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수) 에키드나 난이도 조정 예고
신규 엔드 콘텐츠 '베히모스' 출시일은 3월 27일(수)
늦은 밤 공개된 전재학 디렉터의 깜짝 편지


2월 28일(수), 전재학 디렉터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간단한 안부 인사와 함께 에키드나 레이드 난이도 조정 및 신규 엔드 콘텐츠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전재학 디렉터는 에키드나 출시 이후 가중되는 콘텐츠 피로도를 언급하며, 곧이어 출시될 '베히모스'를 고려해 인게임 피로도 완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에 첫 번째 카제로스 레이드로 출시된 에키드나는 출시 약 5주 만인 3월 6일(수) 패치를 통해 난이도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난이도 조정 방향은 몬스터 체력 하향 조정 및 높은 사망률, 불쾌감을 일으키는 일부 기믹과 패턴을 조정해 실패 경험과 도전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 식으로 진행된다.

다음으로 16인 레이드로 예고된 '베히모스'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신규 엔드 콘텐츠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는 3월 27일(수)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입장 레벨은 1,640, 노말 단일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콘텐츠의 핵심 보상과 새로운 요소로 '무기 초월'이 추가된다.

'무기 초월'은 '방어구 초월'에 비해 초월 난이도와 성장 기대치가 높지만,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파밍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 예고했다. 앞서 언급한 피로도를 고려해 이같은 설계가 진행된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초월 이후 남는 재료를 활용해 엘릭서를 포함한 각종 재료 및 기타 보상과 교환할 수 있도록 교환 상점 역시 추가될 예정이다.

끝으로 "새로운 엔드 콘텐츠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리며, 끝까지 잘 마무리해서 만족할 만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하며, 편지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