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 스크래치(4) 리턴(10) 운부(7) 레인(10) 스파이럴엣지(7) 댄싱플라워(10) 포카드(10) 시크릿가든(10)   - 285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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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것들 : 쿼드라(4) 공속 , 스트림오브엣지 (10) 삼각형.  

- 하다보니 상대를 눕히면 기상기로 일어나 역관광 당할 수 있지만, 경직일때는 스킬 미리 시전한거 아니면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타수도 많고 경직도 잘주는 두개가 괜찮아 보임.  또한 스파이럴엣지와 댄싱플라워를 쓰려면 붙어야되는데
붙는 경우는 스크래치 사용인데 2타쓰면 누워서 곧 슈퍼아머달고 일어남. 
선딜레이가 긴 스킬을 쓰면 역관광 당하기 쉬워서, 저 두 스킬 중 하나로 경직 걸고 댄싱쓰면 좋아보임

뺀다면 운부나 포카드. 포카드는 피격면역이 워로드 인파 배마 상대로 카운터치기 좋음. 없으면 컨으로 극복?ㅠㅠ
운부는 리턴(눕힘)-운부(띄움)-레인(눕힘)이 연계가 된다. 
눕힘-눕힘은 안되므로 운부를 사용해서 cc연계 시간도 길어지고, 치명타도 가져가서 레인딜 몰빵하는데 좋음. 빼기 힘들다


* 스킬 사용 핵심

스파이럴 엣지로 피하는 동시에 맞춰서 경직을 준다. -> 댄싱플라워-가든으로 이어서 극딜한다
스크래치 딜러 사용 전에 간을 보면 상대가 들어올줄 알고 카운터 스킬을 허공에 날린다. (상대가 원거리 일시에 엄청 유용)
아르카나는 피격면역이 포카드에만 존재한다. 따라서 스킬 사용할 때 CC기 맞으면 끊길 위험이 많다. 
모든 직업군의 각성기는 피격이상면역, 상태이상면역이다.
# !! 피격면역은 에어본/다운기에 면역이고 나머지 상태이상은 피할 수 없다. !!
# !! 상대가 누운 뒤 일어날 경우 잠깐 슈퍼아머 상태이다. !!


* 상대법 

인파 - 화면안에 인파가 들어오면 스페이스바로 피할 준비하거나 스파이럴 엣지로 씹는다. (인파 대쉬기는 피격면역이지만 cc가 없어서 내 스킬이 안끊긴다) 포카드는 스킬이 빠르게 끝나므로 인파의 추가타에 경직이나 에어본 맞을수도 있으니 조심한다. 인파는 빡쳤고 남는게 대쉬기니 무조건 따라온다 스크래치건 스페이스바건 피하고 그자리에 리턴으로 기상기뺌
1.스크래치 1타만 써서 경직주고 댄싱플라워 극딜 후 가든 (각성기)
2.스크래치 2타로 눕히고 운부-레인

인파상대론 기상기없이 누우면 그 순간 각성기맞고 뒤지는거니 한번 삐끗하면 좆된다. 게다가 노양심 문양인 기혈파괴때문에
마나가 한번돌렸는데 다 사라지니까 트라이포드 마나감소도 진지하게 고려해야할 듯

기공사 - 처음에 시작하자마자 들어가면 세갈래로 나오는거 맞고 뜬다. 간보다가 피하고
섬열파 쓸 때 나도 스킬써서 맞딜해야한다, 나는 댄싱플라워 아껴둬서 맞춰서 쓰고, 스킬 쓰고 다른스킬 바로누르면 써지니까
섬열파로 누울 생각 하면안됨. 흡철장이라고 땅에 손박는거 있는데 쓸거 같을때 빠지거나 엣지로 씹어준다. 잘못해서 원안으로 빨려들어가지 말다 
순보 3번 이동기 1번이지만 스크래치 거리만 유지한다면 어렵지 않다. 스크래치로 기상기 빼면 바로 따라가거나
세갈래 날리는거 생각해서 레인으로 눕히거나 한다

