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금)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특수 공격 회피율을 올려주는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가 추가됐다. 또한 지난 공식 업데이트에서 제외됐던 5세대 반려동물 개선안이 포함되었으며, 대장장이 편의성 개선 및 물물교환 교역 품목 변경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는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을 처치하여 얻을 수 있는 '쿠툼의 심장'을 통해 개량할 수 있다. 쿠툼의 심장을 사용한 개량은 100% 확률로 성공하며, 타오르는 보조 무기는 추가 개량이 불가능하다. 그믐달 길드 관리자 제티나를 통해 동(V)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의뢰도 추가된다. 균형의 거울을 사용하면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에서 다시 쿠툼의 심장을 추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5세대 반려동물은 한 마리가 아닌 여러 마리를 대장 반려동물과 함께 꺼낼 수 있도록 변경됐다. 단 대장으로 임명되지 않은 5세대는 4세대와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며, 고유 기술 레벨 역시 상승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모든 반려동물을 5세대로 올려놓고 상황에 맞춰 대장을 임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다른 반려동물의 줍기 속도를 15% 상승시켜주는 대장 반려동물의 고유 기술에 관해서는 변경점이 없었다.

대장장이 편의성은 수리 기능과 의상 추출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수리 기능은 일일이 따로 수리를 해줘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장착 아이템과 가방 아이템, 마구 등을 수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해당 기능은 대장장이뿐만 아니라 야영지 등 모든 수리에 적용된다.

의상 추출은 소지 중인 의상을 한 번에 선택해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대신 실수로 원치 않는 의상을 추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방에서 Shift+우클릭을 통해 의상을 잠글 수 있는 잠금 기능도 생겼다.

물물교환원들이 교환해주는 교역 품목도 변경된다. 양털, 명주실 등 새롭게 교역할 수 있는 품목 40종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품목 29종에 대한 요구 수량도 감소한다. 또한 아카시아 수액, 거친 석재 등 28종은 더 이상 교역이 불가능하도록 바뀌었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6월 17일(금) 업데이트

▲ 아이템: 먹구름을 삼킨 보조 무기 추가, 특수 공격 회피율 증가 효과


▲ 반려동물: 대장이 아닌 5세대도 필드 소환 가능, 단 능력치는 4세대와 동일


▲ 편의성: 수리 기능 원터치 통합, 개인 설정 가능


▲ 편의성: 의상 전체 선택으로 추출 가능, 실수 방지를 위한 잠금 기능 추가



▲ 콘텐츠: 물물교환원 교역 품목 추가 및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