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기본 효과]
천상/음진 기본 파티 효과
공증 5%

천상/음진 기본 자신 효과
공증 20%

[강화]
1. 서포터의 아이템일 경우 기존의 상승하는 능력치 + 추가 체력 효과 상승
ex) 
(총합*(티어*등급))
- 티어
1티어 = 1.2
2티어 = 1.4
3티어 = 1.6

- 등급
영웅(보라) = 1.1
전설(주황) = 1.2
유물(빨강) = 1.3

- 장비
방어구 = 3티어 유물 15강 물리 방어력 500, 마법 방어력 500, 지능 500, 체력 300 + [추가 체력 0.1%](3)
(3티어 유물 - 1강당 체력 20식 증가해서 15강시 300이 증가한 것)
총합 = 3*(1.6*1.3) = 체력 증가량 6.24%
=> 방어구는 총합 평균으로 계산 
   - 올 15강 기준 : 6.24 * 5 = 31.2 -> 평균(5부위) 31.2 / 5 = 6.24

무기 = 3티어 유물 15강 공격력 1000, 체력 600 + [추가 체력 0.1%](6)
(3티어 유물 - 1강당 체력 40식 증가해서 15강시 600이 증가한 것)
총합 = 6*(1.6*1.3) = 체력 증가량 12.48%

장비 총합 = 18.72%

[각인서]
1. 각인 1렙당 파티 효과 +1%증가 (직업 각인 +2%증가)
2. 각인서 전직업 통합 사용율 3위 각인서 착용시 +1% 추가 증가
3. 쉴드 효과는 추가되는 파티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

ex) 절구/각성/정흡/중갑 (3333)
절구 = 2*3 = 6%
각성 = 1*3 = 3%
정흡 = 1*3 = 3%
중갑 = 1*3 = 3%
각인서 총합 = 15%

[카드]
여차저차 체력 10% 증가라 칩시다.

[체력]
기본 체력 8만
장비 강화로 추가되는 체력 = 14,976
카드로 추가되는 체력 = 8,000
체력 증가 총합 = 22,976

(카드% + 장비 강화%) / 5
체력 증가에 의한 파티 효과 증가량 = (18.72+10)/5 = 5.744%
(5는 임의로 나눈거..)


[총합]
추가 체력에 의한 파티 효과 증가량 = 5.744%
각인서에 의한 파티 효과 증가량 = 15%
스킬에 의한 기본 파티 효과 증가량 = 5%
총합 = 25.744% + @

@ = 지금 현재 공격력에 의한 증가량 (얼마 안되는거 같지만...)





현재 서폿들도 필수 각인 + @ 로 챙겨서 333 / 3333 / 33333 / 333331 
갈릴 수 있는 요소로 생각하면 위 계산 방식에 따라가보면

333 각인일 경우
= 6% 3% 3% = 12% + 5.744% = 17.744% + 기본증가량 5% = 22.744%

3333 각인일 경우
= 6% 3% 3% 3% = 15% + 5.744% =  21.744% + 기본증가량 5% = 25.744%

33333 각인일 경우
= 6% 3% 3% 3% 3% = 18% + 5.744% = 24.744% + 기본증가량 5% = 28.744%

3x3과 3x5의 차이는 6%차이를 보여줌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겠지..?)

각인을 만약, 돈 쳐발라서
필수 각인 + 직각 + 공용 사용률 따져서 끼우게 되면

절구/진용/각성/정흡/원한 (33333) 착용시  (파티 서폿 원한 무엇? ㅠㅠ)

절구 6%
진용 6%
각성 3%
정흡 3%
원한 6%
총합 = 24% 증가가 됨 

그리고 체력 증가로 인한 5.744% 가 추가되서

29.744% + 기본 증가량 5% = 34.744%

일반적인 3x5 각인과 투자된 3x5의 각인끼리 또 6%가 차이나고

돈 더 발라서 333331 을 하게 되면 추가로 3% 차이가 또 나서

최종적으로 37.744% 가 된다.




그래서 날먹인 333과, 끝판왕 세팅인 333331의 차이는

22.744%과 37.744%의 차이로 무우려 15%나 벌어져 버림


자세한 수치는 스마게가 알아서 할거고..
대략 이런식으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