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등급 30부터 입장하는 신규 파밍 콘텐츠 '환영의 숲'
시계 합성 확률 보정 추가, 합성으로 신화 시계까지 획득 가능!
천공의 탑 확장, 클랜 상점 물품 추가 등 다양한 부분 개선



새로운 파밍 콘텐츠! 신화 장비 제작 가능한 '환영의 숲'
환영의 숲은 워커등급 30부터 입장할 수 있는 파밍 콘텐츠다. 해당 지역은 혼자서만 플레이 가능한 1인 던전으로, 입장 시 피로도 8과 재료 아이템을 요구한다. 환영의 숲은 미라지캐쳐 7개, 갈망의 숲은 갈망의 미라지캐쳐 1개가 필요하다.

미라지캐쳐는 주간 상임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면 15개, 아포시오시스 상점에서 주당 7개를 획득 가능해 주당 최대 3회 입장 가능하다. 갈망의 미라지캐쳐는 현재 어드벤처 인센티브 보상으로만 얻을 수 있는 재료다. 과금을 병행한다면 마일리지 상점에서 갈망의 미라지캐쳐를 매주 최대 7개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다.

환영의 숲은 일반적인 던전처럼 몬스터를 처치하고 방을 이동하며 보스를 처치하면 클리어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던전 진행 중에는 낮은 확률로 환영 몬스터가 난입하고, 난입한 몬스터 처치 시 옥빛 환영의 아뮬렛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난입한 몬스터를 처치할 때 일정 확률로 축복받은 환영의 땅으로 통하는 길이 열린다. 축복받은 환영의 땅에서는 환영의 아뮬렛 획득량이 증가해 피로도 대비 파밍 효율이 증가한다.

▲ 워커등급 30부터 입장 가능한 환영의 숲

▲ 입장 재료 미라지캐쳐는 상임 퀘스트와 아포시오시스 결정 상점에서 획득 가능

▲ 일반 몬스터는 영웅 등급 재료 환영의 아뮬렛 드랍

▲ 난입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전설 재료 옥빛 환영의 아뮬렛이 나온다


갈망의 숲도 진행 방식은 환영의 숲과 같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환영 몬스터가 반드시 한 번 이상 난입하고, 처치 시 축복받은 환영의 땅에 확정 진입하게 되어 파밍 효율이 높다.

환영의 숲 지역에서 획득한 환영의 아뮬렛은 경이의 결정, 금괴, 랭크2 장비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옥빛 환영의 아뮬렛은 구하기 어려운 대신 신화 등급 귀걸이와 시계, 증오에 물든 어깨, 귀걸이를 만들 수 있다. 이 중에서 신화 시계와 귀걸이는 거래 가능한 상태하지만, 재료 요구량이 많아 시간을 오래 들여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환영의 아뮬렛 = 뒤틀린 꿈의 조각으로 생각하면 쉽다

▲ 거래 가능한 신화 장비는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다


실패하면 확률 보정된다! 대폭 바뀐 시계 합성
시계 합성 시스템에 간단하지만 큰 변화가 생겼다. 이제 시계 합성으로 신화 시계를 획득할 수 있고, 시계 합성 실패 시 확률 보정이 추가되어 합성을 꾸준히 시도하면 상위 시계를 반드시 획득할 수 있도록 바뀐 것이다. 합성 결과물은 이전에 합성한 시계의 추가 능력과 재포장 횟수를 그대로 이어받아 하위 등급 시계 세팅을 미리 해도 손해가 발생하지 않는다.

신화 시계를 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면서 전설과 신화 사이에 고대전설 등급 시계가 추가됐다. 고대전설 시계는 시즌2 콘텐츠에서만 드랍되므로 시즌2에 진입한 캐릭터가 많을수록 고대전설 시계를 얻을 기회가 늘어난다. 이외에도 신화 시계는 '튜닝'이라는 새로운 육성 요소가 생겼다. 튜닝이란 신화 시계를 재료로 해서 고유 추가 능력치를 올리는 것으로, 시계 합성처럼 실패 시 확률 보정이 이뤄진다.

