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치버서커, 사용각인 돌대2,원한2

스킬트리

크헤m 구슬 제거 및 짤딜용(231) ㅡ 저는 크헤 20퍼 딜연마 해놓음
휠윈드 m 구슬 제거용 (무력화 전까지는 무조건 구슬제거용으로만 사용, 무력화 후 부파 사이에는 딜로 사용)
(구슬 보이자마자 사용x, 구슬이 움직이는거 확인 후 사용, 칼엘이 날 볼시 오러나 템페로 최대한 지우고 휠윈드를 사용 ㅡ최대한 칼엘한테 안맞을각으로)
스웨 m(1-3-2)
피니쉬 m, 템페m  ㅡ 레더없이 딜넣을수 있는타이밍에 같이 연계 , 피니쉬 쿨돌고잇을때 레더랑 스웨 연계하면됨
레더 m ㅡ 숙련아닐시 첫조우 하고 2패턴 보고 백점프 안하면 사용, 어레기 끝나고 시너지 모을때, 구슬 소환하는 2,3초되는 딜타임에 사용할것, 쿨 남는다고 아무때나 사용 절ㅡ대 금지
오러4(공속)
다이빙4

**특이점
1. 첫조우하고 휠윈드 딜로 사용시 구슬 소환때 휠윈드 쿨 안돌음. 절대 사용금지
2. 부파(부식) ㅡ 파폭4 오러 2 레더 3 피니쉬 3 템페 2 = 14 칼엘에서 단일로 부파 넣을 수 있는 최고의 수치를 가진 직업입니다.
레더 피니쉬 후 오러를 사용하게되면 칼엘에 너무 붙게되는데 이러면 오러는 절단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노란뇌운 파파팍 터지고난 후 살짝 뒤로 빼셔서 폭탄던지고 오러 후 레더 피니쉬 템페 넣으면 다 넣으실수 있습니다. 레더 피니쉬 템페는 아무리 가까이 붙어서 써도 절단 다 들어가요.
저거 콤보 다 넣고 스웨 바로 날리시면 됩니다. 부파도 하나의 딜타임이라 시너지 몰려요.

만약 자신이 부식 사용해야할시 파파팍 노란뇌운 터지자마자 부파된다는 동그라미 표시 전에 칼엘한테 부식 던지세요.
부식지속 20초에 칼엘한테만 맞춰놓으면 적용되는거라 모양 뜨고 던지면 우리팀 부파스킬 몇개 부식 안들어갑니다. 
부식 - 파폭- 오러-레더-피니쉬-템페는 저도 좀 많이 빡세서 왠만하면 다른 팀원 부식 맡기는게 좋아요.. 
(템페 실패확률 높음, 아니면 살짝 뒤로 빠지는 타이밍이 없어서 오러가 절단이 안들어가거나..)


3. 무력화 타이밍
구슬 소환전에 크헤 한번 칼엘에 갈긴 후
잡구슬은 크헤 or 휠윈드로 제거
4방향에서 첫구슬 나온 후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노란구슬 체크입니다.
노란구슬 자기쪽 제거 방법 ( 잡구슬 제거 후 노란구슬 뒤로가서 백어택으로 레더 피니쉬 스웨) 혹시 부족하면 크헤까지
자기 쪽에 구슬 안나올 경우 헬프 - 레더 피니쉬 크헤만 사용( 노랑구슬에 스웨 쓰면 무력화타임에 쿨 안돌아옵니다)
처음 구슬+노랑구슬  이후 스킬 다 쓰고 다음 짤 구슬 제거할 때 절대 레더,피니쉬,템페 사용하지 마세요. 무력화때 쿨 안돌아와요
휠윈드, 크헤, 오러만 사용해서 제거하세요.

특이사항 : 신치버서커라 팀딜이 쌜 경우 분노게이지가 꽉 안참. 그래서 체인 오브 벤저스각성기 채용
물론 칼엘 일반 패턴 쓸때 각성기써서 딜 넣으면 좋겟지만 일반 스킬이 딜 더 잘들어가기도 하고 위험도가 높음
팀에 무력화가 살짝 부족하다고 생각할 경우 그냥 딜 없이 분노, 무력화 용으로 칼엘에 각성기 무력화전에 박으세요.
분노 채우고 변신한 후 무력화 딜 넣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콤보 :레더 피니쉬 스웨(스웨 노란구슬 제거에 써서 쿨 안돌시 변신찌르기) 템페 찌르기(스웨) 크헤 휠윈드

휠윈드 다 돌거나 살짝 남았을때 일어날겁니다.
만약 자신이 암폭을 던져야 할 시 레더 전에 무조건 던지세요. 암폭 지속 20초입니다.

이정도만 알면 버서커로 칼엘 1인분은 하실겁니다.

저는 슈차 현재 모으고있고 기습도 없는 찐따지만 왠만하면 2부파때까지는 칼엘 잡습니다. 공팟유저에요

다들 칼엘 화이팅

제 플레이 하면서 녹화하고 무력화 딜 측정결과

무력화때 조합에 따라 200~240만, 화염병 던질시 240~300만 정도 나옵니다.


*** 각인에 대한 생각(원한2는 기본)/ 기본적으로 2부파전이나 3페가기전에 끝내는걸 기본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딜각인이외의 것은 회의적입니다. 딜각인 안넣으면 3페 무력까지 봐야함 극혐
- 슈차 : 칼엘 한정 최고각인(딜적 측면도 올라가지만, 안정성 측면도 올라가서 좋다고 봅니다)
- 기습 : 무난하게 어디서든 좋은 각인
- 돌대2 : 위험부담없고 딜 계산 결과 딜 잘 넣을 때는 무력화 타이밍 < 일반 타이밍 이고 보통 무력화=일반 이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주레셋 효과도 있기 때문에 기습 하위호환급)
- 비기2 : 팀 조합이 시너지 겹치는거 없는것들로 모였을때 좋은 각인, 분화구나 구슬제거타이밍에 잘못해서 죽으면 분노게이지 다 날아가서 무력화때 변신 못해서 딜 못넣는 리스크 있으니 각별히 주의할것
- 여가, 중갑 : 이런거 쓰지 말자;; 트라이할 때만 사용할것, 이런거 껴도 어차피 맞을거 맞으면 죽고, 정가 빠셈
- 절단의 대가 : 절대의 대가 끼면 부파수치가 5가 올라가기 때문에 19라는 수치를 넣을수 있음(폭탄을 절표로 할시) 근데 굳이 그렇게 까지 해야하나... 생각함
- 급소타격 : 배마 있고 무력화가 딸린 조합에서 생각해볼만함. 무력화 제대로 안 넣을시 부파 타이밍에 뇌우 아무도 실패없었는데도 칼엘이 넘어지지 않는 현상 발생함. - 이거 나오면 버서커나 다른 무력화약간있는 딜러들이 무력화티이밍 이후 딜 제대로 못넣은 상황을 의심해봐야함..

왠만한건 전부 써놨다생각합니다. 그 이외의것들은 여러번 잡아보면서 경험치를 쌓아야 얻을수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거든요
수정해야할 사항이나 궁금증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시간날때 확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