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잘봐.

카프를 블스마냥 푼다 -> 모든 동템 오너들이 600따리에서 하루아침에 700따리가 된다.

그동안 몆천쓴 호구들 한순간에 병신되고 게임쌈 -> 회사 망함

자 일단 이건 누구나 다 알거고.

여기서 부터가 진짜 문제다.

유템 오너들.

500따리 550따리 유템오너들 하루에 카프 블스마냥 몆백개씩 쌓이면 1달이면 올동맞춘다.

동템 가치 떡락.

모든 유저가 1년안에 엔드스펙에 도달한다.

이게 게임이냐?

0에서 유템까지 맞추는 시간보다

유템에서 700맞추는 시간이 월등히 짧을것이다.

-> 빈부격차 심화

*추가
시즌제로 0에서 유템까지의 과정을 완화 하는 방법이 있지않냐 ->
게임이 존나 쉬워짐 
뉴비들 시작하고 6달이면 풀템맞추고 할거없어서 겜 쌀듯
안그래도 게임 존내 할거없어서
컨텐츠 소모 막으려고 꿈결아두 이딴거 쳐내고 있는데
뉴비들 시작하고 6달만에 겜 싸면 게임이 오래갈까 싶다


자 그럼 유템에 카프를 못바르게 해볼까?

동템 가치 폭등

유템따리는 영원히 유템따리에 머물것

-> 빈부격차 심화




카프를 쓰레기로 만든다? 좋다이거임

방법이 잘못됐지

검별같은 대체아이템을 약간 상위스펙으로 내놓고, 비교적 맞추기 쉬운 난이도로 설정한 후

검은별을 선택하도록 유도, (현재 검별 무기처럼, 갑옷 왜 저따구로 냈는지 정말 이해 1도 불가)

검별 유저가 보스아이템 유저보다 많아지기 시작하는 시기에

카프로 오르는 수치를 조정하여

카프를 쓰레기로 만든다

그 후 죽신갑 등등 상위 검별아이템을 낸다





펄없 의도는 좋았음

죽신갑이 병크였지

검별을 먼저 풀고 죽신갑을 냈어야 했다 펄없 이 병ㅅ들은 생각이라는걸 못함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