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아시아 거점전 챔피언십 1차전 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한 데 대한 사과 공지가 올라왔다.

10월 22일(일) 20시,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길드가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거점전을 펼치는 대회가 진행됐다. 일반적인 거점전이 아닌 국제 대항전의 성격을 띈 만큼, 어느 국가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관심이 모였다. 승리한 국가에 대한 보상도 마련되어 있는만큼 많은 모험가들이 중계를 관람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1차전 대회는 깔끔하게 마무리되지는 못했다. 초반 빠르게 전투가 펼쳐지며 일부 길드들의 성채가 파괴되는 등 높은 템포를 보였지만, 캐릭터가 사망 후 부활하면 HP가 0으로 줄어들어 재사망하는 버그가 발생한 것이다. 지속적으로 문제가 이어지며 결국 대회 도중 경기가 중단 되면서 참여 길드장과 논의 후 재안내를 하겠다는 내용으로 중계가 마무리됐다.

이후 검은사막 펄어비스에서 사과 공지가 올라왔다. 성채 부활 시 비정상적인 현상 등으로 인해 경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한 점 모든 모험가와 중계진에게 사과드린다는 내용이다. 이어서 대회에서 확인된 문제점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 반성 및 개편을 약속하는 한편, 1차전 결과와 남은 일정에 대해서는 4개 월드 대표 길드 모험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준비가 되는대로 추가 안내를 할 예정임을 밝혔다.

현재 2차 아시아 거점전은 10월 29일(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 아시아 거점전 챔피언십 1차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 공지사항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