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 자체가. 진입이 쉬운 게임 아닌 게임이죠.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타겟을 확실하게 하고 밀고 나갑시다. 

이 게임 장점이 어떤 걸까요? 

장비 중간 이상에 적중만 어느 정도 되고 컨만 되면 2~3명이서 한명 두들겨 패는거 가능함.
 
회피 만땅케는 현재 문제가 되는데.
 [이건..기본 녹색 보조 무기 등급에서 적중을 더 많이 올려서 저스팩 유져도 2~3명이서 패면 죽일수 있도록 할수있게 만들수 있다고 봄.]

결정적으로 쉬운 게임 하고 싶어서 온 사람들까지 구지 잡을 필요가 있나요?

저런 유져들은.. 베그처럼.. 무기 주워서 싸우는 형식처럼 편한걸 원하는데.  그렇게 할꺼임?

그게 아무리 추세라도. 게임 시스템이 베그가 아니거늘..  차라리. 신규유져 서버를 따로 만들어서. 2년 정도 시간 주고 그들만의 리그로 놀게 해주시길.. 우리가 예전에 해왔던 것처럼.. 최소한 학살 당하지는 않을꺼 아님?

우리나라 문화가 그렇지만.. 사실 해외 검은 사막이나.. 이런류의 게임을 하면.사냥터 PK에 이유 따위는 없음.
그냥 와서 죽임. 

내가 해외에서 할때는 지금과 상황이 같았음.. 다들 유동 띄우고 실패하고 있는데.  고따리 장비 간신히 마련해 들고 사냥하는데 이유 없이 와서 죽이면.. 죽이면 죽이는대로.. 죽으면서.. 나도 죽지만.. 너도 사냥 못하게 만들꺼야 하면서 사냥하는데 끼어서 몹을 같이치면서 계속다님.. 하루 이틀 열흘 그러고 나면.. 안건 드렸음.

나도 콩고기 싫어하고 그러고다니지 않지만.. 당하는 사람들도 .. 생각을 다르게 해보시길.

그리고 검은사막 운영진도 너무 따라가지 말고. 예전에 했던대로 뚝심있게 밀고 나가시길..  이렇게 잘만든게임..
아무리 찾아도 없음. PK컨트롤 하는 맛은 정말 최상급임.. 

단.. 개사기 케릭좀 찍어팔지 말고. .. 뿅뿅 사라지고 무적 많은 케릭터는 제발 하향 평준화 시키시길. 글픽카드 기준으로 중상급 기준을 최대치로 하고 동등하게 싸울수 있게 해주시길.  지금 기준으로 4070정도를  맥스 기준으로 잡고 동등하게 싸울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음.

컴퓨터를 갈아 치우니.. 깨닳았음.. 아.. 내가 손과 눈썰미가 바보가 아니라..  컴퓨터를 고사양 으로 갈아 치우지 않은 내가 바보였구나.. 라고.

개발진들도 알고 있을거임.. 프래임드랍이나.. 컴퓨터 성능상 프레임이 낮게 나오면.. 사라지면서 무적때리는 케릭터들.. 착지 지점을 예측하고 공격을 해도 그 타이밍이 벗어난다는것을..  떨어지는 지점을 예측해서 때려도 이미 이동하였거나. 공격이 씹히거나..
가뜩이나 대규모 전쟁 컨탠츠가 많은데.. 이건.. 너무 치명적이면서 일방적임. 

뿅뿅 사라지는 상대방은 지가 컨 잘한줄 알겠지만.. 이건 모를 꺼야.. 내 화면에서 당신은 분명히 공격당해야 하는 타이밍이거나.. 잡고 있었지만..판정은 너희들의 손을 들어줬다는 사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