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리스의 열기가 사냥 시 얻는 잡템에 이어 채집물에도 적용된다. 열기를 활성화 해둔 후 채집을 하면 많은 채집물을 얻을 수 있으며 사냥과 동일하게 기본 1차 채집물에 한해 많은 채집물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송로 버섯과 같은 특수 채집물엔 열기가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광석 및 원석은 열기 42 포인트를 소모한다. 피는 34 포인트, 수액은 30 포인트가 소모되며 고기는 34 포인트가 소모된다. 그 외에 약초, 꽃, 버섯, 가죽, 모피, 깃털, 원목은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22씩 소모된다.

그리고 마가한의 서 1권 5장을 완료해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아이템 획득 수량 150% 증가 상태일 경우 채집량이 늘어난다. 사자 고기 기본 획득량이 2~4개라면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 추가 적용시 3~6개, 채집 숙련도 2천일때는 10~20개를 얻지만 채집 숙련도 2천에 열기 효과 추가 적용 시 최소 13개부터 최대 26개를 획득할 수 있다.


▲ 아그리스 열기 효과로 기본 채집물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이번 패치에선 캐릭터 개선사항도 포함됐으며 그 중 자이언트는 소소한 변경점이 이뤄졌다. 먼저 거암의 기술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타격 피해 1351% x 5, 최대 2타격에서 타격 피해 1351% x 10으로 패치됐다. 폭쇄는 기술 사용 시 10초간 근접 공격력 +16 효과가 추가되었고, 폭쇄 기술의 3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1타격 성공 시 경직으로 변경됐다.

흐름 : 대지 파괴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흐름 : 분열포는 기술의 타격 수가 4타격에서 5타격으로 변경됐다. 흐름 : 고대의 파동은 기술 타격 수가 7에서 9로 증가하고 PvP 피해량 감소율은 45%에서 57.2%로 변경된 상태다.

쿠노이치는 요경탄이 기술 공격 중 살무 기술을 연계할 수 있다. 이후 살무, 빗발치는 달빛, 소난 사하무, 희연무, 난격 사하륜 기술로도 연계가 가능해졌다. 격투가의 나락 붕추는 기술 슬롯으로 나락 붕추 기술 사용 시 투혼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 투혼이 3개인 상태에서 마루오름 기술 사용 후 흐름 : 맞바람 기술 연계 시 투혼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됐다.


▲ 자이언트의 폭쇄에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



집 구매가 더 간편해졌다. 창고, 말 목장, 정제소, 제작소, 가공소, 공방 등 공헌도를 통한 집 구매 시, 용도 별 단계를 미리 설정할 수 있는 것. 1단계 구매하고 작업 시간 기다리고, 2단계 구매하고 작업 시간 대기하던 상황이 사라지고 이제 구매 첫 화면에서 원하는 단계까지 미리 설정할 수 있다.

필드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을 위한 서사시' 아이템이 추가됐다. 아이템 획득 시 5시간의 유효 기간이 적용되며 사용 시 5시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 +10% 버프를 얻는다. 가문 가방에 넣을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버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필드 우두머리 처치 시 뒤이어 다른 필드 우두머리가 등장하도록 개선됐다. 비겁한 베그 → 빨간코 → 우둔한 나무 정령 순서대로 등장하고, 거대한 진흙 괴물 → 카츠바리악 순서로 등장한다. 필드 우두머리 전리품 보상 및 획득 확률도 상향되었는데 기존에 드랍되는 아이템 획득 수량이 크게 증가했다. 그리고 더 많은 모험가들이 필드 우두머리를 처치했을 때 상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기여도 규칙도 변경됐다.


▲ 용도 변경, 이제 원하는 단계에 맞게 바로!

▲ 필드 보스 잡으면 영웅의 서사시 아이템을 얻는다.

▲ 발레노스 필드 보스, 처치 시 순차적으로 다음 보스 출현

▲ 폐허 보스도 처치 시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 필드 보스를 잡으면 전리품 수량도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