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에 앞서 디트 할만충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누르길 바란다.
현재 1520+ 렙까지 디트를 키우고 있고 PVE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적어보겠다.

0. 전체적으로 느린 스킬모션 및 선후딜

- 디트는 탱커가 아니다.
느리기때문에 맞을 확률이 높고
그렇기때문에 체방이 높을뿐
사실 따지고보면 이득이 없다.
스트레스만 있을뿐.

체방깎아도 좋으니까 선후딜 감소시키고
기본 공이속 올려라.

1. 아이덴티티 개선 
- 지금 돈까스 키고 패느니 주력기가 더쎔
- 섬마엘에선 좋지만 pve에선? 벨가 버스 때 피자돌 때 경면용으로 쓴다.

2. 각성기 빅뱅 홀딩 > 차징으로 변경
- 왜 슈차 적용 못받게 홀딩일까? 계수만 높을 뿐 차징 시간에 비해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
- 제자리 써도 좋으니까 슈차 적용되고 차징으로 변경해주던지
그냥 즉발로 바꿔주던지 이거 쓰고있느니 그냥 주력기 하나 쓰는게 DPS 잘나온다.

3. 풀스윙 헤드 어택 추가
- 안그래도 느린 디트의 기동성을 위해서 주력기 통일성이 필요하다
- 퍼스/사믹 등 주력기에 헤드를 다 달아놓고 왜 이 스킬은 백어택일까?

4. 어스 스매셔 선후딜 감소 + 행코2개로 변경
- 일반 집속 스킬이 해방기급 선후딜을 갖고 있다.
- 이 일반 스킬 후딜 캔슬하려고 스페를 써야된다. 상식적으로 말이되는가?
- 쿨타임 생각하면 행코도 2개 줘야된다.

5. 사믹/풀스/퍼스 제외한 비주류 해방기 상향

- 왜 저거 3개만 쓰게 했는가? 다른 해방기들의 전체적인 개편이 필요하다.

6. 스킬 이펙트 개선
- 신캐만 이펙트 빵빵하지 디트가 사믹말고 이펙트가 있나? 싶을정도.
- 이제는 디트도 스킬 이펙트 손봐줘라

7. 병신같은 유물셋옵 
- 사멸4셋은 디트 쓰라고 만든건지 뭔지 모르겠다.
- 덕분에 사멸2셋 지배2셋 예정2셋같은 혼종 탄생

8. 행운의 코어 수급
- 알카는 엣지같은 스킬 쓰면 루인 스택 4개가 확정으로 쌓이는데
왜 디트는 스킬 하나써서 50퍼 확률로 1개~2개 이렇게 얻어야 되는지 모르겠다
정말 재수가 없다면 주력기 단 1개를 쓰기위해 일반스킬 3개를 써야한다.
특히 이러한 점은 보정 컨텐츠에서 쓰레기인 디트를 개쓰레기로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 ㅈ같은 행코 확률 없애고 확정 획득으로 바꺼라


9. 퍼펙트 스윙 개선
- 디트의 꽃이자 핵심 스킬인데 한방 딜만 보고 쎄다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이해도가 없을 때 나오는 얘기다.
그 한방 딜은 ( 3코어수급 + 인듀어-방깎 + 2단 차징 + 헤드 어택 + 날카로운 해머 + 크리티컬 + 보스 정지 상태 )
이라는 7가지 조건과 리스크를 감수해야만 뽑을 수 있다.

전 직업 중 단일스킬로는 가장 많은 조건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스킬
하지만 조건 7가지 중 1~2개만 미스나도 데미지가 개쓰레기다.

사실 그 한방딜도 위 리스크에 비하면 리턴이 합리적이지 않다.
( 리퍼 스커는 이보다 적은 리스크로 더 강한데미지를 뽑는다. )

10. 날카로운 XX
- 일단 개인적으로 왜 망치를 날카롭게 맞춰야되는지 모르겠는데
 날카롭게 맞췄으면 치명적이여야지 왜 치명타가 없는지 이해가 안간다.

 날카로운 트포에 치적 추가 + 데미지 상승 폭 상향
 또는 날카로운 트포 사용 시 '차징 중 이동 기능' 추가
 또는 차징시간/선후딜 감소 등 개선이 필요하다.

디트는 주력기에 치명타가 안뜨거나
날카롭게 못맞출 경우 개쓰레기 데미지에

스킬 못맞추면 쿨타임도 길어서 딜로스가 어마어마하다.

특화를 주자니 딜 증가 효율도 구데기인데다
위의 이유(치명타 안뜨면 딜 개쓰레기)로 특화에 투자할 특성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