▲ 시계 합성 실패 시 확률 보정 추가! 확률 보정은 합성이 성공할 때까지 누적된다

▲ 전설 - 신화 사이 단계인 고대전설 시계가 추가됐다


소박해진 보물 상자, 호감도 구매 가능! 원더랜드 관련 변경점
원더랜드는 던전 내부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일반 장비가 나오도록 변경됐다. 희귀 장비가 드랍될 때 특정 던전만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기 때문이다.

상자 구성품은 소박해졌지만, 나머지 부분에서는 파밍 난도를 완화하려는 조정이 이뤄졌다. 테마 미션이 추가되어 지역마다 지정된 던전 2개를 클리어하면 추가 호감도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미션은 클리어 횟수 제한이 없어 사실상 호감도 획득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셈이다. 테마 미션 대상 던전은 매일 오전 6시에 변경된다.

또한, 미러 월드 클리어 시 등장하는 NPC 마치가 호감도를 판매하기 때문에 보유한 조각이 많다면 던전을 1~2회 클리어할 때마다 호감도를 최대로 채울 수 있다. 덕분에 험프티 덤프티 도전 횟수가 많아져 파밍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정해진 던전 2곳을 클리어하면 추가 호감도를 얻는 테마 미션

▲ 호감도를 판매하는 마치, 조각이 많다면 단숨에 험프티 덤프티로 갈 수 있다


천공의 탑 확장, 돌아온 데자뷔 등 기타 주요 변경점
천공의 탑 최대 층수가 110층으로 확장됐다. 101층부터는 전투력 외에도 권장 워커 등급이 존재해 등급 차이에 따른 공격/피격 시 대미지 보정이 적용된다. 일일 기록 보상은 층마다 100퀴드씩 증가하지만, 확장된 모든 층을 클리어하면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총 155만 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100% 확률로 승급할 수 있는 워커등급은 최대 34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획득 가능한 실질적인 보상은 98만 퀴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보스에게 준 대미지로 경쟁하는 주간 콘텐츠 데자뷔가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특이 구역에 캐릭터가 올라갔을 때 일정 시간 동안 해당 지역에 공격력 강화 버프를 제공하는 '인스파이어 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첫 보스는 시즌2 스토리 후반부에 등장했던 두아 예타다.

침식 클리어 시 획득하는 소울스톤 상자는 구성품 중 무작위 1종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소울스톤을 선택하도록 변경됐다. 이미 강화를 마친 소울스톤을 중복 획득하는 일이 사라져 이제부터는 침식을 72회 클리어하면 모든 소울스톤을 강화할 수 있다.

▲ 110층까지 확장된 천공의 탑, 모두 클리어 시 총 155만 퀴드 획득 가능

▲ 데자뷔가 돌아왔다! 이번 무대는 과거에도 열렸던 인스파이어 스퀘어다

▲ 침식 소울스톤 상자는 선택형으로 바뀌어 소울커넥터 완성 기간이 확실히 정해졌다


클랜 레벨이 최대 6으로 확장되고, 클랜 상점에 여러 가지 물품이 추가됐다. 4레벨 클랜을 기준으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했던 물품 중 호박색 슈뢰딩거 항목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장비 전이권은 무인 상점과 아포시오시스 결정 상점에서도 구할 수 있어 장비 세팅 재료 수급처가 늘었다.

균열의 미궁에서는 빅대디 사이프러스가 들고 오는 균열석 수가 대폭 증가했다. 그리고 구매 화폐가 개당 10퀴드에서 500페니로 변경되어 페니 부족 현상이 당분간은 이어질 전망이다.

▲ 다양한 물건이 추가 입고된 클랜 상점

▲ (좌 아포시오시스 결정 상점, 우 무인 상점) 다양한 재화로 장비 전이권을 구할 수 있게 됐다

▲ 이제 균열석을 페니로 판매하는 빅대디 사이프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