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 레인저, 무사, 발키리, 하사신 개선
솔라레의 창 시작, 전투 지역은 아침의 나라
내 아이템 찾기에 바로 꺼내는 기능 곧 임박?


검은사막의 테스트 서버라 불리는 연구소에서 소소한 변경점이 이뤄졌다. 전승 레인저는 지구력 부담을 줄이고 연계 개선, 전승 무사는 지구력 회복 구간 조정으로 지구력 관리가 용이하도록 바뀐다. 전승 발키리는 빛 가르기를 새롭게 조정해 단죄의 검과 거룩한 힘과 함께 주력 공격 기술로 활용하도록 개선됐다.

전승 하사신은 강 : 아알의 영역>에 기술 사용 시 10초간 적중률 +15% 효과를 추가, 매구 꽃자욱은 초화선 상태에서 W+E 또는 S+E 입력 시, 피어오름 기술이 아닌 꽃자욱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됐다.

매치메이킹 기반으로 3:3 PVP 솔라레의 창이 시작된다. 월수금은 18시~1시, 주말은 14시부터 다음날 1시까지 랭크가 진행된다. 지급되는 전용 장비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5판 3선승제다. 아침의 나라 배경으로 한 전장 5곳에서 진행되어 재밌는 전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검은 사당 콘텐츠의 육재시니 ~ 칠재시니 난이도의 주간 토벌 보상에서 데보레카 귀걸이를 최대 광 단계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 카이아 나루에 위치한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에게서 '플로케스트라 드럼 세트'제작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의뢰 '아르티니의 특별 장학생' 의뢰의 완료 조건이 연주 레벨 C 등급 달성으로 변경됐다.

금괴 무게는 기존 무게보다 1/10로 감소, 보물 - 에벤루스의 놀 사용 조건이 제거됐다.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 상점 판매 가격이 상승했고, 데모레카 액세서리는 상한가가 증가했다.

잿빛 숲은 망령, 볼크라스, 바르나스, 가이라스의 개체 수가 증가하고 망령들을 불러모으는 균열의 씨앗의 위치가 이동됐다. 잿빛 숲과 올룬의 계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키아의 등불이 추가되었는데, 등불에 몬스터가 영향을 받으면 몬스터는 혼돈 상태로 각성한다. 등불은 61레벨 이상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이에도 내 아이템 찾기에서 메이드 보유 시, 바로 가방으로 꺼낼 수 있도록 기능이 보완되는 중이다. 아직 본서버에 적용 전인데, 2주나 밀린 상태라 이번 라이브 서버엔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 7월 14일(금) 연구소 업데이트 [바로가기]


▲ 솔라레의 창 시간표

▲ 점수별 등급

▲ 에벤루스의 놀 사용조건 삭제

▲ 내 아이템 찾기 기능에 바로 꺼내기, 이번엔 본섭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