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확인하러 가는데 갑자기 인증글이 되어서 깜짝놀랐습니다 많은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8/5575?my=post&category=아르카나

<<<바뀐 스킬트리에 대한 영상이 삭제되어서 다시 찍고 올려드리겠습니다>>

[11/22
업데이트]


스킬트리가 바뀌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쓰고계시는스킬일꺼에요 댄싱만 넣을려고했는데 포카드대신 이보크의 딜싸이클이 포카드보다 훨씬 좋아서 넣게 됬습니다.
280 스포되면 하려고했었는데 마음에 드네용


댄싱과 대부분 근접딜이기에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전에 쓰던 빌드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이 스킬트리를 하려면 스킬포인트 280필요>

1. <<
스킬트리 변경=포카드->이보크, 쿼드라->댄싱>>

[[
이보크 M [ 1or2or3 3 2 ]]

(
첫번째 트포는 아무거나 찍어도 됩니다 이유는 스오엣지와 쿨이같기에 싸이클이 똑같아요 효율로 따졌을때 퀵드로가 좋음 = 한번터질때마다 5프로 이기에 3번맞을시15프로 전 1쓰고 있어용)

((
이 스킬의 장점:한번 딜싸이클 성공시 다른 빌드보다 딜이 좋음 (4초이내로 모든 콤보시 아주큰 누적딜 신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딜싸이클 아주 잘돌아감) 누적되면될수록 좋음 알카기준 가장 딜이 좋다는 댄싱 이보크 레인 때문 또 한가지 장점은 카드스킬 게이지가 어마무시하게 차는것 아르카나는 일반스킬 적중시카드게이지 차는속도가 명확하게 차이남 이걸로 카드운영을 계속 굴릴수 있음))

[ [
댄싱 M [ 2 3 1 ]]

(
스택기중 가장쌘 기술이죠 딜싸이클을 최대로 올릴려면 넣을수 밖에없습니다 대신 위험성이 추추가되 빠질 때 잘빠지셔야됩니다)

<<이보크,댄싱 변경된 스킬트리로 어레기 트라이 [레인:폭우]>>

[마나가 상당히 딸리고 싸이클이 안돌아감 폭우보다 약점포착이 효율이더 좋은것 같음]

<이보크,댄싱 바뀐 스킬트리로 어레기 트라이 [레인:약점포착]>





★스택트 기술


쿼드라 빼주시고 ->댄싱 M [ 2or1 / 3 / 1 ] 

 스크레치 1 

스오엣지 7 [ 2 / 3 ] 

스파이럴 7 [ 1or2or3 / 2or3 ]


★일반 기술

리턴 M [ 2 / 2 / 2 ] 

포카드 빼주시고 -> 이보크 M [ 1or2or3 / 3 / 2 ] 

★루인 기술

레인 M [ 2 / 1 / 1or2 ]

다크 리저렉션 [ 2 3 2 ]



[[[
이 빌드에 잘어울리는 카드 도태 , 부식 , , 삼두사 , 광기 , 운수 ]]]

2. <<
아르카나의 현 포지션(저의 생각) or 무력화의 중요성>>

 
아르카나는 딜러이면서도 다른 직업군에 비해 무력화 게이지를 꾸준히 넣을수있는 유일한 딜메커니즘을 가지지 않았나...생각합니다 저의 생각이에요 ㅎㅎ..
[
두 조건을 다 가졌지만 물몸..]

제가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아르카나의 모든 기술중 추가타가 있는 스킬은 그대로 무력화가 딸려와서 게이지를 깍습니다
[
모든 직업군이 다 그럴수도 있음 저는 부캐같은건 안키워서 잘모르겠슴다]

----
무력화 서열 (그 외 일반기술들 중에서도 많음)---

0.5 .
신비한 쇄도 무력화:M 1옵션4번의 공격이 젤 무력화수치가 높고 M 2옵션 3번의 공격이 그 다음입니다.

1.
이보크 M [ 1 3 2 ] 3방의 공격으로무력화:최상 혹은 중상치만큼 들어갑니다

1.
세렌디피티 M [ 1 1 1 ] 3방의공격으로 무력화:최상 혹은 중상치만큼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2.
셀레스티얼 레인 M [ 2 1 1 ]: 폭우 트포를 찍을시 8초쿨 무력화:중 만큼의 게이지를 깎습니다
((
약점 포착은 한번밖에 안들어갑니다))
(
가끔 추가타가 무력화 게이지에 안들어가 안깍일때도있음)

3.
포카드 M [ 1 1 2 ] 연속공격 트포시 두번의 무력화 게이지를 깎습니다

4.
다크 리저렉션 M [ 2 3 2 ] 애매합니다 게이지 체크를 했는데 중만큼들어가는건지아닌지는 잘모르겠어요 무력화:-> 스택터질시 무력화:약 효과를 추가로 얻는다고 나와있는데 그만큼 게이지가 안깍이는 기분입니다

5.
시크릿 가든 [ 1or2 3or1 1 ] 추가타가 붙는 옵션이 없습니다.

_________
직접 실험하신분_______

3. <<
레인 폭우와 약포의 차이>>

정말 애매한 성능차이 무엇을 고르든 비슷비슷함
약포는 추가타가 없기에 무력화 게이지가 한번깍이고 폭우는 두번깍입니다
둘다 딜싸이클을 체크하자면 약포는 17초 폭우는2번기준 24초입니다
[
리턴 쿨 하지만 리턴 데미지값 포함]
[
약포가 확실히 폭우보다 쌔지만 리턴이 5(사실상먼저 써서 6) 리턴이 논다. 폭우는 딜싸이클이 계속 동시에 돌아옴 또한 무력화수치가 약포보다 높음. 폭우와약포 딜로만 봤을땐 폭우가 딸리지만 리턴값의 데미지도 무시를 못하기 때문에 서로 얼추 비슷하다는 생각 [뒤에터지는후속타도 무시못할 데미지 [스택개념으로 데미지가 들어가진않는다]]

<<
레인:약점 포착>>



<<
레인:폭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