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서 점핑권을 사용한 후 효율이 높다는 NPC에게 선물을 주다가 호감도 퀘스트를 수행하지 못해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이 더러 발생한다. 호감도 퀘스트를 수행해야만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데, 일부 호감도 퀘스트는 일정 수치 이상의 성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호감도 개방에 필요한 요구 성향과 달리 호감도 퀘스트의 요구 성향을 미리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좋은 보상을 주는 NPC일수록 대체로 요구 성향이 높기 때문에 의도치 않은 함정에 걸리기 쉽다. 호감도 아이템이 부족한 신규, 복귀 모험가들에게 크나큰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보상이 좋더라도 성향 요구치가 높은 NPC는 훗날을 대비하고, 본인의 성향치를 감안하여 성향 요구치가 낮은 NPC들부터 호감도 상승을 꾀하면 된다.


▲ 본인의 성향에 따라 공략할 NPC를 결정하자


만약 특정 보상을 반드시 얻어야겠다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다. 하나는 순수하게 성향을 올리는 방법이다. 우선 아바타마다 추가되는 성향치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아바타를 보유하고 있다면 빠르게 요구 성향치를 스위칭할 수 있다.

이외에 내실을 올리려 한다면 성향 물약의 상승치가 매우 크기 때문에 성향 물약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서브 퀘스트와 모험의 서로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다. 업적을 통해 성향을 상승시키는 방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후순위로 두는 것이 좋다.

☞ [호감도 상승을 위한 최소 조건! 로스트아크 성향 획득법 총정리]

▲ 성향치 증가 물약의 상승폭이 크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진행하면 좋다


또 하나의 방법은 호감도 아이템을 이용하여 바로 보상을 받는 구간까지 점프하는 방법이다. 호감도 대화 및 호감도 퀘스트의 호감도 수치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결과적으로 손해기는 하더라도, 성향을 올리지 않고 원하는 보상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테면 니나브의 경우 우호 1단계에서 모든 성향 310을 요구하는 호감도 퀘스트를 준다.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은 상태로 우호 2단계로 올라가 버리면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전까지 어떤 방법으로도 호감도를 올릴 수 없다. 하지만 우호 1단계에서 한 번에 신뢰까지 달성 가능한 수준의 호감도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호감도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고도 신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려 할 때, 2종류 이상의 호감도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유물 호감도 2개로 퀘스트를 스킵하려 한다면, 같은 유물 호감도 2개를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서로 다른 것을 사용하려 하면 첫 선물에 호감도 단계가 오르면서 두 번째 선물을 줄 수 없다. 굳이 유물 호감도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전설 호감도 아이템이나 영웅 호감도 아이템으로도 해당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감도 포인트가 500 이상 초과될 경우 선물을 줄 수 없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파푸니카의 니아를 스킵하려 한다면 우호 1단계 호감도 포인트를 3,000~3,500 사이로 만들고 동일한 유물 호감도 아이템 3개를 사용하면 호감도 퀘스트 없이 신뢰를 달성할 수 있다. 만약 3,500을 넘겼다면 포인트가 초과되기 때문에 유물 호감도 아이템을 이용한 스킵은 불가능하며, 전설 호감도 아이템을 이용해야 한다.


▲ 포인트 계산을 잘 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