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급량 (각성기 제외)
 기존에 특화 0 상태의 수급량을 100으로 잡았을 때,
 패치 전/후 특화수치에 따른 수급량 변화

 결론 : 특화 1400기준으로도 기존보다 현재가 좋습니다
  (심지어 특화 2000이 넘어가도 현재가 좋아요)

 따라서 실질적으로 특화에 따른 아덴 수급량은 
 어느구간에서든 상향받은게 맞습니다.


2. 쿨감
 아덴 활성화에 따른 기본 쿨감효과는 
 2.1버블시 30%, 3버블시 50% 입니다.
 특화수치에 따라 기본수치에 곱해져서 추가되는 방식으로 알고있구요.
 현재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수치 변화는 위와 같습니다.

 2.1버블 운영시 특화 700정도를 주고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손해를 보는 쿨감효과가 42.9% -> 36%로 약 7%정도 되겠네요.
 20초짜리 스킬쿨을 기준으로,
 아덴 활성시 기존에 11초정도 남던 쿨타임이 12초가 되는수준입니다.

 3버블 운영시에는 차이가 좀 크긴합니다.
 잔재버프가 남아있는 30초안에 3버블을 가득 채우려면 
 특화 1000정도는 되야한다고 생각해서 해당 유저들을 기준으로 놓고보면
 손해를 보는 쿨감효과가 약 82.25 -> 65%로 꽤 크네요
 20초짜리 스킬쿨을 기준으로, 
 아덴 활성시 기존에 3~4초정도 남던 쿨타임이 7초가 되는거죠.


게시판을 보다보면 아덴 수급량에 대해서도 
기존에 비해 너프를 당한것 처럼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수치상으로 정리해봤어요.