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헌터는 체방은 제일 낮지만 그 누구보다 가까이서 딜을 해야하며 

백어택은 데헌의 목숨과도 같아서 반드시 잡아야하고 근접보너스를 못받을시 데미지가 1/3토막이 나며

직업각인의 구조적 문제로 샷건쿨이 밀리는건 당연하고

이 모든리스크를 감수하고도 딜을 넣지만 리턴은 한없이 적습니다


데빌헌터는 체방꼴찌초근접딜러입니다 총들고있는 놈이 애니츠 주먹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약코하는게 아닙니다 시즌1부터 데헌만 했습니다


항상 할만하다 생각했고 그렇게 플레이해왔지만


이젠 도저히 아닌거 같아서요


인식, 성능 모두 역대급 쓰레기급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방치해놓는건 솔직히 선넘었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밸패때마다 안쓰는 라이플스킬 깔짝깔짝 건드려주는거


일부러 유저 조롱하는건지 싶네요


문제점 정말 많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들만 적겠습니다





1. 강화무기 각인


강화무기 1렙 치명타적중률 20퍼 증가


강화무기 3렙 치명타적중률 27퍼 증가






1렙에서 3렙 올려봤자 치명 800기준 딜증 3퍼 미친각인



상시 유지도 안될뿐더러 


딜타임이 어긋나는게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예를 들어 강화무기의 지속시간이 1~2초로 애매하게 남았을때 우리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샷건 막타 데미지를 강화무기 버프 없이 박을 것인가


아니면 1~2초를 기다리고 다시 스왑을해 강무 ON 샷건을 박을것인가





전자는 직업각인을 안끼고 딜을 하는것과 마찬가지며



후자는 만약 샷건 쿨타임이 돌아왔다면 1~2초의 쿨이 계속 밀리는겁니다



물론 1~2초 후에 샷건을 박는다고 보스가 가만히 있는다는 보장은 없죠



그럼 그만큼 쿨이 또 밀리는거고요 이게 이 클래스의 누적딜이 개병신이 되는 과정입니다







하루종일 강무 버프창에만 신경써야하는 지금 상황이 정상적이진 않네요




을 씻고찾아봐도 이딴 페널티 투성이 각인 강무말고 없어요


황혼2셋효과처럼 무한갱신되게 바꿔주세요


시즌1 강무 롤백보다는 아예 쿨을 없애고 상시유지 컨셉으로 가는게


자유로운 스탠스변경과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지향하는





느그들 개발자 코멘트대로 클래스 방향성에도 어울리고




현재 지속딜 메타에도 더 좋은 쪽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제가 데헌게시판에 벨가 4인솔플 올린거 있습니다


그 한판 동안에 강무 없이 쏘는 샷건이 몇번 나오는지 보고오세요 


샷건연사뿐만아니라 종전,샷지 마저도 막타가 가장 강한


데헌의 스킬구조로 인해 밸런스가 지금 이모양 이꼴이라는 겁니다


여기에 '샷건 시전속도' 까지 맞물리면서 이 직업은 현재 답이 없습니다 그게 현실이구요


샷건 쿨마다 박아도 모자랄판에 이 개같은 직업각인 때문에 쿨 밀리면서 쏘면 딜 잘도 나오겠습니다


이제 좀 보이시나요? 문제점들이? 강화무기 버프창 가시성 문의는 꾸준히 보내도 항상 돌아오는건 매크로답변


이 직업각인도 지금 밸런스 좆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정말 지칩니다






2. 공이속의 문제


시즌2 스펙업 요소라 하면 재련,각인,보석 이 정도고


이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각인입니다 체감은 당연히 말할것도 없구요


데헌랭킹 1등~50등 중 정확히 48명이 정기흡수3 을 끼고 있습니다


딜러 주제에 각인에 정흡을 박는거 자체가 딜각인 하나를 버리고 간다는건데



데헌들 대다수 유저들이 정기흡수를 끼고있네


정기흡수 각인을 저렇게 많이 채용하는이유가 뭘까?



공이속이 많이 느린가? 아덴에 공이속을 좀 올려줘볼까?



라는 피드백이 나와야하는게 정상아닙니까


트리플익스플로전 재사용대기시간 3초감소 이지랄할게 아니라요



스카우터의 재장전 패시브가 사실 데빌헌터한테 와야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데헌 아덴 패시브로 공이속버프를 넣는게 가장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민첩한 사격 1트포에 공이속 버프를 다는것도 나쁘지않네요







































실전 회피기효율 부실, 백잡으러 남들보다 더 이동하는 시간 그 자체가 딜로스입니다


아덴도 없어 각성약도 못먹는 직업인데 이런거 요구할 수 있잖아요.