워로드 - 슈퍼아머 떡칠해놨기 때문에 붙어서 싸우면 무조건 진다. 탱탱한데 딜은 겁나쌔서 누운순간 계속 눕고 뜨고 방방탄다
방패돌진 써서 붙을때 포카드로 씹거나 스페이스바+스크래치로 튄다. 워로드 뒤로 스페이스바쓰면 못꺾는 듯 하다.
거리재다가 레인맞추고 리턴운부 맞추고 ㅌㅌ. 워로드 죽이는것보다 피깎고 도망쳐서 이기는게 훨 쉽다
누울거 같으면 각성기로 씹자. 스파이럴엣지.스크래치.댄싱플라워는 방패나 방패돌진 빠졌을 때 써야 안전하다.

디트 - 어스이터(망치옆으로돌림)는 cc가 없으므로 댄싱플라워로 씹음+딜+거리벌리기. 따라온다면 돌아가고, 안따라오면 돌아가지말자
망치앞으로 전기날리는건 일직선 원거리이므로 거리된다 싶으면 스페이스바로 피하자
망치앞으로 돌려서 회전하는건 맞음 조땐다 알아서 피하자. 
11초? 16초 지속되는 피격면역 쉴드 스킬이 있다. 몸이 번쩍거리면 들어가지 말고 빠지자. (쿨 1분)

호크아이 - 잘 따라가는게 중요하다. 어떻게든 따라가면서 경직 넣으면 잡을 수 있다
지 발밑에 까는 크레모아는 수호자의망토로 씹으면서 어떻게든 스크래치로 눕혀야한다. 기상기 쓰고 따라가는척 하면
땅에 화살쏘면서 감전시키는거 쓰는데, 맞고 따라가거나 뒤로 잠깐 빼거나 선택이다.
어떻게든 스킬맞춰서 따라가야한다. 스크래치 거리만 유지하면서 간보다가 들어가면 잘 맞아준다.
뒤로 빠져있을 때 화살 겁나쌘거 날라올수 있다. 조심하자. 호크 다때리는거 << 아르카나 다때리는거

서머너 - 처음에 소환수 깔기 전에 붙어서 팬다

바드 - 스킬 나한테 따라오면 피해주고 팬다. 바드 각성기써서 쉴드받고 하늘로 올라가면 ㅌㅌㅌㅌㅌㅌ 겁나쌤
신속문양 낀 바드는 이길수가 없는 듯.....

데빌헌터 - 스나이핑 할때 쏠 타이밍에 피해주거나 거리되면 끊어줌
각성기가 조온나쌔니 이거만 조심하면 질 일 없음

블래스터 - 각성기 꽂아주면 좋아죽음.

배마 - 대쉬스킬에 에어본이 많아서 내 스킬 끊기는거 명심해야함. 기상기 허무하게 쓰지말고
다리로 찍는거가 존나쌔니 그걸 피하던가, 딜레이가 긴거 쓸때 일어나야 일어나자마자 처맞는 일이 없다


* 문양 

수호자의 망토 - 없으면 발 밑에 크레모아 까는 호크아이 못잡음
단단함 - 한번 삐끗해서 맞으면 골로가는데, 그나마 덜 골로감. 있고 없고 차이 큰 듯
회피기 사용시 최대생명력 3% 차는거

이렇게 3개 씀. 회피기? 기상기? 사용후 0.5초 동안 회피율 90% 증가 문양을 고민해봤는데
배마가 아닌이상 0.5초만에 따라오는 직업이 없었고, 0.5초 뒤에 맞기보단 아르카나는 피하는 스킬이 더 많아서 뺐음

이동기 3%는 몇 %차이로 승부가 갈릴 때도 있는데 쓸 때마다 체감은 안되도 전체적으로 보면 좋아서 낌

- 쓸만한거 : 최대생명력 10% 증가 . 직업사냥꾼 . 4스택 루인 최대생명력 3% 깎기 . 이동기 사용시 둔화효과 제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