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 상소/중갑
특성 : 치신


저번에 540 퐁퐁 3.13 짤딜 스킬트리로 흑요까지 잡는 영상입니다. 

단, 손살 4 -> 마리린 4로 바꿨습니다. 흑요에선 마리린이 꽤 잘 죽어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순폭M 대신 윙드M 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 많이 해봤습니다. 스초해가면서 써보기도 했구요.
그런데,  흑요에서 윙드일때는 딜하지 못하는 타이밍에도 순폭은 딜이 가능할 때가 있었습니다. 
윙드1틱은 선,후딜이 상당히 길어요. 사실상 윙드 채용하시는 분들은 1틱짤이 아니라 풀틱 박으려고 채용하시는 겁니다.

그럼에도 윙드1틱을 쓴다고 가정했을때, 윙드로는  위험부담이 너무 커서 포기하는 반면 순폭은 로우 리스크로 딜링이 되는 타이밍이 몇가지 있습니다.

1. 흑요가 캣워크 패턴을 쓸 때 (순폭 약간 앞쪽에 깔아두면 무조건 맞아요)
2. 1페이즈에서 변신거는 구슬 패턴 끝나갈 때 쯤 콤보 다 넣고 순폭 설치하고 빠지는 경우
3. 에스텔라 패턴때.
4. 전방으로 2발씩 파이어볼 쏠 때
5. (랜덤성향이 짙지만) 상체를 잔뜩 엎드린 다음에 사방에 랜덤으로 파이어볼 날릴때. 불장판 생기는 그거.


흑요  패턴자체가 한개한개 엄청 아파서, 윙드 돌리다 한두대 스치는 것도 포션 하나가 그대로 빠집니다.
그래서 전 차라리 마음편하게 설치해두고 돌아다닐 수 있는 순폭을 채용했어요.
물론 윙드도 좋은 선택이기에, 취향차이라고 해두겠습니다!


PS. 어차피 서머너 딜지분 바닥이라 윙드냐 순폭이냐가지고 딜비교 한들 파티 딜 기여도가 얼마나 차이나겠어요 ㅠ.ㅠ


질문/피드백 환영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건 조금 더 숙련이 된 이후 순폭->윙드로 바꾼 뒤 찍은 노포션 클리어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론 완숙이 되기 전엔 순폭 / 완숙부터는 윙드가 더 효율적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