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1주년을 맞이한 만큼 게임 안팎으로 굉장히 많은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로 인해 게임 안에서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매일 출석만 진행해도 골드부터 각종 소모품, 소환권은 물론 아바타, 탈것의 합성 이력에 따른 재합성 도전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다양한 미션 수행, 핫타임 적용, 사냥을 통한 재화 수집 및 교환, 성장 지원 물품 구매 등 다양한 방법과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신규 유저까지 쉽게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을 놓치지 말고 최대한 활용하는 게 좋다.


▲ 1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출석만 해도 보상 획득! 접속 이벤트 모음

◎ 미드가르드에 나타난 로키 처치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13일(수) 03:59

2주 동안 매일 출석 시 20만 골드가 지급, 14일을 모두 출석하면 총 280만 골드를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보스인 '로키' 처치가 시작되는데, 대륙 침략자 '로키'는 1챕터인 미드가르드에서 발견할 수 있다. 보스는 매일 12시와 20시 두 번 등장하는데, 처치 기여 시 보상이 지급! 보스 처치 기여에 따라 얻는 상자에서는 아바타, 탈 것, 룬, 무기 형상 소환권 및 주문서와 음식 등 다양한 소모성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 기본으로 골드를 지급한다.



◎ 1주년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1주년을 맞이하여 약 한 달 동안 매일 접속을 통해 보상이 지급되는 출석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4일차까지 출석 보상 획득이 가능한데, 1일차 보상으로 지급되는 기념주화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여 명중, MP 자연 회복량 1씩을 챙길 수 있다. 해당 효과는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 유지되며, 그 밖에도 출석으로 각종 소환권, 황금 각인 도장 및 베일에 감춰진 오딘의 특별 상자를 획득하게 된다.

게다가 11일차에는 '오딘의 탈 것 쿠폰', 14일차에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이 지급되는데, 해당 쿠폰은 각각 탈것과 아바타 합성 이력을 기준으로 합성 도전을 1회 할 수 있는 소모품이다. 2022년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영웅~신화 아바타, 탈 것 합성 기록이 있으면 최대 등급으로 합성 재도전을 실행, 기간 내 합성 이력이 없으면 플롬키의 소환권 아이템 제작으로 소비할 수 있다.


◆ 아바타, 탈 것 쿠폰으로 재합성 시 유의 사항
- 쿠폰의 합성 재도전은 2022년 2월 1일 ~ 6월 30일 내 동일 계정, 동일 서버, 동일 클래스의 합성 기록이 기준이 된다. (동일 계정, 서버 내의 동일한 클래스인 A 캐릭터에서 합성을 진행하고, B 캐릭터에 합성 기록이 없더라도 B 캐릭터에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A 캐릭터를 삭제한 경우에도 가능.)
- 합성 성공/실패와 관계없이 기록만 있으면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합성 기록이 있는 A 캐릭터와 합성 쿠폰을 사용할 B 캐릭터의 클래스가 다를 경우 쿠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소서리스에 합성 기록이 있더라도 워리어로는 쿠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합성 재도전은 큰 보상이다.



◎ 기존/복귀/신규 성장 지원 14일 출석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기존 유저)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12월 28일(수) 03:59 (복귀/신규 유저)

최대 14일차까지 게임 접속으로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신규 유저에 맞춰 자등 진행된다. 출석을 통해 보상을 얻는 방식은 같지만, 이벤트 기간 및 주어지는 보상에 차이를 보이는 것.

