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이렇게 논란 일으키고 싶었던건 아닌데 정말 너-무 답답해서요.

먼저 여자라서 못한다라는 느낌이 들도록 글쓴건 정말 죄송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파티모집으로 출발하고 이런 상황 발생시 유독 여성분들이 
쓸만한 닉네임이었던 경우가 많았어가지고 저렇게 쓰게됬네요. 
글쓰기 직전에도 오늘 또한 저런 경우를 겪다보니 
여성바드유저를 특정해서 글쓴듯한 느낌이 든 점 죄송합니다.

로아가 애초에 타게임에비해 쉬운게임이지만 그렇다고 
남자라고 잘하는것도아니고 여자라고 못하는것도 아닌거 맞습니다.
저희길드 또한 여성 바드분들 다들 잘하시구요. 
(반대로 예전에 있던 길드는 길마, 부길마가 둘다 남자바든데 참 징그럽게 못했습니다)

댓글로 다시는분들 다들 잘하시는 바드라 생각합니다.
분명 상황에 따른 방법이 있고 항상 같은 방식으로 줄 필요는 없는게 맞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무난한 상황에서 바드가 줄수 있는 시너지는 
어느정도 특정한 순서대로 줘야 최대한의 효율을 보는게 맞습니다. 아닌가요?
예) 3버블->천상->낙인순 

최소한 현재 로아에서 엘버는 일반레이드 최종컨텐츠고 이곳을 다닐 레벨이면 
계정을 산게 아니면 어느정도 로아를 했다고 볼 수 있는데 매칭도 아니고 파티신청으로 가는데

왜 그렇게 쓰냐 물어보니 아직도 습관이라 걍 쓴다라는건.. 오늘 만난분의 발언일뿐이지만
애초에 천상음진 패치된게 언젠데 이걸 습관이라고.. 얼마나 오래 해온겁니까 천상음진 가치쓰는걸?
매번 물어보진 않았지만 몇달간 이런분들이 오늘뿐아니라, 그리고 계속 저뿐아니라 다른 분들도 자주 보는데..
이정도면 본인들은 버프를 잘 주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거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부캐 바드는 레벨850부터 미스틱 버스 돌렸는데 가치 가는 딜러들이
렙좀 있는 바드들보다 딜이 훨씬 잘나온다. 란 소리를 '엄청 자주' 듣습니다.
더군다나 신속 1000이고 재련효과 딱히 없는데도 천상음진은 크게 빈공간없이 잘만 돌릴 수 있습니다.

제가 잘해봐야 열정으로 바드를 키운 분들보다 잘할까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바드는 서폿입니다. 
스크롤이나 레벨로 버프효과 증가가 안되기때문에 딜러의 딜이 부족한 상황이 아닌이상 
레벨이 무작정 높은바드보다 스킬을 센스껏 잘 쓰는 바드가 잘하는바드입니다. 

본캐로 1200넘으신분들이 저런식으로 스킬을 돌리는 경우를 하도 자주보니 이런 답답함이 쌓이는거죠.
(열혈or재감목 터트리고 천상음진쓰면 그래도 낫지 그냥 바로 보스보자마자 천상쓰고 음진쓰니 버프가 구멍이 펑펑)

오늘만 그랬다면 별 상관이 없죠. 
근데 겜하다 누가 이상한 플레이 하면 시선이 가지 않나요?
카던 별 생각없이 매칭도는데 누가 몹 안잡고 포탈 앞에서 비비고만 있으면 시선 안갑니까??

댓글 쓰시는분들보면 제가 바라는 바드 모습들 맞습니다. 상황에 따른 플레이들도 맞구요.

갠적으로 홀나보다 바드를 무조건 선호합니다. 
고창이 경면이 없다보니 고창 캐스팅할 경우 제외하고 근딜에게주는 음진 범위내에 있으려 하구요..

다만 하루이틀도 아니고 몇달간 꾸준히 이런분들이 보이니까 너무 답답해서요.
글쓰시는분들보면 다들 잘하는 바드분들인데 왜 파티만 가면 이런분들이 자주 보이는지 알수가없네요.
레벨있는 딜러들이 굳이 바드낑겨가는이유는 조금이라도 빠른 클타임과 본인 딜 보려고 가는건데..
걍 버스타러 온것같은 느낌이드니..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여성바드는 못한다라는 식으로 느껴지는 글을 쓴건 정말로 죄송합니다.
최소한 많은분들이 글을 본 만큼 '답답한 바드'에 해당되시는 바드분들 한번이라도 생각을 하고
스킬을 써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서게에도 고창없는 교감서머너로 어글끄는분 보면 역겹습니다. 
뭘로해도 깬다라는 마인드가 매우 극혐이라서요. 마찬가지로 뉴비 바드도 아닌데 딜이 뭐 솔플할때 딜 나오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