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개인적으로 여러 생각을 해본결과
이번 특화패치는 소서러에게 상대적인 큰상향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면
소서러는 스탠딩상태로 비슷하거나 자신보다 좀더 높은 상대방을 딜로 찍어눌러 죽일수있고 그래서 양학은 훨씬쉬습니다
현재 검은사막에 스탠딩 딜찍누컨셉의 클래스는 전승위자드 전승소서밖에 없습니다 그냥스펙으로 찍어누르는거말구요

그렇기에 이번특화패치는 소서에게 큰상향이라 여겨집니다
특화는 일단 기본적으로 타격을 해야 발동되는것이고 원거리포킹과 밤까1234인해 소서의특화는 거의 항시유지가능합니다 반면 상대하는 클래스는 소서에게시시를 걸어 콤보에서 특화를발동시키는정도입니다
스탠딩으로 딜압박이가능한 소서에게 딜상향? 이건 땡큐죠
머 이거상향으로 워발가드깨고 다때려뿌시고 그럴거같진않은데 어쨋든 과거보다 나아졌으니 상향이라생각합니다 떼쟁에선 지릴거같으니까요

기본적으로 특화패치는 딜적으로 챙길부분이많아보이고 그리고 응축으로인한 딜로스를 없앨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아직 연구하지 못하여 생각만해보았는데
응축을 대체할만한 수단은 심불이라고 생각됩니다 심불에치확 적중버프달면 거의 항시유지되고 콤보를 스타트할때도 박고시작하기에 충분합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눕히고 응축 밤까심불 긴밤 이런식으로 스타트를하는데 응축버프를심불에 넣는다? 그러면 응축을스킵하고 다른스킬을박는게 낫다생각됩니다 응축마깍15  이건솔직히 잘모르겟는데 유린에도 20이있고 아직연구를 하진않앗지만 충분히 좋은다른콤보를 만들수있다생각합니다.

아 그리고또 한가지 이유는 원거리비중이큰 소서러는 왠만하면 원거리중심의특화를짜는게 맞고
그리고 가장큰 이유는 심불은 무쿨기라 특화버프를 콤보 안쓸때도 유지할수 있기에 무조건 달아야한다생각합니다

긴밤or분출 멸꿈 심불 핏재 유린 까불or분출 이게  저에게 가장이상적이라고 생각되고
긴밤에서 1단인데?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긴밤은 몹끼고있을때 항시유지가능하고 시속버프를 여기에달면 다른 시속2단짜리는 챙길필요없다고 생각이됩니다 여러가지 메리트가있기에 나쁘지않다고 생각됩니다

까불도 일단이긴하지만 전방가드를이용한 딜교에서 특화를 터트리기좋기에 이거도 거의필수라고 생각됩니다.

핏재는 거의 출혈뎀 피흡정도가 고정일거같습니다 상위버프를받으면 다음스킬에 하위 버프가안켜지기에

일단 제가생각해본건 이정도이고 최대한 현실적으로 즉 콤보딜이 제일 쎈게아니게  생각했습니다

너무 부정적으로 보시는분들이많기에 그냥 이거저거 끄적여봤습니다 크리10프로 빠진건 아쉽긴하지만 그만큼 다른걸 많이 챙겼다라고 생각이듭니다
응축없이 어떻게 콤보를 짤수있을지 너무설렙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