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사냥하다 수정터진김에 빡종하고 글씁니다..

영상을 찍게된 계기는 개발진이 제대로 버그 픽스를 안해줘서인게 크지만

등대 버그가 정확하게 어떤 상태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길래 찍었습니다.



등대의 문제점을 보자면

1.16 패치 전에는 10마리가 아니면 1틱에도 몹이 어그로도 끌리지않았지만


Twitch 스트리머 청묘님의 클립영상 (클립 제작자 - 랩업하러가야해)



1.16 패치 후에는 몹은 모이지만 몬스터를 공격시 어그로가 튀어 플레이어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 10젠에서는 정상 작동 됩니다.


(위 영상에서의 실험은 7젠이지만 10젠도 같은 버그가 생깁니다)

[영상 24초의 자막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 '하지만 1.16패치로 고쳐진것은 10젠뿐 고질적인 문제는 고쳐지지않아 10개체가 모이지 않았을 때 공격할시 어그로가 플레이어에게 다시 튀어버림' 으로 읽어주십시오 꾸벅 (__)]

영상에서 처럼 막상 몹을 이쁘게 잘 몰아놔도 때리기 시작하면 몹이 플레이어를 보게 됩니다.
-10젠에서는 작동됩니다.

공격력 270이상의 플레이어는 몹을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체감이 적게 느껴지시겠지만
(270이상이시면 심해를 가시겠지만..)

교복공 근처의 플레이어는 스킬을 다 돌려도 잡지 못하기 때문에 사냥을 못할 수준이고

비각스킬은 거의 봉인하다싶이 쓰며 쿠툼을 끼지 않으면 비명횡사 하는것도 빈번하게 일어나며

사신,약탈은 거의 필수가 되었고 밤타임에는 의지를 먹어도 이게죽어? 하는 어이없는 순간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캐릭터 어그로 10마리 패치 이후 근 두달 가까이 등대 버그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번 버그때문에 캐릭터 갈아타신 분들도 꽤 있으신거 같은데

안그래도 없는 위자드 유저들 다 죽이지 말고 빠른 패치 부탁드립니다..ㅜㅜ




+ 추가 10젠 어글 확인 완료 


10젠에선 잘 작동 하는거 확인 했습니다.

한놈 뒤지거나 범위 밖으로 나가서 9마리 이하로 떨어지는 순간 바로 플레이어를 쳐다봅니다.

그동안엔 7어글이라서 어글 튀어도 6마리 이하라서 견딜만 했는데

10젠으로 바뀐 뒤 어글이 튀어 CC에걸리게 되면 체력물약 먹으면서 기도하는 수 밖에 방법이 없네요.



그런데 10젠 꽉 안채워도 어그로는 끌리고 몹을 공격하지 않으면 등대 끝날때까지 어그로 안 튑니다.


(영상찍기 귀찮아서 움짤로 ㅈㅅ)

위의 동영상에서 알려드린 고질적인 버그입니다.

기존 7젠때는 버틸만해서 방관하고 있던 버그인데 10젠으로 바뀌면서 존재감이 급부상했습니다.

이건 위자치 나올 때 부터 있었던 문제이고 이걸 개선해서 10개체 아니여도 어그로를 잡아주던가

아니면 등대 어그로 수를 10마리로 늘려주던가 해줘야한다고 생각하네요.

어그로 잘 잡아주다가 때리면 풀려버린다니 쓰라는건지 말라는건지..



타직업은 어그로 수 늘어서 만족하는 상황이지만 위자치는 기존 7마리만 모아도 작동됬던 등대가 10마리로 늘어나면서 몰이 난이도가 빡세졌습니다.

위자치의 히스트리아 숙련도 90%이상이 몰이인 만큼 등대는 중요한 스킬이고 의존도가 높은데

등대가 10개체 작동으로 바뀐 뒤 등대를 사용하려면 10개체를 반드시 모아야하기 때문에 단 한마리라도 모이지 않는다면 뒤질 수도 있는 리스크를 감안하며 잡아야합니다.

거기에 등대가 잘 작동 되어도 어그로에 걸리지 않는 나머지 3마리가 플레이어를 쳐다보게되었고

그결과 난이도가 비숙련자는 못돌정도로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번 어그로 패치로 위자치는 기존 7마리만 모여도 작동되던 등대가

10마리를 채워야 작동되는 말도 안되는 리스크가 생겨버렸습니다 개발진님들..

당장 주변 위자치 유저들만 봐도 타클로 넘어가거나 생활만 하는 유저 여럿 보입니다.

버그가 아니라 기획된 부분이라면 개선이라도 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