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유
1) 벨패를 어떻게하던 최하위를 유지시켜 타직업 위안을 삼게하려는 용도
2) 인구수가 적기 때문에 전체가 불만이라도 그 수가 웬만한 타직업 절반만도 못함
3) 괜히 떡상 시켰다 다른 직업군 꼬접상태 오면 머리아픔
4) 사실상 블래유저는 접었거나 다른캐릭으로 갈아탔거나 둘중 하나이며 나머지 인간들은 어떤짓을 해도 잘 접지않음.
2. 증거
1) 지금까지의 패치.
2) 늘어나는 타직업 동시 줄어드는 블래인구표
3) 2.20 패치속 연마효과 각성기 패치 부재( 이것은 블래스터의 실링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손해일수밖에없다. 블래스터의 연마효과는 화방 고정이고 2.20패치후 공폭을 찍기도하지만 한번 변화시마다 들어가는 실링과 선택창은 3개인데 그중 한칸을 각성기가 자리하고있는것.)(가끔 각성기가 퍼센트만 다른채 두 칸, 세 칸을 차지하기도 함)
3. 결론
1) 실제 블래스터 유저는 현재 클래스 분포 비율보다 낮다.
2) 블래스터 클래스로 부터 얻는 수입은 타직업에 비해 떨어진다.
3) 블래유저가 0퍼센트에 수렴하거나 타클래스 분포도가 블래스터와 비슷해지지 않는이상 블래스터는 로스트아크 운영적 측면으로도 경제적 측면으로도 상향시킬 이유가 없다.
4) 탈출은 지능순이다.

참고로 만약 2.20패치 후 연마효과를 변환하신분들 중 각성기가 나왔으면 스크린샷 찍어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대부분 템랩 500근처이실텐데 한번 변환마다 4000~7000실링 수준의 소모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적은 돈이 아니며 왕무런 사태당시 스마게의 운영방식을 보면 분명하게 보상받아야할 여러분의 실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