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오늘), 로스트아크 시즌 2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신규 콘텐츠인 '비탄의 섬'은 지난 '구원의 섬'처럼 간단한 던전 진행을 통해 보석과 각인서, 스킬 룬등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섬이다. 새롭게 등장한 '도전 어비스 던전'은 도전 가디언 토벌처럼 조화의 천칭이 적용되며, 보상을 받을 수 없어 진행하기 애매했던 1~3T 어비스 던전을 새로운 느낌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르페우스의 별#6과 헤드 어택 대미지를 늘려주는 새로운 각인서, '결투의 대가'가 업데이트됐으며, 저녁 세트에 비해 경쟁력이 애매했던 황혼 장비의 세트 옵션이 상향조정 됐다.

☞ [패치 노트 바로 가기] 8월 26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 3레벨 보석과 전설 직업 각인서가 보상?! 비탄의 섬 업데이트


파푸니카 앞바다에 '비탄의 섬'이 등장했다. 권장 아이템 레벨은 915이며 섬의 마음이 존재한다. 모코코 씨앗은 던전을 포함해 6개이다. 섬의 구조는 시즌 1 이벤트 섬이었던 '구원의 섬'과 흡사하다. 매일 일일퀘로 섬 내에 존재하는 광기 군단장 몬스터를 처리해 입장권을 얻고, 던전 진행 후 얻은 주화인 '붉은 실타래'를 보상으로 교환하는 식이다.

하지만 구원의 섬보다 던전 진행이 짧고, 매일 1회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피로감이 덜하다. 3레벨 보석, 전설 직업 각인서 등 구하기 힘든 유용한 보상이 있어 충분히 돌만 한 섬이다.

던전을 최초 1회 진행하면 '오르페우스의 별 #6'을 얻을 수 있으며, 보스 처치 시 섬의 마음이 확률로 드롭된다.


▲ 일일 퀘스트를 통해 '탄식의 정원' 열쇠를 획득!

▲ 던전 진행 후 얻는 '붉은 실타래'를 각종 보상으로 교환 가능



▣ 낮은 단계 어비스 던전을 보정을 통해 즐긴다! '도전 어비스 던전'

'겨울 레이드'를 잇는 이벤트 던전, '도전! 어비스 던전'이 업데이트됐다. 기존 낮은 단계 어비스 던전은 915레벨 이상 유저들은 보상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할 이유가 없었다. 하지만 도전! 어비스 던전에서는 조화의 천칭을 통해 정석 공략을 통해 어비스 던전을 진행해야 한다.

도전! 어비스 던전에서는 도전 가디언 토벌과 비슷하게 조화의 천칭이 적용되며, 1~3T 어비스 던전이 매주 순차적으로 변경된다. 보상으로 얻는 '심연의 파편'은 3T 장신구나 보석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도전! 어비스 던전은 8월 26일(수)부터 10월 7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한편, 도전! 어비스 던전의 주요 보상인 '심연의 파편'은 915레벨 이상 카오스 던전과 4단계 이상 가디언 토벌에서도 등장한다. 확률로 등장하는 아이템을 얻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콘텐츠를 진행하면 보상을 교환할 수 있게 됐다.


▲ 매주 1~3T 어비스 던전을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 대도시에 '도전 어비스 던전' 오브젝트가 추가됐다

▲ 퀄리티는 높지만 체험해볼 기회가 없던 저티어 어비스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어비스 던전의 보상 '심연의 파편'으로 다양한 보상 획득 가능



▣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돌파석 보상 상향, 항해 협동 퀘스트 완화

보스 러시(시련의 회랑)을 통해 주로 수급할 수 있었던 재련 재료 '돌파석' 보상이 변경된다. 보스 러시에서 제공되는 돌파석 일부 수량을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로 재분배해 돌파석으로 고정적으로 많이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한다.

보스 러시 11라운드 이상에서 획득하는 보석 수량이 조정되었으며, 이제 각 단계별로 권장 아이템 레벨이 표시된다. 또, 에포나 의뢰 또한 수행 시점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필요한 수준의 돌파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항해 협동 퀘스트의 보상도 상향된다. 퀘스트 완료 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2배 상향되며, 일부 기여도를 얻지 못해 실패하는 협동 퀘스트의 목표 조건이 더 쉬워진다. 또, 퀘스트 달성 인원이 가득 차 퀘스트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 지역 채널 추가 생성 조건이 완화된다.


▲ 보스 러시를 통해서 얻을 수 있었던 돌파석이 다른 콘텐츠에 분배된다

▲ 항해 협동 퀘스트의 주화 보상은 2배 상향되었다


▣ 헤드 어택 버전 '기습의 대가' 등장? 신규 각인서와 일부 편의성 개선

한편, 새로운 각인서가 추가되며 일부 보상이 조정된다. 새로운 각인서 '결투의 대가'는 시즌 2에서 추가된 '헤드 어택'의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각인서다. 기습의 대가와 동일하게 레벨당 5/12/25% 피해량이 증가된다. 시즌 2의 '헤드 어택'은 피해량이 20% 증가하며, 무력화 피해량도 같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력기에 헤드 어택 판정이 있다면 사용해볼 수 있는 각인서다.

시즌 1에 이미 달성했지만, 보상을 획득할 수 없었던 일부 콘텐츠의 보상도 지급되었다. 시즌 1에 게임을 즐겼던 모험가라면 우측 하단 '길잡이' 메뉴에서 들어갈 수 있는 '통합 보관함'에서 각종 업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호감도 NPC 아제나의 보상도 변경되어 아제나 신뢰를 달성한 유저라면 희귀 등급의 '집중' 룬을 보상으로 받는다.

3T 어비스 던전 제작 장비 '황혼' 세트가 상향됐다. 동일한 어비스 장비 저녁 세트보다 경쟁력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던 세트다. 기존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증가하는 디메리트가 삭제되어 이제 공격 속도 9%, 이동 속도 20% 증가 메리트만 받을 수 있다. 피해 증가 버프를 받기 위해서는 여전히 20초간 피격당하지 않아야 한다.


▲ 헤드 어택 버전으로 '기습의 대가'와 동일한 효율을 지닌 각인서가 추가

▲ 통합 보관함에서 시즌 1 업적 보상을 다시 수령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자

▲ 아제나 호감도 보상이 '집중' 마나 감소 룬으로 변경됐다

▲ 황혼 세트의 세트 옵션의 디메리트가 삭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