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하기전에 알고갈게 있는데 시권한테 따지는사람이 있는데 시권은 잘못이없음
분명 시권은 가디언게시판에 있는 사람들한테 의견을 물었고 의견수렴에 따라 보낸거뿐임
그러니까 따질일이 있다면 이런식으로 패치한 밸패팀한테 따져야지

시권이 어떤 내용을 전달했는지 보려면
https://tgd.kr/sigwon/43268372 로 가면됨 링크해뒀으니 참조


가디언

주무기

● 진격 I ~ III 기술 사용 중 Q 키 입력 시 방어 태세로 즉시 전환되도록 연계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기만 기술 사용 중 견고한 접근 또는 살얼음 밟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견고한 접근 기술의 타격이 제거되었으며 기술 사용 시 끝까지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도끼 날리기 I ~ 진 : 도끼 날리기 기술의 1 타격 동작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맹렬한 난도질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되었습니다.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 중 공중 동작에서 피격 시 착지를 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 가벼운 능멸 기술의 띄우기 효과가 먼 거리 타격 시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이 공격 직후까지 카메라 회전에 따라 공격 방향이 전환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기술의 1 타격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1 타격 시 적용되는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묵살 기술의 공격 이후 빠르게 복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풍 기술 1 타격 이후 특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풍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후 공격 시 이펙트가 범위에 비해 작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

● 강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 중 공중 동작에서 피격 시 착지를 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난도질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되었습니다.
● 진격 기술 사용 후 강 : 천주 기술의 연계가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연구소에 나온 패치가 이정도임 시권이 적어둔 fgt 내용을 갖고오긴했으나
읽어보면 약간 이상하다고 느끼는게 가장 중요한부분들은 빠지고 겉만 돌고있다는생각이듬
그리고 가디언을 해보면 알겠지만 거의 모든 스킬의 흐름이 선후딜이 진짜 더럽게김
그래서 시권이 의견수렴한 내용만 읽어봐도 거의 모든스킬 선후딜좀 바꿔달라고 할정도였음






물론 생각이 다다르기에 뭐가맞고 아니고 따질일은 아니지만 내 생각만 대충적어봄




가디언

주무기

● 진격 I ~ III 기술 사용 중 Q 키 입력 시 방어 태세로 즉시 전환되도록 연계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기만 기술 사용 중 견고한 접근 또는 살얼음 밟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견고한 접근 기술의 타격이 제거되었으며 기술 사용 시 끝까지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고된격돌 타격이 제거되고 무적으로 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도끼 날리기 I ~ 진 : 도끼 날리기 기술의 1 타격 동작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맹렬한 난도질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되고 시전속도가 상승되었습니다.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 중 공중 동작에서 피격 시 착지를 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시 시전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진격 처단 기술이 넉백이 삭제되고 슈퍼아머가 추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 가벼운 능멸 기술의 띄우기 효과가 먼 거리 타격 시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이 공격 직후까지 카메라 회전에 따라 공격 방향이 전환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인탄하는 이빨 기술의 1 타격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1 타격 시 적용되는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무리 판정까지 슈퍼아머가 되거나 아에 삭제
● 흐름 : 묵살 기술의 공격 이후 빠르게 복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풍 기술 1 타격 이후 특정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풍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후 공격 시 이펙트가 범위에 비해 작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효수 기술 사용시 범위가 더욱 넒어지고 모션이 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진격 기술 사용전 모션이 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가벼운 능멸 기술의 모션이 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열상의 가시 타격전과 후 특정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승

● 강 : 오므아의 꾸짖음 기술 사용 중 공중 동작에서 피격 시 착지를 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난도질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되고 시전속도가 상승되었습니다.
● 진격 기술 사용 후 강 : 천주 기술의 연계가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격 기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줄어들었습니다.
● 드잡기 기술 사용시 실패할경우 뒤로 빠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설산가름 기술에 슈퍼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설풍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였습니다.

빨간색 부분은 내가 직접 수정한 부분임 그외에도 공통: 잡기시 잡기상태가 되지않는부분 개선되거나
흐름이나 스킬들 중점적으로 후딜레이개선을 해줘야됨

후딜레이 개선이 왜 필요하냐면 길어지게되면 콤보를 다양하게 만들수있는 기회가 없어짐
가디언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플레이해보면 선딜레이가 긴 경우는 봤어도 후딜레이는 긴 경우가 잘 없음
그래서 콤보가 상대적으로 적고 특화공속으로 떼워야되는 부분들이 많음

물론 의견수렴해서 스킬 수정해준건 좋지만 중요한 부분들이 빠진 느낌이 굉장히 강함
어차피 밸패팀도 게시판와서 궁금해서 볼텐데 참고됬으면 좋겠고 더 좋은 의견주면 감사하겠음
의견보내는건 혹시 공감이 된다면 보내주시면 감사할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