기존 유저는 출석 7일차에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11일차에 '신성의 룬 11회 소환권', 14일차에는 '신성의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이 주요 보상으로 여겨진다. 더불어 성장 지원 소환 상자를 통해 플롬키의 아바타, 탈 것, 룬 소환권 등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반면, 복귀 유저에게는 안정적으로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한다. 2일차에 '기간제 영웅 등급 무기/방어구 상자', 4일차에는 '기간제 지상 영웅 탈 것 소환권', 6일차에 '기간제 영웅 아바타 소환권'을 얻게 되며, 각각 사용 시 +6 영웅 무기와 방어구, 아바타, 탈 것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유저 역시 복귀 유저와 비슷하게 기간제 아이템 지급으로 장착을 돕는 모습을 보인다. 단, 지급되는 기간제 아이템은 영웅이 아닌 희귀 등급이다. 2일차는 '기간제 희귀 등급 무기/방어구 상자', 4일차는 '기간제 지상 희귀 탈 것 소환권', 6일차 '기간제 희귀 아바타 소환권'이 주어지는 것. 이후에도 출석을 통해 각종 소환권을 얻게 되므로 복귀 후 초기 정착 시 유용할 전망이다.


▲ 좌측부터 기존 유저, 복귀 유저, 신규 유저 출석 보상.




■ 미션 달성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

◎ 1주년 기념 오딘의 무기 강화석 지원 미션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앞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한 달 동안 10가지 미션 달성을 통해 '오딘의 무기 강화석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주어진 미션은 몬스터 처치, 마을 의뢰 완료 같은 필드 활동부터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 비밀 통로 몬스터 처치, 파티 던전 완료 같은 던전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그밖에 대륙 침략자나 발할라 대전 같은 콘텐츠 참여,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소환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보상으로 얻는 강화석 조각은 10개 수집 시 제작을 통해 '오딘의 무기 강화석' 1개를 얻는데 사용된다. 이 강화석은 오딘의 축복이 깃들어서 강화 실패 시에도 장비가 파괴되지 않는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고 강화 도전에 사용하기 좋은 희귀 소모품이다.


▲ 조각을 수집하여 특별한 강화석을 제작한다.



◎ 1주년 기념 아바타, 탈 것 소환/합성 미션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이벤트 기간 동안 정해진 6가지 미션을 달성하고 아바타, 탈 것 소환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벤트로 완료해야 할 미션은 아바타, 탈 것 소환 및 합성에 관한 것들로, 각각 소환 50회, 100회 달성, 영웅 등급 합성 도전이 있다. 그중 영웅 등급 합성 도전은 완료 시 보상으로 영웅 등급 확정 소환권이 지급되므로 반드시 완료하는 게 좋다.


▲ 합성 도전 시 영웅 소환권을 지급한다.




■ 아이템 수집 달성과 다양한 보상! 기타 이벤트 모음

◎ 1주년 기념 핫타임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6일(수) 23:59

약 일주일 동안 정해진 시간에 따라 골드 및 아이템 획득이 증가하는 핫타임이 적용된다. 골드 추가 +300%는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적용! 아이템 획득 확률 +150%는 매일 18시간 ~ 23시 59분까지 6시간 정도 부여된다. 해당 핫타임 이벤트는 던전에서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효율 좋은 필드 사냥 중심으로 활동하는 게 좋다.


▲ 핫타임이 적용되어 사냥 시 더 많은 보상이 기대된다.



◎ 1주년 기념! 신규 전설 액티브 스킬 할인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6일(수) 23:59

1주년 업데이트로 각 클래스는 60레벨 제한 전설 스킬이 하나씩 추가됐다. 해당 스킬북은 마을 내 상인이 1억 5천 골드로 판매하는 최고가 스킬인데, 업데이트 기념으로 스킬북 가격을 할인한다. 33% 할인된 스킬북은 1억 골드로 판매되고 있으니 이벤트 기간 안에 구입하는 게 좋다.


▲ 신규 스킬북의 가격이 33% 할인되어 판매 중이다.



◎ 1주년 기념 증표 교환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 사냥 시 '1주년 기념 증표'를 수집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아이템은 다양한 보상과 교환이 가능한데, 안드바리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도안 조각, 황금 각인 도장,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는 1주년 감사 편지 등이 있다.

