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도축 쿨 동시를 외쳐왔고 현재도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먼저 이유에 관하여 설명해드립니다.

1. 1/1의 경우 어차피 공이 낮던 높던 콤보에서는 딱 한번 들어가게 되있습니다. 자신만의 콤보나 대중적인 콤보를 쓰시는 분들 전부 공감하는 사실일겁니다.

1/1은 요즘 눕히거나 잡히면 끝인 메타에서 잡기캐인 격가의 경우 다른캐보다 잡기 판정이 구리고 실패시 리스크가 큽니다. 미스틱도 그렇긴한데 디버프가 어마어마하니..
그러나 거의 풀슈아에 가까운 스킬셋을 가지고 있어 요즘엔 유리한건 사실이나 이건 격투가를 모른다는 전제하일 뿐 입니다. 둘러보면 10에 5는 모를겁니다 안해본이상, 허나 스킬을 알고있다? 그럼 카운터를 노리거나 마딜캐가 아닌 이상 불리해집니다.

잡담이 길긴 했지만 크게 문제없을 겁니다.


2. 떼쟁의 경우 이번 흑정으로 인해 확실히 힘이 쌔진건 사실이나 떼쟁에서 흑정 50% 채우긴 어려울테니 넘어가고 밑에 글 중 떼쟁에서 힘이 막강해질것이다라고 보시는 분들도 꽤 계신것 같더라구요. 뭐 사실 티어가 올라가는 건 사실입니다만 방어력 패치 이후 웬만큼 템 좋은거 아닌 이상 적진에 들어가서 돌리고 나오는건 자살행위에 가깝다고 느끼는 바이고 또한 도축 써보신분은 알겁니다. 도축 도중 피격시 공중에서 살짝 머무는 것을요 그로인해 찍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 다반삽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런 쟁일때 그냥 외곽이나 지원 포지션을 잡기도 했구요. 그래서 전 크게 문제될 것 없다고 봅니다.


3. pve관련해서입니다. 밑 글에서 저격은 아닙니다만 다른 스킬 딜을 올려버리면 하~중 사냥터 미쳐날뜁니다. 고질적 문젠 상위사냥터이기 때문에 짤몹 처리까지를 위해 지반가르기도 쿨 맞춰는게 맞다고 보는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