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아비 실험은 다들 많이 하시고 스크린샷으로 정보를 남기거나 잘 정리한 자료도 많아서
그리 중요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영상으로 찍어서 보관용도로 남기려 합니다.
220 패치 이후 향상된 데미지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아이템레벨은 542 이고, 스킬에 영향을 주는 각인은 박지 않았고,
공격력은 2035 (빨증3개) 입니다.  특화 483 이라서 펜리르/매관련 스킬등은 감안하시면 될듯해요.




모든 스킬의 데미지는 단일 스킬 데미지가 아닌 자체버프[아토믹+연막+급베]이후 측정 하였습니다.

보다 많은 영상을 찍었으나, 크리티컬이 안터진 영상등 까지 모두 올리면 지져분해질듯 하여 주요 영상만
올렸습니다. 자체 크리티컬데미지 상승하는 버프기술이 없다보니 크리티컬이 안터진 영상은 정확히 절반의
데미지 였고, 트라이포트에서 치명타 데미지증가가 포함된 샤프슈터는 다르겠지요 ^0^







스나이프 입니다.   오해의 여지가 있는 스킬이라 첨언을 하자면, 스나이프는 데미지를 3개로 나눠서 표기를 합니다.
나눠진 데미지의 총합은 같으나 나눠지는 수치가 매우 상이하게 표기 되므로 이것을 알기 전에는
데미지 편차가 심한 스킬로 오해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해를 쉽게 하기위해 영상을 두가지 찍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데미지 총합은 같다! 입니다.

인게임에서 순간적으로 파티원들의 시너지 효과를 받고 스킬을 날렸을 경우 직관적이게 몇십만 떳다~ 라고
말하기 애매 합니다. 
어느정도 여유가 되면 눈에 들어오지만 섣부르게 " 우와 이번에 85만 떳어~" 라고 이야기하며
좋아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호크아이의 일반 스킬중 가장 높은 데미지를 낼수 있음에도...
순간 동체시력+산수실력+여유 를 겸비해야 제대로 파악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수정이 조금 되야 할듯 해요.
직관적이게 데미지 표기를 1개로 묶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오^










매날리기 입니다. 노크리시 절반인 6.5만 들어갑니다.
특화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데미지 편차가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펜리르의 경우 인게임에서 대부분 3타를 넣기 때문에 3타 기준으로 녹화를 하였습니다.
실제 인게임에서 2타~6타까지 나오지만 가장 일반적이게 들어가는 3타를 두고 비교해야할듯 해요.

허수아비는 크기가 적어서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면 2타 밖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특정 거리에서
3타가 들어가는점을 이용하여 녹화하였으며,  실제 인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너무 붙어서 사용하는것보다는
약간의 거리를 두고 쏘는것이 좋다는것은 다들 아는 내용이겠지요.

타이탈 기준으로 옆구리에서 붙어서 쏘면 2타   옆구리여도 적정 거리에서 쏘면 3타
머리나 꼬리에서 일직전으로 쏘면 3타   머리나 꼬리에서 일직선으로 적정거리에서 쏘면 4타
꼬리에서 사용시 오류겐패턴 나올때 써지면 4~5타
꼬리에서 사용시 돌진패턴 나올때 타이밍 잘 맞으면 5~6타 까지 나옵니다.

매날리기와 마찬가지로 특화에 데미지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에 개개인마다 편차가 제법 됩니다.
특화가 낮은 경우 스나이프보다 낮은 기대값을 가지기 때문에 
특화가 낮은 호크아이는 딜링기보다는 상태이상무시기로 사용하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 기대값은 펜니르가 좋을지 몰라도, 스나이퍼처럼 크리티컬 보정이 없으니까요 ^오^














스킬 특성상 5개의 데미지 표기를 해야하다보니 실제로 표기되는 숫자가 적게 보이는 경향이 있는 샤프슈터 입니다.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았을때 4.2만 정도 들어가며, 5발 모두 크리티컬시 기대값은 11만 정도 됩니다.
배마가 파티에 있어도 5발 모두 크리티컬이 터질 확률은 높은 편은 아닌듯 하며,
영상에서는 3발이 크리티컬되었고 일반적으로 인게임에서 파티버프 받아도 2~3발 정도 크리가 터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최대한 비슷한 상황의 값을 녹화본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본캐를 데헌으로 시작했었기에....  개인적으로 샤프슈터 정도는 샷건과 매우 흡사하다고 생각이 들어
백어택이 생겼으면 좋겠다~ 생각은 하지만... 바란다고 되진 않겠지요 ^오^














차징샷도 스킬 표기 그대로 적용되어 더블샷이 있는쪽이 50% 데미지가 더 들어갔고
더블샷은 데미지 표기를 2개로 하는데...  이것도 스나이프처럼 정확히 나눠 표기 되지 않고
총합은 50%증가된 데미지이나 편차가 심해 보이게 표기가 됩니다.

ex) 3만+3만 or 1만+5만   

즉발의 경우 데미지 표기가 5개이고 독립된 데미지로 크리티컬이 제각각 뜨기 떄문에
풀크리로 녹화하진 않았습니다.    효율에 대해서는 유틸성+안정성 이냐 데미지냐 문제이기에
논외로 하겠습니다.  각자 스타일이 다르기에 ^오^













가장 데미지를 보기 힘든 스킬중 하나입니다.  연막의 도트데미지까지 끼여있어서
더욱 보기 힘들었고, 크리티컬 변수도 매우 많았기에 그냥 한번 녹화후 나온 값 입니다.
물론 백어택 기준 데미지입니다.








ps. 실제 인게임에서 매일 같이 다니는 조합으로 최대 버프받았을때는 허수아비 스킬딜의
       5.66 배의 딜량까지 나왔습니다.    스나이퍼 85만 나오는걸 3번이상 보았기에.. 나머지 스킬도 
       그 수준까지 나온다고 생각하고... 아드로핀은 쓰지 않았을때 수치이니 5.66배 보다 더 높으느 기대값을
       가지겠네요 ^0^  

       봉킹님의 매날리기 180만딜을 보고 대략적인 계산으로 유추해볼때 시너지+자체도핑으로 9배정도 
       딜뻥이 가능한듯해요. 물론 특화에 따라 딜량이 바뀌는 매스킬+펜니르스킬 한정이지만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