체방이 제일 낮은만큼 많은 이동기를 줬지만 회피기로 쓰기엔 무리인 그저 이동기일뿐


실전에서 회피기로 쓰기엔 사집하나 정도고 그마저도 스탠스변경이라는 제약이 있지요


차라리 데빌헌터를 치신캐로 만들었어야한다고 봅니다


죤나빠르게만들어서 "니네 몸약하니까 이동기많이줬다 피할테면 피해봐~ " 라든가


이 캐릭은 왜 아무런 명분이 없습니까?




캐릭설계 대실패 그냥 좆박았습니다








3. 말도 안되는 백어택수치 하향 (20퍼>5퍼) , 유틸성 보완


시즌1에서 시즌2로 넘어오면서 백어택 수치가 칼질을 당했습니다


기존 백어택 시 데미지 20퍼증가에서 15퍼가 너프되어 5퍼증가가 되었습니다

 





백어택을 쳐봤자 안 친것보다 5프로 쌔다는 소리에요


시즌1에는 기습3 수치가 40퍼였으니 개인적으로 시즌2 데헌은 무조건 좋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이게 왠걸 기습은 25퍼로 너프먹었고 기본백어택수치마저 15퍼나 깎였네요


백어택직업이 시즌2에 약세를 보이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데빌헌터는 주력기인 4샷건 모든스킬에 백어택이 주렁주렁 달려있습니다


백어택 박으라는거죠 기습 쓰라는거구요


제가 요즘 진지하게 데헌을 접을 생각에 지인들 계정빌려서 모든직업을 체험해봤습니다.


기습쓰는직업 


인파, 배마, 리퍼, 블레이드 그리고 데.빌.헌.터 


직업5개뿐이 없더군요


벨가를 돌아봤습니다


인파. 선후딜없음.딜구조 많이 좋음. 두번이나 쓸수있는 스페이스. 


배마. 치신캐답게 빠릿빠릿함. 모션좋음


리퍼. 키보드 하나만 누르면 보스 뒤로 순간이동하는 놈. 사실상 노쿨


블레이드. 아덴으로인해 상시공이속이 130에 육박하며 다크악셀로인한 뒤잡기 용이.


데헌. ???????????????????????????????????????????????????????????


이중 데헌은 가장 느리며 가장 사거리가 짧고 가장 압도적으로 스킬모션이 길었습니다


또 강무같은거 신경쓸 필요도 없이 대충 자버프묻히고 패는게 끝이라 참 쉽더군요


인파의 초신성보다 데헌 샷건 거리가 더 짧은건 어제 처음 알았습니다


아무리 게임이라지만 어떻게 총 사거리가 주먹보다 짧을수가있나요? ㅋㅋㅋ


그리고 백어택이 필요없는 직업들도 '전부' 해봤습니다


그중에 아르카나를 해보고 충격이었습니다


일단 스킬쿨이 굉장히 짧았고 보스 상하좌우 어디서든 무호흡으로 딜링이 가능했으며


이 때문에 어둠권능이 깔려서 데헌이었으면 빼야할 타이밍에도 딜을 우겨넣는게 가능했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오더군요 항상 뒤를 잡아야 하고 항상 가까이 붙어야함에도


백어택을 '전혀 신경쓰지않는' 직업들에 비해 얻는 어드벤티지가 아무것도 없다는걸 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데헌이 만약 백어택 신경안쓰고 그냥 스킬박으면 무조건 섬멸자따리 먹을거 불보듯이 뻔한데


이건 너무 불공평하지 않습니까 


상식적으로 백어택O 직업과 백어택X 직업의 딜포텐은 0으로 똑같이 시작하여


백어택의 리스크를 쥐고있는 백어택O딜러의 딜포텐이 당연히 높아야된다고 생각하는데


백어택을 다박아야 그렇지 않은 직업들과 딜을 비비게 설계해놓은건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궁금하네요



그래서 글 쓰는중입니다 아주 좆같아서요


백을 잡는 직업들은 그렇지 않은 직업들보다 더 이동해야되고 딜타임도 적으며 플레이에 제약이 생기는게 사실입니다


기습쓰는 직업 죄다 빠릿빠릿하고 보스넘어다니고 모션도 훌륭합니다


뒤잡는스킬도 없고 이속도 거북이마냥 느린 데헌 제외하구요




데빌헌터 진짜 오래했고 남들이 안좋다고 해도 묵묵히 플레이 해왔습니다만 현재 최악이네요


스타일리쉬하고 강한공격 이제 좀 느껴봐도 되지 않겠습니까


요즘 정떨어져서 접기 직전인데


밸패 야무지게 가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