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걸이 전반적인 성능 상향
연습모드 세계 설정 추가
장비 아이템 다수 제작 가능!



공격력 증가 옵션 추가! 귀걸이 성능 상향 조정
증오에 물든 귀걸이 3종과 신화 귀걸이 3종의 특수 효과에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됐다. 업데이트 전에는 이른 시기에 획득하는 '페르메이르'만 공격력을 올려줘 상대적으로 상위 귀걸이의 가치가 낮았다. 그러나 이번 조정으로 파밍 난도가 높은 귀걸이의 가치가 대폭 증가했다.

이외에도 다른 속성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 특수한 상의 '다연속 스펙트럼'은 효과 발동 중 조건에 맞지 않는 스킬을 사용해도 효과가 유지되도록 개선됐다. 그리고 속성 태그가 없는 스킬 사용 시 특수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됐다.

▲ 신화 귀걸이에 공격력 관련 효과가 추가됐다

▲ 함께 상향 조정된 증오에 물든 귀걸이


콘텐츠별 실전 대미지 확인 가능! 연습 모드 세계 설정 추가
연습 모드 설정에 세계 설정이 추가됐다. 앞으로 워커들은 플레이할 콘텐츠에서 세팅을 변경했을 때 대미지가 어느 정도로 달라지는지 더욱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세계 설정 추가로 더 정확한 대미지 측정이 가능해졌다


연출은 줄고, 복수 제작 가능! 빨라진 장비 제작
장비 아이템 제작도 편해졌다. 연출 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복수 제작이 가능해 순식간에 장비를 대량 생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시즌2의 주요 성장 수단인 장비 융합을 진행할 때 장비 제작에 소모하는 시간이 의외로 길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이러한 부분이 해소됐다.

▲ 이제 장비 여러 개를 한번에 제작할 수 있다!

▲ 제작 시간도 대폭 단축돼 융합 과정이 빨라졌다


신규 이벤트 4종 정보
■ 고요한 밤 성탄 맞이 출석부!(~1/11 점검 전)
출석하기만 하면 산타 모자, 산타 수염 선택 상자, 겨울 그루터기 감정 표현 외에 금괴, 균열석, 무결의 네페쉬 등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대량 지원하는 이벤트. 14일차 보상은 얻기 힘든 세밀한 슈뢰딩거 감정석 5개를 지급하므로 꾸준히 접속해 모든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 이벤트 기간 중 출석만 해도 캐릭터 육성 재료를 받는다


■ 환영의 숲 미션 - 카칼리나의 시험(~1/11 점검 전)
환영의 숲과 갈망의 숲 클리어 횟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 이벤트. 대상 던전을 1, 3, 5, 10회 클리어하면 환영의 아뮬렛 1,000개, 미라지캐쳐 7개, 옥빛 환영의 아뮬렛 10개, 갈망의 미라지캐쳐를 지급한다. 게임을 꾸준히 하는 유저 입장에서 환영의 숲 지역은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필수 콘텐츠이므로, 평소처럼 게임을 플레이하면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환영의 숲 파밍을 하면 자연스레 달성되는 미션 이벤트


■ 나이트 워커에 찾아온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롤!(~1/25 점검 전)
베이스 캠프 마키나 옆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잠시 동안 머무르면 2시간 동안 피해 증가, 공격/이동 속도 10%가 상승하는 버프를 받는다. 이를 활용하면 던전을 더욱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는 던전에 등장하는 보물 도굴꾼이 산타 고블린으로 변경된다. 산타 고블린 처치 시 이벤트 아이템 '신비한 나무열매'를 드롭하며, 이를 크리스마스 트리 근처에 있는 NPC 루비에게 가져가면 오르골, 겨울 그루터기 감정 표현, 산타 수염 산타 모자 아바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이벤트 장소 근처에서 머무르면 제공되는 고요한 성야의 축복 버프

▲ 산타 복장을 입은 도굴꾼을 처치해 이벤트 재료를 얻고

▲ 루비를 방문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산타 수염, 모자를 착용한 모습


■ Welcome 2024 주사위 이벤트(~1/25 점검 전)
피로도를 10 소비할 때마다 주사위를 1회 얻고(아카이브당 일 최대 20회), 주사위를 굴려 나온 자리에 있는 보상을 획득한다. 발판마다 개조 도안 선택 상자, 캐릭터, 카드 육성에 필요한 재료가 배치돼 있고, 시작점으로 돌아올 때마다 완주 보상을 추가로 얻는다. 완주 보상은 15회차까지 준비돼 있는데, 16회차부터는 다시 1회차 보상부터 반복 수령하게 된다.

▲ 주사위 이벤트 보드 구성, 다양한 육성 재화를 얻을 수 있다

▲ 더욱 풍성한 완주 보상, 모든 보상을 받으면 다시 1회차부터 반복 수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