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 쿠노이치, 닌자, 가디언, 하사신. 이번 검은사막 업데이트에서 밸런스 패치가 적용된 캐릭터 목록이다. 조금 더 부드럽고 간결한 개선점이 주로 이뤄졌으며, 신규 기술도 추가되어 기존 캐릭터들을 육성 중인 플레이어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온 것.

레인저는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무정한 칼날 I~IV, 재창조, 정령의 은하, 수호하는 바람, 바람결에 스민 서슬, 대자연의 전율 I~III, 덩굴 매듭, 흐름 : 환멸, 흐름 : 광풍의 기술 피해량이 증가했다. 정령의 은하는 소모 자원이 지구력으로 바뀌고 이동 중 무적,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판정으로 바뀐 상태.

쿠노이치는 소난 사하무의 전방 가드가 삭제되고 1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추가됐다. 광명추는 모든 회피율 증가 9% 효과가 추가됐지만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는 삭제됐다. 대신 빗발치는 달빛에 생명력 회복 효과 50이 추가되고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20 효과도 추가된 상태다.

닌자에겐 흐름 : 그림자 절단 기술이 추가됐다. 수라도 상태에서 Q를 입력하여 막는 동작이 삭제된 대신, 번뜩이는 살의/소리없는 약진/섬광이 닿은 경계 기술 이후 Q를 누르면 즉시 발동한다. 타격 피해는 1420% x 8이며 적중률 +25%에 최대 10개체 타격, 공격 후 마무리 동작에서 슈퍼 아머이며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판정이 적용됐다.

가디언은 흐름 : 묵살 슈퍼아머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흐름 : 소진의 치명타 확률이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됐다. 흐름 : 절규하는 빛은 타격 성공 시 투지 회복 효과가 생명력 효과로 변경, 용아귀는 모으기 단계가 총 4단계에서 3단계로 변경됐다.

하사신은 흐름 : 이면의 모래시계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3초 변경되며 기술 사용 중 무적 판정이 슈퍼 아머 판정으로 변경됐다.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타격 피해는 1376% → 1403%으로 상향됐고 정수리 차기 기술에 기술 사용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30% 효과도 추가됐다.


▲ 레인저 밸런스 패치 중 일부내용



각 지역의 대장장이들이 새로운 대장장이의 비전서를 판매한다. 80은 1천만 은화이며 100은 2천만 은화다. 기존에 판매하던 20 비전서는 10만, 30은 40만, 40은 100만, 50은 200만 은화로 변동됐다. 마력의 수정 통합 거래소 상한가 조정이 됐다. 가장 핫한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은 1억 7천 5백만에서 20억으로 증가한 상황. 최소 3배에서 10배 이상 상한가가 증가해 시세가 상한가를 얼마만에 돌파할지 걱정된다.

진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백, 넉다운, 잡기, 기절 저항 무시 수정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용맹의 파편이 추가됐다. 간이 연금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 식은 (무한 마력의 수정 - 저항 무시 x 1, [넉백, 넉다운, 잡기, 기절 저항 무시 중 택 1], 마력의 파편 x 10, 용맹의 파편 x 20, 블랙스톤 (무기) x 100이다)


▲ 수정 상항가 패치, 과연 가격이 더 오를까


솔라레의 창 정규 시근이 시작됐다. 2월 28일(화)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솔라레의 창 경기장에 입장한 직후, 파티 대화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잠든 현자의 갑옷 최대 생명력 수치가 200에서 100으로, 폭풍의 눈 반지와 허리띠의 회피력도 감소되었고 순례자의 수정 고행의 피해 감소 +3 효과도 제거됐다.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의 클래스별 TOP 1 순위에 기록된 모험가는 자유 결투장에 건설된 명예의 전당에 모험가의 모습이 남겨진다. 전체 TOP 100 유저는 태양의 기사 의상과 명예 칭호를 부여받고, 영예로운 솔라레의 상자도 수여 받는다.


▲ 솔라레의 창 전용장비와 전용수정 밸런스 조정



오도어의 정령수의 제작 재료 중 하나인 발타라의 천안의 획득 난이도가 조정됐다. 페리나, 페리카 처치 시에도 발타라의 천안 및 발타라의 추억을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고 채집 숙련도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됐다. 그리고 발타라의 추억의 획득 확률도 기존 대비 4.3배 증가됐다.

'[주간] 발타라의 추억' 주간 의뢰의 완료 조건도 나반 초원 정리하기 카운트가 3천에서 500으로 대폭 감소했고 페리나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40% 감소한 상태다.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 및 흑정령의 수련 이용 중에서도 상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대상 탑승물은 말, 낙타, 당나귀, 마차, 선박, 달구 코끼리, 알파카, 하늘 마차, 길드 갤리선, 길드 코끼리 및 흑정령의 수련이며 거점전이나 점령전 중에 사용하는 신기전과 화염탑 등의 경우는 제외다.



▲ 이동 중 상자깡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