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모험가들 사이로 '운명의 날'로 불리는 오늘

수요일인 오늘은 1월 31일 출시된 에키드나가 출시 35일 되는 날이다. 일부 상위권 모험가들에게는 '운명의 날'로 불리고 있다. 바로 상급 재련을 졸업하는 날이기 때문. 입찰과 더 보기를 꾸준히 진행했다면, 일리아칸 고대 장비 25단계 재련 기준 1,670레벨을 달성할 수 있고, 에스더 무기 8단계 재련 기준으로는 1,675를 달성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재련이 조금 늦어도 다음 주차에 레벨을 따라잡을 수 있지만, 상급 재련이 끝나는 5주 차는 최대 레벨이 갱신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 먼저 최대 레벨을 달성한다면 그 사람이 '최초 만렙 달성'을 달성하게 된다. 이에 에스더 무기를 가진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5주차 수요일에 먼저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너도나도 점검이 끝나는 즉시 달릴 수 있는 에키드나 공격대를 만들고 있다.

최초 만렙 달성 런에서 가장 큰 변수는 '에키드나'다. 다른 에스더무기 보유자보다 더 빠르게 에키드나를 깨야 먼저 상급 재련을 할 수 있기 때문. 실수로 인해 재시도가 나온다면 최초 만렙 달성은 어려워질 수 있다.

한편, 모험가들이 최고 레벨 달성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상급 재련이 오랜만에 나온 아이템 레벨 확장 콘텐츠였기 때문이다. 2022년 8월 10일 신규 계승 장비가 등장한 '일리아칸' 이후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상아탑, 카멘까지 장비 계승이나 아이템 레벨을 올릴 콘텐츠가 나오지 않았다.


▲ 최대 변수는 에키드나 클리어 시간

▲ 오늘로 1,675를 달성할 수 있는 에스더 8단계 캐릭터(전투정보실 '이다'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