1주년 감사 편지는 개당 50개의 증표가 필요하며, 모든 아이템 수집 완성을 위해 10개가 필요하다. 아이템 수집 효과로는 명중,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등의 다양한 능력치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꼭 확보하는 게 좋다.

특이한 점은 필드 사냥 중 이벤트 몬스터 '오딘의 까마귀 환영'이 무작위로 출현한다는 것. 해당 몬스터 처치 시 '1주년 기념 증표'는 확정 획득, 추가로 '1주년 기념 주문서'를 확률적으로 얻게 된다. 주문서는 사용 시 10분 동안 공격력 +1, 일반 대미지 +1% 효과를 부여하는 소모품이다.


▲ 사냥 시 획득하는 증표로 아이템을 교환한다.



◎ 성장 지원 꾸러미 판매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별도 공지 시까지

캐시샵의 패키지, 신규/복귀 탭에는 새로운 이벤트 물품을 찾아볼 수 있다. 해당 물품은 10레벨을 시작으로 20, 30, 40, 50, 60까지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꾸러미로, 굉장히 저렴한 골드로 판매되고 있다. 각 꾸러미는 정해지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꾸러미마다 각종 소환권은 물론 소모품, 7일 펫 선택 상자 등 성장에 유용한 소모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 레벨에 따라 다양한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다.




■ 다이아 상품 할인 및 누적 소모 이벤트

◎ 파격 할인! 아바타/탈 것 소환 다이아 할인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1일(금) 03:59

1주년 점검 후 3일간 판매를 시작한 파격 할인 소환 이벤트를 통해 11회 소환권이 기존보다 33% 할인된 1,400 다이아로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권, 미미르의 탈 것 소환권까지 두 종류로 준비되어 있고, 1회의 단독 소환권은 할인되지 않는 모습이다.

그동안 소환권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며, 현재 소환에 따른 미션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아바타, 탈 것 구매 계획이 있었다면 이를 이용하는 게 좋다.


▲ 11회 소환권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



◎ 픽업! 미미르의 탈 것 소환 확률 UP! 이벤트
기간: 7월 1일(금) 08:00 ~ 7월 8일(수) 03:59

1주년 업데이트 후 돌아오는 금요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동안 캐시샵의 소환 탭에서 '픽업! 미미르의 탈 것 소환권'이 판매된다. 해당 소환권은 개당 210 다이아, 11회에 2,100 다이아로 판매되며, 사용 시 지상, 공중마다 영웅 5종, 전설 2종의 지정된 탈것이 좀 더 높은 확률로 등장한다.


▲ 픽업 상품이 판매 예정이다.



◎ 1주년 기념! 특별 다이아 누적 소모 혜택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27일(수) 03:59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중 소모하는 다이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치러진다. 최소 900 다이아에서 최대 10만 다이아까지 소비에 따라 10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다양한 소환권과 아이템 수집에 대체 등록 가능한 '희귀 브로크의 만능열쇠'까지 획득 가능! 하지만 보상 지급을 위한 다이아 소비량을 고려하면 소비 유저에게 소소한 보상을 선물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다이아 소모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 오딘 1주년 기념 "Special thanks awards, 오딘을 빛낸 전사들" 이벤트
기간: 6월 29일(수) 점검 후 ~ 7월 13일(수) 점검 전

해당 기간 동안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각종 보상 및 현물 상품이 지급된다. 전체 서버 기준 각 클래스 전투력 1~3위에게 '한정판 홀로그램 피규어' 지급을 시작으로 1년 동안 매일 출석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이밍 모니터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상품이 기대된다.

게다가 아이템 수집 300개 이상, 100번 이상 사망, 거래소 이용 365회 등 앞으로 2주 동안의 활동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가지고 각종 소환권, 안드바리의 도안 조각 상자, 전투의 증표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유저들은 추첨을 통해서 문화상품권 및 애플워치, 게이밍 키보드, 스피커, 헤드셋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 이벤트 내용 및 보상 상세 내역

▲ 클래스별 상위 유저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