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거면 근데 똑바로 해야지
제한같지도 않은 제한 방치해놓고 실패했다 이딴 소리 듣고있는데 디렉터로서 아무런 생각이 안드는거냐 재희야


선요약

1) 말만 제한이지 제한다운 제한거점을 한번도 만들어놓은 적이 없음.
한번이라도 똑바로 해보고 실패여부를 판단해야함

2) 지금 제한방식이 왜 잘못되었는가? & 개편이후 거점전 왜 좆됐나?
- 컨텐츠마다 중구난방으로 다른 제한&보정방식
- 제한거점에 정해진 캐릭들만 나오는 이유가 있음(스탯별 수치제한 방식)
- 목적과 정반대로 설계되고 밸런스 2배로 망가진 1~2단(개편후 노스&세렌)거점
- 4단(개편후 메디아&시아)은 4음식이 필수가 됨 (안그래도 불쾌한 사전준비를 10배로 불쾌하게 만들어놓음)
= 여태까지 거점전 병신이었고 개편이후 거점전조차 개병신이다 좆됐다

3) 결론
-솔라레처럼 사전준비 없애서 접근성 높이고 불쾌감 줄이자. 1분만에 준비가능한 거점전.
도핑 없어지면 보상이 턱없이 부족했던 부분도 어느정도 완화될것
-솔라레처럼 스텟별 제한이 아닌 똑같은 장비를 제공하는식으로 바꿔서 접근성문제 & 클래스 밸런스문제 완화
-솔라레규칙도 완벽한건 아님 얘네도 수정할거 많음


1. 제한다운 제한

제한같지도 않은 제한방식 없애고 (적중률 회피율 캐릭터 기본스탯 자버프 등을 고려하지않은 전혀 형평성맞지않는 제한방식. 제한거점용 프리셋까지 따로 요구함)
솔라레처럼 사전준비/도핑 없애고
정해진 장비와 수정을 자유롭게 골라서 착용하는방식으로 바꿔야함.

재희 대가리속에서 나온 이상한방식의 제한때문에
다양한 캐릭터가 있음에도 정해진 캐릭터들만 나옴
(현재 제한방식을 잘 이용해먹을수있는 캐릭터들만 1년째 만남. 너무나도 당연한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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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솔라레 제한도 그나마 가장 나은 제한이지만 고칠 점 있음
솔라레에만 존재하는 특수한 수정들 없애야함 (애초에 이런수정들이 왜 있어야 하는지도 모르겠음)

그리고 솔라레에서 캐릭별 스탯/자버프 차이나는거, 회복량 차이나는거 보정하겠답시고
방어력 공격력 적중력 회피력 등 스탯 50%만적용되도록해서 밸런스 맞추고 앉았는데 회복량감소도그렇고
그짓거리하지말고 그냥 캐릭터 깡성능이 그렇게 차이나면 그부분을 밸런싱해야될거아니야
근본적인 문제를 만져야지
왜 특정 컨텐츠에서만 통용되는 특유의 규칙을 만드는거임?
솔라레뿐만아니라 밸셋에 문제가있으면 그걸 건드려야되는데 안건드리고 방치하니까
역대 아르샤의창 대회만 봐도 틀딱들이 죄다 서로 원콤안나는 게이세팅으로 나오잖아? (대놓고 카운터 준비한거 아닌이상)
재희는 근본적인 문제를 안건드리고 아르샤의창에 50%피통제한같은 룰 넣어서 해결함 ㄹㅇ 빡통새끼임

솔라레에서 저런 특이한 규칙(스탯50%적용)을 만드는이유가 뭐냐면
공구간 보너스공 효율이 들쭉날쭉한 문제때문임 (공구간 문제때문에 시르샤같은곳은 공셋 모공+인추수치가 방셋 피감수치랑 똑같은수준임)
문제있는 공구간의 장비 (249공~257공따리)를 왜 제공하는거임?
그리고 각성공이 비각공보다 2높아야하는게 맞는데 솔라레에서는 오히려 반대임. (각공이 높아야하는이유 : 전승은 패시브로 스탯을 더줌)
이때문에 솔라레에서 전승으로 쏠림현상이 생김
이런식으로 컨텐츠마다 다른 게임을 쳐만들어놓으니까 고인물들이 꿀빨기 좋고 게임진입장벽이 올라가는거임
공구간문제 해결못할거면 그냥 싹 통일해서 최소 309공 401방으로 제공해라 프케스펙도 저정도급으로 올리고

설마 개편된 거점전에도 솔라레처럼 ㅈ같은 물버프 불버프 넣는거 아니지?
모공 모방 150씩 올려주는게 어느새끼 대가리에서 나온건지 참 ㅇㅇ




2. 저단거점(기존1~2단, 개편이후 노스&세렌지역) 문제
(저단은 뉴비들 입문용인데 고래회복제 등 효율 2배로 은화소모 강제 + 밸런스 붕괴)

지금 저단거점(현 2단, 개편후 발렌시아~세렌디아지역)이 문제인게
공격력은 피감셋 때리는급으로 낮춰놓고 
피통을 5000으로 제한해서 억지로 밸런스를 맞췄음
이또한 솔라레처럼 저단거점에서만 통용되는 이상한 규칙, 땜빵식 밸런스인거임

이러면 어떤문제가생기냐?
1)고정 피젠/고정 피흡의 효율이 2배가되어서 고정수치 피흡/피젠 달려있는캐릭들이 사기가됨
2)원콤 가능한 애들이 소수가 됨

안그래도 제한거점자체가 나오는애들만 나오는데 저단거점은 더더욱
정해진 캐릭터들만 나올수밖에 없는 환경이라는거임. 직업 밸런스 붕괴가 2배로 된거지
심지어 고래회복제효율도 2배가되어서 뉴비들한테 은화지출을 유도하게 함.

이런거보면 김재희는 PVP 유입 틀어막으려고 안달이 났거나, 아니면 머리가 텅텅비었거나 둘중하나임.

이 문제는
1번의 해결방식(기존 스탯별 제한시스템 없애고 솔라레처럼 사전준비,도핑 싹 없애고 정해진 장비/수정 선택)으로 해결가능함



3. 4단거점(개편후 메디아&시아 지역) 문제

겜안분처럼 거점개편이랍시고 4단거점 아무런 수정 없이 들고들어왔는데
이 말은 4음식+매향 필수라는거임 (매향 사재기 안한 흑우들 읍제?)
크론정식버프 삭제하는기능도 없는데 니네 이거 감당가능하겠냐?ㅇㅇ
삭제기능 나와도 사전준비 90분걸림ㅋ

무제한이 메인이 되면 좋겟다만 개쳐망한 검은사막에서 정상적으로 100vs100컨텐츠가 돌아갈지 의문임
즉 기존 3단에 사람이 몰렸던것처럼 개편이후엔 메디아&발렌에 사람이 모인다면 큰문제가됨

차라리 무제한이면 별미가 공or적중면에서 이득이라도잇지 4단은걍 4음식이 무조건 상위호환인데
4음식문제로 스트레스 존나받을거다 ㅇㅇ
이 또한 앞서말한 1번의 해결방식으로 해결가능함.


제한뿐만아니라 무제한에관한 문제도 스펙&딜량계산기 갖고와서 어누부분이 왜 문제인지 ㅈㄴ 길게 적었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싹 지움 그냥 김재희는 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