 숲 로나로스의 반지, 시칠의 목걸이, 세랍의 목걸이,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이중 3개 택, 동일한 아이템 여러 번 전달 가능)가 필요하며 오딜리타는 툰그라드 반지, 툰그라드 목걸이, 툰그라드 귀걸이, 툰그라드 허리띠(이중 3개 택, 동일한 아이템 여러 번 전달 가능)가 필요하다.


▲ 공방 +1를 주는 의뢰 추가!



드디어 2022 가을 시즌 졸업 가능 기간이 공개됐다. 11월 9일(수)부터 시즌 종료전까지며,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하고 보상을 수령 후 푸가르의 초시계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졸업을 진행할 수 있다. 시즌을 마치면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1개, 학사모 1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황금 학사복 1개, 크론석 100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7일) 1개,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10개,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5개, [이벤트] 죠반 그롤린의 지원 증서 5개, [이벤트] 타크로스의 정령석 1개, 축복받은 전령서 5개, 고급 비약 상자 3개, 핀토의 건강주스 3종(호흡, 힘, 건강) 각 10개가 보상 목록이다.

시즌특별 보상은 지난 2021 윈터 시즌부터 쭉 지급한 '발크스의 조언 (+100) 상자'를 제공한다. 그리고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으로 투발라 장비를 우두머리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크자카 주무기, 쿠툼 보조무기, 단델리온 각성무기, 기아스의 투구,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머스칸의 신발, 베그의 장갑을 획득할 수 있다.


▲ 보상은 발크스의 조언 +100



캐릭터 개선 사항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패치가 이뤄졌다. 워리어는 회전 가르기 기술을 도약 공격으로 발동 시, 수급 찌르기 기술의 2타격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됐고 레인저는 옭아매는 화살 기술이 덩굴 매듭 이후 공중 화살 공격 동작 중,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사용 중 F키만 입력해서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됐다.

가디언은 맹렬한 기만, 설산 가름,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의 내려찍기 동작 이후 관문 부수기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됐다. 흑정령 : 강 : 발톱 꺼내기는 근접한 적에게 더 많은 피해가 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기도 했다.


▲ 일부 직업의 개선도 이뤄졌다.



'가호가 깃든' 연금석을 개량할 수 있는 '가호가 넘치는 영혼 조각' 아이템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연금석을 개량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가호가 깃든' 예리한 등급 이상의 파괴/수호 연금석, '가호가 깃든' 벨의 심장, '가호가 깃든' 칸의 심장 : 파괴/수호, '가호가 깃든' 페를레의 별에 추가 옵션을 부여한다.

개량 후 추가 효과는 표기 방어력 +2(피해 감소 +2)이며 획득방법은 가공(L) - 가열하기를 통해 숲의 진노 5개, 마력의 파편 25개, 연금석 조각 50개, 결정화된 절망 100개를 넣으면 된다.


▲ 가열로 얻을 수 있다.

▲ 가호가 넘치는 효과로 인해 방어력이 2 상승!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사냥터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이 조정됐다. 먼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전체에 절망의 틈 '엘비아 왜곡 현상' 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검은 침식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귄트 언덕은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30% 감소됐다. 대신 게아쿠 평원, 루툼족 주둔지, 사우닐 캠프는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30~70%가량 증가한 모습. 전체적으로 블랙스톤(무기, 방어구), 잠식된 숨결, 봉인된 검은 마력의 수정, 사르는 태양의 잔재의 획득 확률이 증가한 모습이며 귄트 언덕만 유일하게 절망 획득 확률이 감소한 상태다.

이외에도 여러 콘텐츠에 개선점이 이뤄졌다. 야생마 포획 미니게임은 난이도가 하향인데, Space Bar 입력을 통한 힘겨루기 시도 시 게이지가 기존보다 더 많이 상승하며 야생마에 접근 후 흑설탕 덩어리를 1개만 먹여도 확정적으로 포획에 성공한다. 또한,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을 통해, 불필요한 광명석을 보다 쉽게 교환하거나 정화할 수 있도록 전용 UI가 추가되어 광명석을 최대 30개까지 한 번에 교환 가능하다.


▲ 칼페온 엘비아 영역 전체,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침식 획득!

▲ 광명석 한 번에 넣기 기능을 통해 빠르게 교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